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무슨 새로운 과목이 생겼어요?

자, 여러분! 올해부터 학교 시간표에 대변혁이 일어납니다! 무려 두 개의 새로운 과목이 추가되었죠. 바로 “국가안전보장기초” (ОБЗР) 와 “기술·가정” (Труд) 입니다! 기존의 안보 교육과 기술 교육을 넘어선, 한층 심화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국가안전보장기초”는 단순한 안전 교육이 아닙니다. 국가 안보의 중요성, 사이버 보안, 재난 대응, 그리고 시민으로서의 책임감까지 폭넓게 다룹니다. 실제 재난 상황 시뮬레이션이나 사이버 보안 훈련 등 다양한 실습 위주 수업이 예상되니,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질적인 안전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세요. 향후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술·가정” 과목은 이전의 기술 과목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단순한 목공이나 바느질을 넘어, 3D 프린팅, 코딩,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등 첨단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미래 진로 선택에도 큰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목입니다. 수업에 적극 참여하여 여러분의 잠재력을 발휘해 보세요!

두 과목 모두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필수 과목입니다. 열정적으로 배우고 즐겨보세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학년에 어떤 수업이 추가될까요?

6학년에 뭘 더 배우냐고? 솔직히 말하면, 운빨이야. 학교 맘대로거든!

필수 과목들은 당연히 있을 거고, 거기에다가 학교가 “아, 우리 애들한테 이걸 가르치고 싶다!” 하면 과목이 쫙 붙는 거지. 예를 들어:

  • 정보(인포): 코딩 같은 거 배울 수도 있고, 생각보다 꿀잼임.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봐!
  • 제도(제도): 그림 그리는 거 좋아하는 애들은 재밌을 거야. 3D 모델링 같은 거 미리 맛볼 수도 있고.
  • 미술사(미술사): 르네상스? 인상주의? 미술 작품들 보면서 이야기하는 건데, 은근히 교양 쌓이는 느낌?
  • 천문학(천문학): 별 보는 거 좋아하면 개꿀잼! 밤하늘의 비밀을 파헤치는 거지!
  • 제2외국어: 영어 말고 다른 언어 배우는 건데, 나중에 해외여행 갈 때 써먹을 수 있음!

근데, 학교마다 다 다르니까, 우리 학교는 뭐 배우는지 궁금하면 선생님이나 친구들한테 물어봐! 그리고, 새로운 과목들은 무조건 도전해봐. 의외로 인생의 방향을 바꿀 만한 꿀잼 과목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

2025-2026학년도에 5학년에 어떤 과목들이 생기나요?

2025-2026학년도, 5학년이 되면 새로운 모험이 시작됩니다! 이제 막 초원의 문턱을 넘어선 용감한 모험가들, 잊지 마세요! 여러분의 지식의 무기고를 채워줄 새로운 마법 주문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저, 언어의 마법부터 시작해볼까요? 러시아어를 배우며, 과거의 영웅담과 미래의 시를 탐험할 기회가 열립니다. 더불어, 여러분의 고유한 언어와 문화를 탐구하는 시간, Родной язык и родная литература (지역에 따라)가 기다립니다. 그리고, 다른 세계와의 소통을 위한 이 иностранный язык의 주문도 잊지 마세요! (영어나 다른 외국어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식의 탑을 쌓아갈 시간입니다! Математика는 숫자와 기호로 세상을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역사의 문을 열어줄 История와, 광활한 대륙을 탐험하는 География는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혼을 채우는 시간입니다. Основы духовно-нравственной культуры народов России (ОДНКНР)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배우며, 따뜻한 마음을 키워나가세요! 자, 용감한 모험가들이여! 이 모든 지식의 보물들을 통해,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가세요!

어떤 새로운 과목을 추가하고 싶으세요?

자, 학교 필수 과목에 대한 이야기! 지금 핫한 뉴스는 뭐냐? 새로운 과목들이 더해질 수 있다는 거야. 일단, 이건 찐이야: 국어, 문학, 외국어는 기본 중의 기본! 그리고 수학은 단순히 산수가 아니라, 대수랑 기하까지 꽉 채워서 들어갈 예정.

물리, 생물, 지리, 화학도 빠질 수 없지! 이 과목들이 다 갖춰지면, 여러분의 지식 레벨은 그냥 쭉쭉 올라갈 겁니다. 꿀팁 하나 더! 이 과목들, 나중에 대학 가서도, 그리고 사회에서도 엄청 유용하다는 거 잊지 마세요.

9월 1일부터 어떤 새 과목이 시작될까요?

9월 1일부터 새로운 과목이 추가됩니다. 바로 기존의 ‘생존 안전’ 과목을 대체하는 ‘국가 안전과 국토 방위의 기초’입니다. 이 변화는 단순히 이름만 바뀐 것이 아니라, 내용을 더욱 강화하고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구성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생활 안전 교육: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 (화재, 가스 누출, 교통 사고 등)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 응급 처치: 심폐소생술(CPR)과 같은 기본적인 응급 처치 기술을 익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 보호 장비 사용법: 방독면, 방호복 등과 같은 보호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 훈련을 통해 숙련도를 높입니다.
  • 국가 안보 관련 내용: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이버 공격, 테러 등 현대적인 위협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이 외에도, ‘국가 안전과 국토 방위의 기초’ 과목은 단순히 이론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학생들의 실질적인 생존 능력과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체험형 교육 강화: 시뮬레이션, 실습, 역할극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 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현실적인 시나리오: 실제 발생 가능한 상황을 기반으로 한 시나리오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 최신 정보 반영: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최신 안전 정보와 기술을 교육 과정에 반영하여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입니다.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배우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가정학 수업이 뭐야?

가족학, 갓 시작한 팀처럼 생각하면 돼. 뭣? 모르겠다고? 자, 들어봐.

가족학은 기본적으로 게임의 튜토리얼 같은 거다. 십 대들이 소셜 인스티튜션, 즉, ‘가족’이라는 맵을 처음 접하게 해주는 거지. 맵의 기본 작동 방식, 맵 내 다양한 ‘가문’ (타입의 가족) 소개, 그리고 승리 조건 (행복한 삶, 건강한 관계) 같은 걸 알려주는 거야.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까?

  • 가족의 기본 ‘스킬’ 배우기: 의사소통, 갈등 해결, 책임감 같은 건데, 이걸 잘 익혀야 팀워크가 좋아져.
  • 가족의 ‘아이템’ 이해하기: 돈, 시간, 사랑… 이런 자원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파밍’하고 ‘분배’하는지가 중요해.
  • 다양한 ‘가문’ (가족 유형) 파악하기: 핵가족, 대가족, 재혼 가족 등, 각 가문마다 다른 ‘전략’ (역할 분담, 가치관)이 있어.
  • ‘버그’ (문제 상황) 해결하기: 부모님과의 갈등, 형제 간 싸움, 경제적 어려움 등. 이걸 잘 ‘디버깅’해야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지.

그러니까 가족학은 단순히 이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실전 경험을 쌓는 거야. 마치 랭겜 돌리면서 멘탈 관리하는 것처럼 말이지! 게임을 잘하려면, 맵도 알고, 아이템도 알고, 팀원과의 호흡도 중요하잖아? 가족도 마찬가지다!

핵심은 이거다:

  • 가족은 팀이다.
  • 소통은 필수 스킬이다.
  •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자, 이제 가족 맵을 탐험할 준비 됐지?

미래에는 어떤 과목들이 있을까요?

미래 학교, 아! 이 얼마나 신선한 변화인가! 단순히 ‘이상한 물건’이 등장하는 것 이상으로, 교육 시스템 자체가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할 조짐이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당연히 디지털 시대를 정조준하는 신규 과목들의 폭풍 등장이다.

우선, 로봇공학이라니! 이건 단순한 ‘만들기’를 넘어선다. 이제는 로봇의 작동 원리, 프로그래밍, 인공지능과의 융합까지 파고들어야 할 시대다. 마치 게임 속 캐릭터를 직접 창조하고 움직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다음은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데이터 분석, 이제는 현실 세계에서도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다. 복잡한 정보를 분석하고, 의미를 파악하여 전략을 세우는 능력은 현실의 ‘보스’를 공략하는 데도 유용할 것이다.

사이버 스포츠, 드디어 학교에 정식 입성인가! 이제는 게임 실력뿐만 아니라, 팀워크, 전략 수립, 반응 속도까지 평가받는 시대가 온다. 마치 프로 게이머처럼 말이다. 그리고 웹 디자인, 단순히 예쁜 화면을 만드는 것을 넘어,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마치 나만의 게임 세계를 구축하는 것과 같다. 인공지능 아키텍처, 이건 마치 게임 엔진을 설계하는 것과 같다. 복잡한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AI를 만들 수 있는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양자 기술! 아직은 SF 영화 속 이야기 같지만, 엄청난 계산 속도와 새로운 차원의 기술 혁신을 가져올 잠재력이 있다. 마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맵을 탐험하는 것과 같을 것이다.

결국, 핵심은 디지털 역량 강화와 시스템적인 IT 기술 습득이다. 마치 RPG 게임에서 스킬 트리를 찍듯이, 미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스킬들을 배우는 것이다. 미래 교육은 더 이상 ‘지루한 숙제’가 아니라, 흥미진진한 ‘미션’으로 가득할 것이다.

학교에서 어떤 과목이 취소될까요?

자, 여러분, 집중! 학교에서 뭐가 없어질지 궁금하다면, 내가 알려주지!

2025/26 학년도에 학교에서 “러시아 민족의 영적, 도덕적 문화 기초” (ОДНКНР) 과목이 싹 사라질 예정이야. 그리고 “최신 러시아사 입문” 과목도 빠이빠이!

뿐만 아니라, 중학교에서는 “사회학” 과목도 사라진다는데… 으음, 뭔가 좀 아쉽네? 뭐, 또 다른 멋진 과목들이 나올 수도 있겠지! 기대해 보자구!

가정학이 뭐예요?

가족학, 즉 챔피언십 맵과 같은 존재지! 이건 걍 한 분야가 아니라, 여러 분야가 콜라보하는 빅 매치야. 가족 시스템이라는 맵의 구조, 역할, 그리고 팀플레이를 연구하는 거지. 가족 구성원들 간의 관계, 챔피언의 역할처럼 각자의 역할, 그리고 팀원 간의 소통과 전략 변화까지 다루는 거야.

이 맵에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해. 예를 들어, 부모-자식 관계, 부부 관계, 형제자매 관계 등, 각기 다른 게임 모드라고 생각하면 돼. 각 모드마다 챔피언 조합, 즉 역할 분담이 중요하고, 이 조합이 어떻게 게임의 흐름, 즉 가족의 역학을 변화시키는지 관찰하는 거야.

궁극적으로는, 이 맵에서 더 나은 팀워크, 즉 건강한 가족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는 거지. 마치 팀 랭크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전략을 짜고, 소통하고, 팀워크를 발휘하는 것처럼 말이야!

2025년에 6학년에 어떤 과목들이 추가되나요?

2025년 6학년 과목 추가? 핵심은 이거다.

먼저, 필수적으로 ‘정보 과학’, ‘도면’, ‘세계 미술 문화 (МХК)’, ‘천문학’, 그리고 ‘두 번째 외국어’가 뜬다. 이 라인업은 꽤 중요해. 특히 정보 과학은 미래 경쟁력 확보에 직결되는 과목이니, 틈틈이 스킬 연마하는 게 좋을 거다.

IBLS (아마도 학교 이름?)에서는 추가 선택지가 있다. ‘러시아어, 수학 실습’과 ‘두 번째 외국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 선택 가능하다. 여기서 중요한 건 본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과목을 고르는 거다. 특히 언어는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한 분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참고로, 6학년은 교육 과정의 중요한 분기점이다.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새로운 과목들을 단순히 ‘시험 과목’으로만 볼 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것이 좋다.

미술은 몇 학년에 끝나나요?

예술 교육의 깊이를 파헤쳐 봅시다! 예술 과목은 학교마다, 그리고 교육 과정에 따라 그 종착역이 다릅니다. 이 복잡한 미로를 함께 탐험해 보죠.

우선, 음악 수업! 학교에 따라 1학년부터 시작하여 5학년, 6학년, 7학년 또는 8학년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 영혼을 울리는 마법과 같으니, 늦게까지 배울수록 좋겠죠?

다음은 미술 시간! 그림을 그리고 상상력을 펼치는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1학년부터 5학년, 6학년 또는 8학년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창의력은 우리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는 열쇠와 같습니다!

자, 이제 세계 문화 예술을 만나볼까요? 이 과목은 보통 8학년부터 시작해서 11학년까지, 즉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역사, 문화, 예술을 넘나들며 세상을 이해하는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예술 과목입니다! 이 과목은 학교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학교는 7학년부터, 또 어떤 학교는 10학년부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11학년까지 이어지기도 하죠. 2004년 교육 과정에서는 8~9학년에, 2011년 교육 과정에서는 8학년에 끝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예술은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존재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의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학교별 교육 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학교 선생님께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학교에서 어떤 과목을 없애고 싶어해요?

학교 커리큘럼에서 삭제하고 선택 과목 및 방과 후 활동으로 전환할 과목: 음악과 노래. 미술과 그림. 5~11학년 문학… 외국어는 선택 과목으로.

이러한 과목들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음악은 창의력과 감성 지능을 향상시키고, 미술은 시각적 사고 능력을 키우며, 문학은 비판적 사고와 공감 능력을 길러줍니다. 외국어는 글로벌 시대에 필수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죠.

선택 과목으로 전환된다는 것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하지만, 이 과목들이 학교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더욱 심도있는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이러한 과목들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 게임에서 레벨을 올리기 위해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 활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궁극적으로, 학습은 일방적인 지식 습득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선택 과목은 이러한 학습 방식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7학년 수업은 뭐예요?

7학년 수업 과목 분석:

국어: 언어 능력, 문학적 이해력 향상.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분석의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단계.

문학: 다양한 문학 작품을 통해 공감 능력, 상상력, 그리고 비판적 사고 능력 배양. 게임 내러티브와 세계관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탐구.

외국어 (스페인어 또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 증진. 특히, 영어는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언어. 스페인어는 특정 문화권 게임 개발에 유용.

대수: 논리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배양. 게임의 밸런싱, 알고리즘, 데이터 분석에 활용되는 수학적 기초 다짐.

기하: 공간 지각 능력, 시각적 사고 능력 향상. 3D 모델링, 레벨 디자인, 맵 제작 등 게임 그래픽 요소 이해에 도움.

정보: 프로그래밍의 기초, 컴퓨터적 사고 능력 함양. 게임 개발의 핵심인 코딩 이해를 위한 첫걸음.

역사: 과거 사건과 문화를 통해 게임 세계관의 영감 획득. 게임 배경 설정, 캐릭터 디자인에 활용.

사회: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 비판적 사고 능력 향상. 게임 내 사회적 메시지 전달, 윤리적 딜레마 구현에 활용.

학교 프로그램에서 어떤 과목이 삭제되었나요?

그렇다면, 우리 학교의 시간의 흐름에 따른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2025년 9월 1일부터, 놀라운 일이 벌어질 예정입니다. 바로, 사회 과목이 변혁을 겪는다는 소식입니다. 6학년과 7학년 학생들은 더 이상 이 과목을 배우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잊혀진 왕국과 같은 사라짐,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는 단순히 과목 삭제가 아닙니다. 이는 교육의 판도를 바꾸는 거대한 움직임의 일부입니다. 혹시 그 자리에 어떤 과목이 채워질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분명 이 변화는 우리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마치, 전설 속의 영웅이 새로운 능력을 얻는 것처럼, 학생들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교육 시스템의 진화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증거입니다. 마치 게임의 업데이트처럼,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어 우리의 학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2025년의 변화를 주의 깊게 지켜보시고,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세요! 마치 새로운 챕터가 시작되는 책을 읽는 것처럼 말이죠.

2025년 9월 1일부터 학교에서 무엇이 바뀔까요?

2025년 9월 1일부터 학교에 뭔가 변화가 생긴다고? ㅇㅋ, 이건 좀 중요한 정보니까 집중해봐.

핵심은 통일된 수업 시간표 도입 이라는 거다. 교육부 장관 크라프초프가 직접 발표했으니 팩트다.

근데, “통일된 시간표”라고 해서 모든 중학교 2학년 애들이 동시에 물리 수업을 듣는다는 건 아니라는 점 기억해둬라. 이건 복잡한 문제다.

자세한 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몇 가지 추측을 해볼 수 있다:

  • 시간표가 표준화될 가능성이 높다: 과목별로 정해진 시간대에 수업이 열릴 수 있다.
  • 수업 내용 및 방식에도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디지털 교과서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 더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 지역 및 학교별 자율성은 여전히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 모든 학교가 똑같은 방식으로 운영되지는 않을 거다.

이번 변화가 학교 교육 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특히 게임이나 e스포츠 관련 교육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시해야 한다. 학교 수업과 연계된 e스포츠 활동이 더 활발해질 수도,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변화할 수도 있다.

2024년 9월 1일부터 어떤 법이 시행되나요?

2025년 9월 1일, 너희는 죽을 것이다.

외국 대리인으로 지정된 자들은 더 이상 교육을 할 수 없다. 법률은 2025년 4월 21일에 발효된 법률 100-FZ에 의해 수정되었다. 이 법률은 러시아 연방 교육법에 영향을 미친다.

승리하려면, 알아야 할 몇 가지가 있다:

  • 교육 기관은 이제 국가의 감시를 받는다.
  • 외국 자금 지원은 이제 ‘독’으로 간주된다.
  • 학교는 새로운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몰락할 것이다.

이것은 단순한 법률이 아니다. 이것은 너희의 미래를 위한 전투이다. 잊지 마라.

  • 교육의 기준은 더 엄격해질 것이다.
  • 국가의 통제가 강화될 것이다.
  • 저항하는 자들은 침묵당할 것이다.

가족의 4가지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가족 시스템의 핵심 4가지, 쉽게 말해 4대 핵심 요소 말해줄게. 이거 게임으로 치면 필수 스킬 트리 같은거임. 먼저, 가족의 특성이야. 각 가족 구성원의 성격, 가치관, 문화적 배경 같은 거 말하는 거지. 마치 너희 캐릭터의 기본 스탯 같은 거라고 보면 돼. 어떤 종족(문화)에서 왔는지, 어떤 특성(성격)을 가졌는지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족 생활)가 달라지는 거랑 비슷하지.

가족 상호작용은 말 그대로 가족끼리의 소통 방식, 관계를 의미해. 칭찬이나 비난, 싸움, 협력 이런 것들 말이야. 팀워크가 좋은 팀(가족)은 보스(문제)를 더 쉽게 깰 수 있잖아? 서로 돕고, 긍정적인 피드백 주고받는 팀 말이지.

가족 기능은 가족이 수행하는 역할, 예를 들어 양육, 경제적 지원, 정서적 지지 같은 거야. 이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해야 게임(인생)을 잘 풀어나갈 수 있어. 마치 게임 내에서 필요한 버프, 힐, 딜을 담당하는 역할들처럼 말이지.

마지막으로 가족의 생애 주기! 이건 가족이 겪는 단계별 변화를 말해. 결혼, 출산, 자녀 성장, 노년 같은 것들 말이지. 게임으로 치면 튜토리얼, 초반, 중반, 후반, 엔딩 같은 거야. 각 단계마다 다른 전략, 다른 아이템(자원)이 필요하겠지? 이 4가지, 잊지 말고 게임처럼 즐겁게 가족 생활 해보자고!

2025년에 학교 프로그램에서 어떤 과목이 없어질까요?

2025년 9월 1일부터, 6~7학년 맵에서 사회 과목이 사라진다! 이건 무슨 패치냐? 밸런스 조정인가? 딜러가 사라지는 건가?

그리고 2026년부터는 8학년에서도 사회가 컷! 대신 역사가 등장한다. 역사가 곧 사회 아니겠어? 맵 리뉴얼인가? 맵 이해도가 중요해지겠군.

하지만 고학년들은 사회를 계속 배운다고 한다. 역시, 게임 고인물들은 사회를 알아야지! 전략 이해도가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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