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이 말하는 것만큼 어려운가요?

엘든 링이 어렵다는 말, 틀린 말은 아니지. 솔즈 시리즈 DNA를 물려받았으니 당연한 거야. 하지만 단순히 어렵다고만 말하기엔 부족해. 단순한 난이도가 아니라,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과 전략적 요소의 조합이지.

광활한 맵과 다양한 보스들의 패턴, 그리고 숨겨진 무기나 마법, 빌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이 게임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야. PvP에서도 마찬가지야. 상대의 빌드를 예측하고, 그에 맞춰 타이밍과 스킬 사용을 정교하게 조절해야 승리할 수 있지. 단순히 컨트롤만 좋다고 되는 게 아니야. 상황 판단과 예측, 그리고 끊임없는 연습과 분석이 필요해. 초보자에겐 압도적인 난이도일 수 있지만, 진정한 실력자라면 그 깊이에 매료될 거야. 개인적으로는 블러드헌팅이나 성령 검의 활용이 PvP에서 상당히 효과적이더군.

결국 엘든 링의 난이도는 플레이어의 노력과 이해도에 비례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그 어떤 게임보다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거야.

엘든 링은 초보에게 어렵습니까?

엘든 링? 쉬운 게임이라고? 웃기지 마라. 초보자에겐 지옥과 같다. 다크소울 시리즈 경험자라도 빡셀 정도니, 처음 접하는 이들은 각오해야 한다. 손잡고 이끌어주는 건 없다. 자신의 실력으로 모든 것을 헤쳐나가야 한다.

죽는 건 당연하다. 수십 번, 수백 번도 죽을 것이다. 그걸로 좌절하지 마라. 그 죽음들이 너를 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팁을 주자면,

  • 스탯 분배는 신중하게. 초반엔 무기를 고르고 그에 맞는 스탯을 찍는게 중요하다. 만능 빌드는 없다.
  • 회피는 생존의 핵심. 무작정 싸우지 말고, 적의 공격 패턴을 파악하고 회피를 잘 활용하라.
  • 탐험은 필수. 숨겨진 아이템과 숏컷은 생존율을 높여준다. 꼼꼼하게 맵을 탐색하라.
  • 소환을 활용하라.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지 마라. 적절한 소환을 활용하면 어려운 전투를 쉽게 넘길 수 있다.
  • 죽음은 경험이다. 죽을 때마다 얻는 경험은 네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포기하지 마라.

결론적으로, 게임 자체는 어렵지만, 극복 가능한 어려움이다. 게임이 너를 꺾으려는게 아니라, 너를 강하게 만들려는 것이다. 그러니 겁먹지 말고, 도전하라. 그리고… 죽어라. 많이 죽어라. 그래야 강해진다.

엘든 링에서 누구로 플레이하기가 가장 쉬울까요?

엘든 링 초보? 사무라이가 최고! 근접 전투 선호하는 분들께 딱입니다. 초반 무기 성능이 뛰어나고, 회피와 공격 밸런스도 좋아서 적응하기 쉬워요.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무기 업그레이드가 중요해지니 재료 수집에 신경 써야 합니다.

만능형 원하시면 죄수 추천. 마법과 근접전 모두 가능해서 상황에 맞춰 전투 스타일을 바꿀 수 있어요. 초반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스탯 분배에 따라 전사, 마법사, 혹은 하이브리드 빌드도 가능합니다.

게임 시스템 파악에 집중하고 싶다면 예언자. 다른 클래스에 비해 초반 전투력은 약하지만,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여 보스전 전략을 다채롭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마법 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깡패는… 경험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초반부터 어려움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도전해볼 만 하지만, 초보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극도의 난이도를 자랑하죠.

엘든 링의 재미는 뭐죠?

엘든 링의 핵심은 압도적인 스케일의 오픈 월드에 있습니다. 미야자키 히데타카의 말처럼, 단순히 넓은 맵이 아니라 자유로운 탐험을 중시하는 설계죠. 그 넓은 세계에는 다양한 난이도의 적과 함정, 그리고 다층 구조의 복잡한 성채 등 챌린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방대한 맵을 가진 배틀로얄 게임과 같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단, 승리 조건은 딱 하나, 엘든 링을 얻는 것. 그 과정에서 다양한 빌드와 전략을 통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립하고 끊임없이 극복의 재미를 추구하는 것이 엘든 링의 진정한 매력입니다. 높은 난이도와 보스전의 전략성은 마치 e스포츠 경기처럼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죠. 게임의 깊이 있는 시스템은 수많은 플레이 스타일을 가능하게 하여 무한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엘든 링은 끊임없는 도전과 극복을 통해 성취감을 얻는 하드코어 오픈월드 RPG 입니다.

엘든 링보다 어려운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요?

엘든 링보다 어려운 게임? 솔직히 얘기해서, 슈팅 게임 쪽으로 간다면 Touhou Seirensen 시리즈, 특히 Seirensen은 말할 것도 없이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패턴 파악과 엄청난 반사신경, 그리고 극한의 집중력이 필수죠. 보스전 하나하나가 엄청난 숙련도를 요구하고, 약간의 실수도 바로 즉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어렵다를 넘어서, 마스터하기 위해선 수백 시간의 연습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인지도는 낮지만, 하드코어 슈팅 게임 유저들 사이에선 전설적인 난이도로 유명하죠. 대중적인 인지도를 원한다면 Radiant Silvergun을 추천합니다. 세련된 슈팅 게임성에 엄청난 난이도가 더해져, 엘든 링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도전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Radiant Silvergun의 경우 다양한 무기와 전략을 활용하는 전술적 요소가 강조되어, 단순히 반복적인 패턴 암기만으론 클리어가 불가능합니다. 엘든 링의 챌린지와는 다른 종류의 어려움이지만, 마스터했을 때의 쾌감은 그 어떤 게임보다 압도적입니다. 두 게임 모두 진정한 실력을 갈고 닦고 싶은 게이머에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Touhou는 탄막의 밀도와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Radiant Silvergun은 정밀한 조작과 전략적 사고가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와 게임성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엘든 링을 실제로 완료한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엘든 링 완주자 수, 6000명 가까이? 출시 후 큰 업데이트 없이 이 정도면 엄청난 수치죠. FromSoftware의 판타지 RPG의 저력을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핵심은 높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가 완주했다는 점입니다. 이건 단순히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것과는 다릅니다. 엘든 링은 다른 게임들과 달리, 높은 진입장벽과 엄청난 플레이 타임을 요구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6000명에 가까운 플레이어가 클리어 했다는 건, 게임의 완성도와 중독성을 증명하는 거죠.

생각해보면, 이 숫자는 실제 완주자 수의 일부일 뿐입니다.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플랫폼별 완주자 수를 다 합치면 훨씬 더 많을 겁니다. 또한, 공개적으로 완주 사실을 알리지 않은 유저들도 많을 거고요. 그러니 실제 완주자 수는 훨씬 더 많을 가능성이 큽니다.

완주율을 높인 요인들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깊이 있는 게임성: 다양한 무기, 마법, 빌드 등 플레이어의 선택지가 매우 넓어 반복 플레이를 유도합니다.
  • 매력적인 세계관: 방대한 맵과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은 유저들을 게임 세계에 몰입시키죠.
  • 높은 난이도: 아이러니하게도, 높은 난이도는 성취감을 높이고 완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거죠.
  • 활발한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정보 공유와 협력 플레이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6000명에 가까운 완주자 수는 엘든 링의 성공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단순한 숫자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죠. 이는 게임 디자인, 세계관 구성, 커뮤니티 활성화 등 여러 요소가 시너지를 일으킨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높은 난이도를 극복하고 완주한 유저들의 실력과 인내심도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엘든 링을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한 사람이 있습니까?

Twitch 스트리머 ItzCBD가 엘든 링을 노 데스, 무 레벨업으로 8회 연속 클리어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Shadow of the Erdtree 확장팩 출시 이후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면서 달성된 이 기록은 단순한 게임 플레이의 숙련도를 넘어, 인간의 집중력과 반복 연습의 한계를 시험하는 수준의 도전이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클리어’가 아닌, 완벽주의적 플레이의 극치를 보여주는 사례로, 엘든 링의 까다로운 전투 시스템과 맵 디자인을 완벽히 이해하고 극복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록은 향후 엘든 링 속칭 ‘노 데스 챌린지’ 분야의 새로운 벤치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른 스트리머 및 플레이어들에게 강한 자극과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8회 연속 성공이라는 점은 단순한 운이나 우연이 아닌, 철저한 준비와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게임 내의 모든 패턴과 적들의 공격 방식을 완벽히 숙지하고, 극한의 상황 대처 능력을 갖추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무 레벨업 조건은 캐릭터 빌드와 전략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며, ItzCBD의 뛰어난 게임 이해도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엘든 링은 엔딩이 몇 개입니까?

엘든 링 엔딩은 총 6개! 분열의 시대, 질서의 시대, 황혼의 시대, 절망의 시대, 흉폭한 불꽃의 군주, 별의 시대 이렇게 말이죠. 각 엔딩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며,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얻는 아이템이나 NPC와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마치 e스포츠 경기에서의 전략 선택처럼 말이죠. 어떤 엔딩을 볼지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엘든 링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특히 흉폭한 불꽃의 군주 엔딩은 숨겨진 요소를 찾아야 얻을 수 있는 고난이도 엔딩으로 유명하며, 별의 시대 엔딩은 최고의 난이도와 보상을 자랑하는 진정한 엔드게임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엔딩 달성에 필요한 아이템과 조건들을 파악하고, 자신만의 최고의 “엘든 링 빌드”를 통해 원하는 엔딩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 프로게이머처럼 말이죠!

엘든 링 100% 달성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엘든 링 100% 달성 속도는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메인 스토리에 집중한다면 60시간 내외로 클리어 가능하지만, 이는 단순히 엔딩을 보는 것에 불과합니다. 모든 지역 탐험, 모든 보스 처치, 모든 아이템 수집, 모든 업적 달성까지 포함한 진정한 100% 완료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실제로 모든 것을 완벽히 수집하고 경험하려면 134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숨겨진 지역, 복잡한 빌드 연구, 다양한 무기 및 마법의 숙련도 향상, 그리고 반복적인 플레이를 고려했을 때입니다. 특히, 모든 성배의 지하묘지 탐험은 상당한 시간을 소모하며, NPC와의 모든 이벤트를 완료하는 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100% 완료를 목표로 한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와 끈기가 필요하며, 효율적인 루트 계획과 정보 활용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엘든 링은 어려운 게임 중 하나인가요?

엘든 링은 난이도 선택 메뉴가 없어요. 하지만, SL1 런처럼 레벨업을 하지 않고 플레이하는 자체적인 챌린지 모드를 만들 수 있어요. 이건 진정한 실력자만 도전할 수 있는 극한의 난이도죠. 단순히 적의 공격력이 높은 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생존 전략과 숙련도가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각종 전투 기술과 아이템 활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하죠.

게임 클리어 후에는 뉴 게임 플러스(New Game Plus)를 통해 더 높은 난이도로 재도전 가능합니다. 적들의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하고, 더 강력한 아이템과 적들이 등장하죠. 처음 플레이 때 얻지 못했던 아이템을 얻거나,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단순히 반복 플레이가 아닌, 새로운 전략과 전술을 요구하는 또 다른 도전이 될 거예요.

요약하자면, 엘든 링의 난이도는 여러분의 선택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신만의 난이도를 만들고 극복하는 것이 엘든 링의 진정한 재미죠.

엘든 링이 스카이림보다 어렵나요?

엘든 링이 스카이림보다 어렵냐고요? 글쎄요, 단순히 난이도만 비교하자면 엘든 링이 압도적으로 어렵습니다. 스카이림은 좀 더 유연하고 플레이어에게 친화적인 게임이죠. 엘든 링은 끊임없는 죽음과 좌절의 연속입니다. 보스전의 난이도는 물론이고, 맵의 광활함과 숨겨진 함정, 갑작스러운 적의 등장 등 모든 요소가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시험에 들게 합니다. 죽음이 잦아 컨트롤러를 집어던지고 싶은 충동을 느낄 정도죠. 반면 스카이림은 자유도가 높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요. 예를 들어, 스카이림에선 꼼꼼한 레벨링과 스킬 트리 활용으로 어려운 던전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지만, 엘든 링은 빌드에 상관없이 특정 보스에게 압도적으로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스카이림이 엘든 링보다 훨씬 접근성이 높고,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추가적으로, 스카이림은 모드를 통해 게임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수많은 모드를 통해 그래픽 향상, 새로운 퀘스트 추가, 게임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죠. 엘든 링도 모드가 존재하지만, 스카이림만큼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엘든 링을 완전히 플레이하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엘든 링 본편(2022)의 경우, 메인 스토리만 진행한다면 약 59시간, 모든 콘텐츠를 포함하여 완벽하게 플레이하려면 13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는 상당한 플레이타임으로, 다양한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시도하고 숨겨진 지역들을 탐험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숨겨진 보스, 수많은 아이템, 그리고 깊이 있는 세계관 탐구까지 고려하면, 133시간은 결코 과장된 수치가 아닙니다.

2024년에 출시된 DLC, 그림자의 에르트리(Shadow of the Erdtree)는 본편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은 볼륨을 자랑합니다.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하는데 약 20시간, 모든 콘텐츠를 경험하려면 42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이 수치만 보더라도 SotE가 거의 독립적인 게임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선택한 빌드: 마법 빌드는 근접 빌드보다 빠른 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탐험의 정도: 모든 지역을 꼼꼼히 탐험하는 플레이어는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 보스전 난이도: 숙련도에 따라 보스전에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달라집니다.
  • 사이드 퀘스트 참여 여부: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하면 플레이타임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결론적으로, 엘든 링과 그림자의 에르트리 DLC를 모두 완벽히 즐기려면 상당한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볼륨과 몰입감 있는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플레이타임은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최소 100시간 이상은 예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든 링에서 왜 너를 더럽혀진 자라고 부르는 거야?

엘든 링에서 왜 여러분을 더럽혀진 자(혹은 포기자라고도 불립니다)라고 부르는지 궁금하시죠? 간단히 말해, 에르다의 나무의 은총을 잃은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에르다의 나무는 땅 사이를 지탱하는 근원적인 힘의 원천이었죠. 그 은총을 잃은 자들은 ‘포기자’라고 불리며, 영원한 마리카 여왕에 의해 땅 사이에서 추방당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추방이 아닌, 은총의 상실로 인한 존재 자체의 퇴색을 의미합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 은총의 상실: 에르다의 나무의 은총은 단순한 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생명력, 능력, 심지어는 정신적인 안정까지도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이 은총을 잃은 포기자들은 퇴색하고, 그로 인해 각종 능력이 저하되며,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집니다.
  • 마리카 여왕의 추방: 마리카 여왕은 땅 사이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포기자들을 추방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행위일 뿐 아니라, 질서 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었습니다. 추방된 자들은 땅 사이의 균형을 위협하는 존재로 여겨졌으니까요.
  • 포기자의 특징: 퇴색한 포기자들은 을 모아 다시 은총을 얻으려 합니다. 룬은 에르다의 나무의 힘의 잔재이며, 이를 모아 힘을 되찾고,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이 포기자들이 끊임없이 싸움에 뛰어드는 이유입니다.

결론적으로, 엘든 링에서 여러분을 ‘더럽혀진 자’라고 부르는 것은 여러분이 에르다의 나무의 은총을 잃고, 마리카 여왕에 의해 추방당한 퇴색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순한 호칭이 아닌, 여러분의 현재 상태와 운명을 나타내는 중요한 설정입니다.

엘든 링은 엔딩이 몇 개입니까?

엘든 링 엔딩은 총 여섯 가지입니다. 각 엔딩은 선택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며, 어떤 선택을 해야 어떤 엔딩을 볼 수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해요.

  • 분열의 시대 (Age of Fracture): 가장 기본적인 엔딩이라고 볼 수 있죠. 특별한 행동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엔딩입니다. 주인공의 능력이 부족했거나, 세계를 위한 선택을 하지 않은 결과라고 볼 수 있어요.
  • 질서의 시대 (Age of Order): 황금률을 강화하는 선택을 통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리카의 이상을 계승하는 엔딩이죠. 특정 NPC와의 관계가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황혼의 시대 (Age of Duskborn): 말레니아와 관련된 선택지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엔딩입니다. 어둠의 힘을 사용하며, 다소 슬픈 결말로 이어집니다.
  • 절망의 시대 (Age of Despair): 모든 것을 부정하고, 혼돈을 선택하는 엔딩이죠.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고 특정 선택지를 골라야 합니다. 상당히 어두운 분위기의 엔딩입니다.
  • 격노의 불꽃 군주 (Lord of Frenzied Flame): 혼돈의 신 격노의 불꽃을 선택하는 엔딩입니다. 세계를 불꽃으로 삼키는 극단적인 선택이며, 다른 엔딩과는 매우 다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 별들의 시대 (Age of Stars): 별들의 힘을 이용하여 새로운 시대를 여는 엔딩입니다. 특정 NPC와의 깊은 관계와 어려운 과정을 거쳐야 볼 수 있는 엔딩이죠. 많은 플레이어가 목표로 하는 엔딩 중 하나입니다.

팁: 각 엔딩을 보기 위해선 어떤 아이템을 얻어야 하고, 어떤 NPC와 어떻게 상호작용해야 하는지 미리 정보를 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의 플레이로 모든 엔딩을 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다회차 플레이를 통해 모든 엔딩을 감상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엘든 링을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한 사람이 있나요?

엘든 링 섀도우 오브 더 에르트리 출시를 앞두고, 어떤 미친 FromSoftware 팬이 레벨업 없이, 죽지 않고 엘든 링을 무려 8회 클리어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건 진짜 레전드급 실력이죠. 단순히 게임을 클리어한 게 아니라, 극한의 챌린지를 스스로 설정하고 완벽하게 달성한 겁니다. 게임의 모든 보스전 전략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아이템 사용과 빌드 구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없이는 불가능한 업적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노 데스 런이라는 점입니다. 엘든 링의 난이도를 생각해보면, 이는 엄청난 인내와 집중력, 그리고 뛰어난 게임 실력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보통 플레이어들은 몇 번이고 죽으면서 게임을 배우지만, 이 플레이어는 죽음 한 번 없이 완벽한 플레이를 보여주었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노 데스 런의 핵심 전략으로는 극도로 신중한 플레이, 꼼꼼한 맵 파악, 그리고 캐릭터 빌드의 완벽한 이해가 꼽힙니다. 특히 각 보스의 패턴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최소한의 피해로 보스를 공략하는 전략이 필수적이겠죠. 이 플레이어의 영상이나 상세한 플레이 기록이 공개되면, 다른 엘든 링 플레이어들에게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엘든 링을 100%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엘든 링 100% 완주? 메인 스토리만 밀면 60시간 정도. 하지만 모든 보스, 아이템, 업적 다 깨려면? 134시간 예상해야 함. 실제로 Twitch 스트리머 중엔 200시간 넘게 플레이한 사람도 있으니, ‘완벽 클리어’ 목표라면 시간 넉넉히 잡는 게 좋음. 속도런 최고 기록은 현재 (기록 삽입) 시간대. 숨겨진 지역, 특정 조건 달성 아이템 등 놓치기 쉬운 요소 많으니, 공략 영상 참고 필수. 빌드 연구, 협력 플레이 등 전략적 요소도 플레이 타임에 영향 미침. 단순히 시간만 투자한다고 되는 게임 아님. 숙련도와 효율적인 플레이가 관건.

엘든 링을 누구로 플레이하는 게 더 쉬울까요?

엘든 링 초보? 죄수 빌드 추천. 근접/마법 하이브리드로 초반 난이도 극복에 용이해. 어중간한 스탯 분배 없이 효율적인 레벨업 가능. 초반 무기, 방어구 성능도 준수해서 템 파밍 부담 적음. 다크 소울 시리즈 경험자라면 익숙한 플레이 스타일이라 진입장벽 낮추는 효과도 있지.

반면 산적은… 극한의 난이도를 추구하는 하드코어 유저를 위한 선택지. 초반 생존률 극악. 숙련된 플레이어도 힘들어하는 빌드. 초보가 건드렸다간 멘탈 나가기 딱 좋음. 스탯 효율도 떨어지고, 무기/방어구 성능도 좋지 않아서 템 파밍에 더욱 신경 써야 해. 자신 없는 뉴비는 절대 선택하면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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