Apple 아케이드, 5년차에도 쌩쌩하게 살아있네!

Apple 아케이드, 5년차에도 쌩쌩하게 살아있네!

어제 애플이 아이폰 앱과 일반 게임 Top 차트와 함께 올해 Apple 아케이드 다운로드 Top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솔직히 놀랐습니다. 아케이드 서비스, 출시 5년이나 됐잖아요? 근데 인기 타이틀들을 보니까 생각보다 훨씬 잘 나가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말이죠. 아케이드, 솔직히 좀 잊고 있었는데 완전 반전 드라마 찍는 중인가 봅니다.

예상 밖의 선전, 그 이유는?

애플 아케이드가 처음 등장했을 때, 게임 구독 서비스 시장은 전쟁터 같았죠. 넷플릭스처럼 게임계의 판도를 바꿀 거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솔직히 말하면 미지의 바다를 항해하는 느낌이 더 강했어요. 그런데 5년이 지난 지금, Apple 아케이드는 잔잔한 호수처럼 꾸준히 자기 자리를 지키고 있네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제 생각엔 몇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고퀄리티 게임: 아케이드 게임들은 광고나 인앱 결제 없이 순수하게 게임성으로 승부합니다. 덕분에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죠. 마치 잘 숙성된 와인처럼 말이죠.
  2. 가족 친화적인 환경: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게임계의 디즈니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3. Apple 생태계와의 완벽한 조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마치 오케스트라의 하모니처럼 모든 기기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죠.

어떤 게임들이 인기였을까?

애플이 공개한 Top 차트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경험과 커뮤니티 반응을 바탕으로 예상해보자면… 퍼즐 게임어드벤처 게임 장르가 강세를 보였을 것 같네요. 특히 독창적인 게임 메커니즘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무장한 인디 게임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을 겁니다.

장르예상 게임
퍼즐Grindstone, Assemble with Care 같은 게임들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것 같습니다. 마치 루빅스 큐브처럼 머리를 쓰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죠.
어드벤처Oceanhorn 2, What the Golf? 같은 게임들이 인기를 끌었을 겁니다.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처럼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탐험 요소가 매력적이죠.

Apple 아케이드의 예상 밖의 선전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며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게임들을 선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마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씨앗처럼 말이죠.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