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일이야?! Bulletstorm, Painkiller, Outriders 같은 대작 게임들을 만든 People Can Fly에서 120명이 넘는 직원들을 해고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게임 시장이 어렵다고는 들었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내보내다니… 정말 충격적이네요. 게임 프로젝트도 하나는 완전히 shelving하고, 다른 하나는 축소한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지원팀 구조조정”이라는 말도 나오는데, 이게 정확히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소식은 아닌 것 같아요.
People Can Fly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게임들을 만든 회사인데, 이런 뉴스를 보니 너무 슬퍼요. 특히 Bulletstorm은 제 인생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인데… 시장 상황이 안 좋다고 하지만, 이렇게 많은 개발자들을 해고하는 건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12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는다는 건데… 그들의 가족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어떤 프로젝트가 영향을 받는 걸까?
정확히 어떤 프로젝트가 shelving되고, 어떤 프로젝트가 축소되는지는 아직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어요. 더 많은 정보가 나오면 좋겠는데… 혹시 제가 기대하고 있던 게임이 영향을 받는 건 아닐까 걱정되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People Can Fly가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아마 그중 일부가 취소되거나 축소되는 것 같아요. 어떤 게임인지 너무 궁금하고, 또 걱정되기도 하네요.
지원팀 구조조정이란 무슨 뜻일까?
지원팀 구조조정이라는 말이 좀 어렵게 느껴져요. 해고만 있는 게 아니라 다른 부서로 이동하는 사람들도 있을까요? 아니면 지원팀의 규모를 줄인다는 뜻일까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네요.
People Can Fly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이번 해고와 프로젝트 축소가 People Can Fly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요. 회사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건 확실해 보이는데, 잘 극복하고 다시 멋진 게임들을 만들어 주면 좋겠어요. Bulletstorm 2 같은 후속작을 기대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어려워질 수도 있겠죠?
영향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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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 감축 | 120명 이상 해고 |
프로젝트 변경 | 한 게임 프로젝트 shelving, 다른 프로젝트 축소 |
지원팀 | 구조조정 진행 |
정말 믿기 힘든 뉴스네요. People Can Fly가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다시 멋진 게임들을 만들어 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해고된 개발자분들도 빨리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