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out 4의 해당 버그는 스크린 공간 서브서피스 스캐터링(Screen Space Subsurface Scattering) 및 스크린 공간 반사(Screen Space Reflections) 효과와 관련된 그래픽 설정 문제로 추정됩니다. bScreenSpaceSubsurfaceScattering=1 및 bScreenSpaceReflections=0 값으로 변경하는 것은 임시적인 해결책이며, 이는 해당 효과를 각각 활성화/비활성화하는 설정입니다. `%USERPROFILE%DocumentsMy GamesFallout4Fallout4Prefs.ini` 경로의 Fallout4Prefs.ini 파일을 메모장과 같은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 전에는 반드시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게임의 그래픽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bScreenSpaceSubsurfaceScattering 값을 변경하면 피부나 물체의 표면 질감 표현에 차이가 발생하고, bScreenSpaceReflections 값을 0으로 변경하면 반사 효과가 사라집니다. 문제 해결 후에도 지속적인 버그 발생 시, 모드 충돌,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 게임 파일 손상 등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게임 내 그래픽 설정을 낮추는 것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그래픽 설정은 사용자의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폴아웃 4에서 메이 바이패스를 취소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메이 순회를 취소하면요? 흥미로운 부분이죠. 퀘스트를 메이 수녀의 변경 사항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완료하면, 후에 독자 생존자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단순한 감사가 아니죠. “심지어 방사능을 뱉는 걸 거부하더라도 말이죠. 사람들을 정화 작업에서 구해냈으니 말입니다.” 라고 말하는데, 이게 핵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메이 순회를 취소하는 행위가 단순히 퀘스트 완료 방식의 변화를 넘어 게임 내 스토리와 캐릭터 관계에 영향을 준다는 점입니다.
- 메이 수녀와의 관계 개선: 메이의 방식에 동의하지 않고도 그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함으로써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대화 선택지 변화: 후일 메이 수녀와의 대화에서 다른 선택지가 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감사합니다” 수준을 넘어선, 더욱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뜻이죠.
- 결말의 미묘한 변화: 게임 전체적인 결말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메이 수녀의 아크 관련 서사에 작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선택이 게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즉, 메이 순회 취소는 단순한 선택이 아닌,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다양한 측면에서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꼼꼼한 플레이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폴아웃 4 레벨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폴아웃 4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콘솔 명령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setlevel [숫자] 명령어를 사용하여 레벨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tlevel 100 이라고 입력하면 레벨이 100으로 바로 상승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게임의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토리 진행도에 따라 적의 레벨도 상승하지만, 플레이어 레벨이 너무 높으면 쉽게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고,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레벨 상승과 함께 늘어나는 것은 캐리 웨이트(무게 제한)입니다. 무기와 아이템을 많이 수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player.setav carryweight [숫자] 명령어로 캐리 웨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layer.setav carryweight 1000 이라고 입력하면 무게 제한이 1000으로 증가합니다. 이 명령어는 레벨과는 별개로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 팁:
- 콘솔 명령어 사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레벨을 너무 높게 설정하면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레벨을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 캐리 웨이트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게임의 난이도가 급격히 낮아질 수 있습니다.
- 명령어 입력 후에는 반드시 Enter 키를 눌러야 합니다.
효율적인 레벨업을 위해서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적을 처치하고, 정착지를 발전시키는 등 게임 내의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콘솔 명령어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하는 방법입니다.
폴아웃 4에서 결혼할 수 있나요?
폴아웃 4에서 결혼? 물론 가능해요! 이 모드를 사용하면 다이아몬드 시티의 모든 신앙의 교회에서 원하는 동료와 결혼할 수 있답니다. 결혼식을 올리려면, 동료가 여러분을 따라오고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그리고 교회 안에 새로 생긴 터미널에서 결혼식 예약을 하면 끝! 바로 결혼할 수 있어요! 참고로, 결혼 가능한 동료는 제한적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또한, 결혼 후에는 배우자에게 선물을 주거나, 함께 집을 꾸밀 수도 있어요. 결혼 후 배우자는 여러분의 집에 거주하며, 가끔 대화를 나누거나, 여러분을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재밌는 건, 배우자의 성격이나 배경에 따라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다는 거죠. 모드 설치 후에는 게임의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세이브 파일 백업은 필수입니다!
Fallout 4에는 버그가 있나요?
Fallout 4 버그? 풋내기들은 몰라도 난 다 안다. 게임 플레이 버그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침대 해체 버그는 초보적인 실수지. 홈 베이스 침대 해체 후 ‘푹 잔 효과’ 못 받는 거? 그거 고치는 법은 수십 가지는 알고 있다. 레벨이 낮아서 그런거다, 혹은 세이브 파일이 꼬인거다. 내가 가르쳐 주겠다. 콘솔 명령어 써서 해결하거나, 세이브 파일 수정하는 방법, 심지어는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까지.
건설 모드 버그는 더 심각하다. 아이템 배치가 안 된다고? 자원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건설 한계치가 아닌, 게임 자체의 메모리 누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이건 경험상, 게임을 껐다 켜거나, 세이브 파일을 로드해서 해결하는게 아니라, 핵심은 게임의 메모리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모드 충돌이나, 특정 플러그인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나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수백 시간을 투자했다. 어떤 모드가 충돌하는지, 어떤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지, 모두 알고 있다. 이런 건 기본이다.
폴아웃 4에서 무한정 건설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폴아웃 4에서 무한정 건설? 풋내기 짓이지. 두 가지 방법밖에 없어. 하나는 콘솔 명령어 prid [워크샵 ID] 를 치는 거고, 다른 하나는 워크샵에 직접 가서 콘솔 모드(보통 `~` 키) 켜고 워크샵에 마우스 좌클릭해서 ID 값을 얻는 거야. ID 값 확인하는 거 까먹지 말고.
중요한 건 ID 값 찾는 거야. ID 값 없으면 아무것도 못 해. ID 값은 워크샵마다 다르니까, 각 워크샵의 ID를 미리 적어두는 습관을 들여. 모드 쓰는 놈들은 모드 충돌로 ID 값이 바뀔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 그리고 콘솔 명령어 치는 거 익숙해져야 해. 그게 핵심이야.
추가팁:
- 복사는 위험해: 무작정 복사만 하면 세이브 파일 망가질 수 있다. 적당히 해야지. 욕심 부리지 마.
- 충돌 주의: 모드 많이 쓰는 놈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모드 충돌로 게임 뻗는 경우가 많아.
- 백업 필수: 세이브 파일 백업은 필수다. 아무리 숙련된 베테랑이라도 실수할 수 있다.
초보들은 이런 거 건들지 마. 핵쓰는 거랑 똑같다. 제대로 이해 못 하면 게임 망친다.
디마를 항복시켜야 할까?
디마 항복 강요 여부는 아카디아 전체에 대한 잠재적 레이드를 유발할 수 있는 고위험 전략입니다. 이는 디마를 설득하여 알렌 리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와 동일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전략적 관점에서 볼 때, 즉각적인 승리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적 이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마의 주장을 경청하고 협상하는 선택지는 훨씬 더 신중한 접근 방식이며, 특히 퍼 하버 주민들을 지원한 플레이어에게는 아카디아의 관용을 얻을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는 “퍼 하버 지원”이라는 조건부 이벤트 트리거를 활용하는 메타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퍼 하버 퀘스트 라인 완료는 디마와의 협상 성공률을 크게 증가시키는 중요한 버프로 작용합니다. 결론적으로, 디마의 항복을 강요하는 행위는 리스크가 매우 높으며, 퍼 하버 지원을 통해 확보한 협상 우위를 활용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인 승리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리스크 대비 보상을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디마 항복 강요는 단기적 이득을 가져올 수 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아카디아 전체와의 전면전이라는 치명적인 페널티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폴아웃 4에서 레벨 65535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폴아웃 4 레벨 65535 달성? 쉽지 않죠. 일일 3레벨씩 올린다고 해도 21,845일, 즉 약 60년이 걸립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말이죠.
핵심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게임 자체의 레벨 제한이 존재하지 않지만, 65535레벨에 도달하기 전에 게임이 크래쉬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데이터 오류, 버그 등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현실적인 목표는 무엇일까요?
- 레벨 캡: 실제로 플레이어들이 체감하는 레벨 캡은 훨씬 낮습니다. 대부분의 스킬은 100레벨을 넘어서면 성장률이 급격히 감소하므로, 효율적인 레벨링을 위해서는 100레벨 언저리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빌드 최적화: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스킬 빌드를 계획하고,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퀘스트나 활동을 통해 경험치를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드 활용: 레벨링 속도를 높여주는 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드 사용은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65535 레벨은 단순한 숫자놀음에 불과합니다.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플레이를 통해 폴아웃 4를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폴아웃 4에서 파이퍼와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폴아웃 4에서 파이퍼와의 로맨스는 플레이어의 선택지와 행동에 따라 달라지는, 일종의 “빌드”와 같습니다. 단순히 호감도를 높이는 것 이상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관계 진행에는 대화 선택지가 중요한데, “관대한” 옵션과 “냉소적인” 옵션이 파이퍼의 호감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단순히 선택지를 무작위로 고르는 것이 아닌,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즉, 단순히 “착한” 플레이어가 아닌, 파이퍼의 성격과 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대화를 이끌어가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던전 탐험에서의 잠금 해제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파이퍼와 함께 던전을 탐험하면서 잠금 해제 능력을 사용하면 그녀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기술적 능력의 발휘를 넘어, 파이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위로서, 호감도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높은 잠금 해제 숙련도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적재적소에 능력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판단이 중요합니다. 마치 e스포츠에서의 컨트롤 능력과 전략적 판단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결론적으로, 파이퍼와의 로맨스는 “최대치 호감도 달성”이라는 목표를 가진 하나의 긴 퀘스트와 같습니다. 대화 선택지와 던전 탐험 중 잠금 해제 능력 활용은 마치 e스포츠의 “스킬샷”과 “맵리딩”과 같이 정확하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단순히 행동만 따라하는 것이 아닌, 각 상황에 대한 분석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성공적인 “로맨스 빌드”를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폴아웃 4의 최대 레벨은 얼마입니까?
폴아웃 4에 레벨 제한은 없어요. 폴아웃 3처럼 최대 레벨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거죠. 게임 디자인 자체가 오랫동안 플레이해도 계속 도전 과제를 제공하도록 되어 있어요. 레벨업 시스템은 폴아웃 3와 스카이림의 시스템을 섞어놓은 형태인데, 단순히 숫자가 높아지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죠. 스탯 포인트 분배 전략이 중요하고, 특전 선택도 신중하게 해야 후반부에도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무한정 레벨업이 가능하다는 건, 자신만의 빌드를 완성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전략을 시험해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어떤 특전을 찍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니까,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방식을 찾는 재미가 쏠쏠해요. 그러니까 레벨 제한에 얽매이지 말고, 계속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세요.
폴아웃 4에서 어떤 진영도 파괴하지 않고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나요?
폴아웃 4는 주요 세력들 간의 갈등을 피할 수 없다는 점에서 플레이어에게 곤혹스러운 선택지를 강요합니다. 어떤 세력도 희생시키지 않고 게임을 완벽하게 클리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요 세력인 인스티튜트, 레일로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른 세력들을 제거해야만 메인 스토리의 종착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결말을 맞이하든 최소한 하나의 세력은 몰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 인스티튜트를 선택하면 레일로드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 파괴됩니다.
- 레일로드를 선택하면 인스티튜트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 파괴됩니다.
-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을 선택하면 인스티튜트와 레일로드가 파괴됩니다.
이러한 딜레마는 단순한 선택을 넘어 플레이어의 도덕적 판단과 게임 내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시험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 세력의 이념과 목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신념에 맞는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결정의 결과는 게임 후반부의 세계 지도와 분위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게임 내에서 세력들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각 세력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와 NPC들의 반응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각 세력과의 관계를 단순히 ‘적대’ 또는 ‘우호’로만 나눌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각 세력의 배경 스토리와 목표를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상황을 판단하는 것이 최고의 플레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에서 아버지를 죽이면 어떻게 될까요?
폴아웃 4에서 아버지를 죽이면 “추방”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이 퀘스트는 아버지를 죽인 플레이어를 연구소에서 쫓아내는 과정을 그립니다. 흥미로운 점은, 플레이어가 아버지를 살해했을 때, 플레이어를 쫓아내는 과학자의 대사가 약간 달라집니다. 단순히 대사 변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퀘스트 진행 방식에도 미묘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등장인물과의 관계가 달라지거나,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나 경험치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버지를 죽이는 선택은 게임 후반부의 스토리와 플레이 경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 선택의 결과는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가능성을 고려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방 퀘스트의 세부적인 내용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므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마를 살려줄 수 있을까요?
디마 처벌 여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초래하는 중요한 분기점입니다. 디마를 용서하는 선택은 몇 가지 경로로 이어집니다.
- 대화를 통한 용서 및 범죄 은폐: 디마와의 대화를 통해 그의 범죄를 용서하고 은폐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도덕적 판단과 게임 내 관계 설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선택은 특정 NPC와의 관계 개선 또는 악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후반부 스토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마를 믿었던 특정 세력과의 관계가 개선되거나, 반대로 디마를 믿지 않았던 세력과의 관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문제들에 대비해야 합니다.
- 자수 권유 또는 강제 자수: 디마를 설득하여 자수하도록 유도하거나, 강제로 자수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는 정의로운 선택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다른 등장인물들과의 관계 및 게임의 전개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디마의 범죄와 연관된 다른 인물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이 선택은 ‘정의’와 ‘관용’ 사이의 딜레마를 보여주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디마를 돕는 선택의 결과: 디마를 돕는 것은 유니크한 신스 장비인 ‘아카디아 방패’를 획득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이는 게임 후반부 전투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개혁’ 퀘스트를 통해 평화로운 결말을 도출할 수 있는 특별한 루트를 개방합니다. 이 루트는 일반적인 결말과는 다른 독특한 스토리 전개와 엔딩을 제공합니다. ‘개혁’ 퀘스트는 도덕적 선택과 관련된 어려운 문제들을 다루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 아카디아 방패의 성능: 방어력, 내구성, 추가 효과 등 자세한 성능 분석은 필요합니다. 다른 방어구와 비교하여 어떤 장단점을 가지는지 파악해야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 개혁 퀘스트의 세부 내용: 퀘스트 진행 과정, 필요한 아이템, 선택지의 영향, 그리고 최종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 플레이 전략 수립에 매우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디마 처벌 여부는 게임의 전개와 최종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선택지입니다. 각 선택지는 고유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폴아웃 4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무엇입니까?
폴아웃 4 최강 무기? 단순히 ‘최강’이란 단어로 정의하기엔 애매하지만, 스프레이 앤 프레이(Spray n’ Pray)는 강력한 후보임은 분명합니다. 48의 기본 피해량에 15의 폭발 피해까지 더해지는 .45구경의 엽총형 기관단총이죠. 즉,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함께 근접한 적들에게 추가적인 폭발 피해를 입히는, 뛰어난 화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치만 보면 안됩니다. 스프레이 앤 프레이의 진정한 강점은 커스터마이징 가능성에 있습니다. 다양한 개조 부품을 통해 사정거리, 안정성, 재장전 속도, 그리고 치명타 확률까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죠. 예를 들어, 장거리 사격을 선호한다면 정확도 개조 부품에 집중하고, 근접전 위주라면 연사 속도 개조 부품을 우선시하는 등 전략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스프레이 앤 프레이는 초보자부터 베테랑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만능 무기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무기는 상황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므로, 다양한 무기를 실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무기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히 높은 수치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참고로, ‘최강’이라는 표현은 상대적입니다. 특정 상황이나 적 유형에 따라 다른 무기가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력한 샷건은 근접전에 유리하지만, 저격소총은 원거리에서 더욱 효과적이죠. 따라서 스프레이 앤 프레이를 기준으로 다양한 무기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폴아웃 4에서 도둑질을 할 수 있나요?
폴아웃 4에서 도둑질은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는 시야 내에 있는 모든 아이템을 훔칠 수 있으며, NPC의 인벤토리(소매치기)나 컨테이너에서도 아이템을 훔칠 수 있습니다. 단, 도둑질이 적발되면 훔친 물건을 압수당하거나, NPC가 적대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도둑질 성공률은 플레이어의 은밀성 스킬과 NPC의 인식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은밀성 스킬이 높을수록 소매치기나 잠입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잠금 해제” 스킬을 이용하여 잠긴 컨테이너를 열고 내부 아이템을 훔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둑질은 항상 위험을 수반하므로, 상황을 잘 판단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비가 삼엄한 곳에서의 도둑질은 높은 위험을 수반합니다. 반대로, 인적이 드문 곳에서는 성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도둑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무기, 약품, 자원 등 다양하며,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