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를 지금 플레이해도 될까요?

스타필드, 2025년에 플레이하는 걸 추천합니다. 베데스다가 출시 후 엄청난 양의 업데이트를 쏟아부었거든요. 출시 때부터 있었어야 할 것들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게임을 확실히 더 재밌게 만들어줍니다. 버그 수정은 물론이고,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는 패치들이 계속 나오고 있죠.

중요한 건 대규모 확장팩인 Starborn이 곧 출시된다는 겁니다. 이건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크게 확장시킬 가능성이 높아요. 본편만으로는 약간 아쉬웠던 부분들을 채워줄지도 모르죠. 제가 여러 베데스다 게임들을 플레이해봤지만, 이런 식의 지속적인 지원은 정말 드문 일입니다.

초반 버그나 부족했던 시스템들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걸 감안하면, 지금이야말로 스타필드를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만약 거대한 우주를 탐험하고, 다양한 행성을 탐사하며, 자신만의 우주선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걸 좋아한다면 꼭 플레이해보세요.

  • 개선된 부분: 버그 수정, UI 개선, 성능 향상, 밸런스 조정 등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Starborn 확장팩 기대: 새로운 스토리, 새로운 지역, 새로운 콘텐츠 추가가 예상됩니다. 본편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해줄 가능성이 높아요.
  • 장점: 방대한 우주, 자유도 높은 탐험, 다양한 퀘스트, 깊이 있는 RPG 요소 등

솔직히 말해서, 출시 당시에는 조금 실망스러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지금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베데스다의 꾸준한 노력 덕분에 훨씬 완성도 높은 게임이 되었어요. 지금 플레이하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스타필드는 성공인가, 실패인가?

스타필드, 망했네요. 유저 수, 평론가 평가, 유저 평가 모두 봤을 때 참담한 수준입니다. 2011년 스카이림 유저 수에도 못 미친다는 건 게임의 흥행 실패를 명확히 보여주죠. 게임성 자체도 문제 많아요. 반복적인 컨텐츠와 지루한 플레이는 많은 유저들이 “재미없는 짬뽕”이라고 표현할 정도입니다. 베데스다의 야심작이었지만,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결과가 나왔네요. 기술적인 문제도 꽤 있었고, 버그도 많았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결론적으로, 기대치를 훨씬 밑도는 게임이었고, 상당한 실망을 안겨줬습니다. 이 정도면 개발 과정에서 여러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스타필드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스타필드? 단순히 액션 RPG에 오픈월드, 1인칭/3인칭 시점 전환 기능이 있는 게임이라고만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베데스다가 자신 있게 ‘하드코어 RPG에 가깝다’라고 내세운 만큼, 단순한 탐험과 전투를 넘어 깊이 있는 스토리와 선택지,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에 주목해야 합니다.

방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만큼, 수많은 행성과 퀘스트, 그리고 다양한 진영과의 관계 설정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따라가기 보다는, 각 행성의 고유한 분위기와 주민들과의 상호작용에 집중하여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킬 시스템선박 커스터마이징도 빼놓을 수 없죠.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 효율적인 빌드를 구축하는 것이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하는 핵심 전략입니다.

쉽지 않은 난이도를 예상해야 합니다. 베데스다 게임 특유의 난해한 퀘스트 디자인과 탐험의 어려움은 숙련된 게이머에게도 만만치 않은 도전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어려움을 극복했을 때 얻는 성취감 또한 엄청납니다.

스타필드는 아직도 인기가 있나요?

2018년 발표 이후 여러 차례 연기 끝에 2025년 9월 6일, 마침내 윈도우와 Xbox Series X/S로 출시된 Starfield는, e스포츠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였습니다. 개방형 세계와 배경 설정, OST는 호평받았지만 스토리와 탐험 부분은 의견이 분분했죠. 특히, 엄청난 규모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만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빌드가 가능하여 e스포츠 종목으로 발전 가능성도 거론되었으나, 현재까지는 대회나 리그 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드 제작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있어, 향후 커스텀 경쟁 콘텐츠가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개발사인 Bethesda의 이전 게임들처럼 장기적인 업데이트와 확장팩을 통해 e스포츠 진출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스타필드에 실제로 행성이 1000개나 있습니까?

스타필드에 행성 1000개가 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베데스다의 애슐리 청 대표는 게임 내 행성 수가 많다고 언급했지만, 모든 행성에 풍부한 콘텐츠를 담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즉, 1000개의 행성이 존재하지만, 각 행성이 디즈니월드처럼 꽉 채워져 있지는 않다는 의미입니다. 단순히 수치적인 면보다는 탐험의 재미와 다양한 경험 제공에 중점을 둔 설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핵심은 양보다 질입니다. 1000개의 행성은 탐험의 규모를 보여주는 지표일 뿐, 각 행성의 콘텐츠 양은 천차만별입니다. 일부 행성은 간단한 자원 채집이나 짧은 임무만 제공하는 반면, 다른 행성들은 복잡한 이야기, 다양한 활동, 그리고 숨겨진 비밀들을 포함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선호도에 맞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베데스다의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1000개라는 숫자에 압도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각 행성이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입니다.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진정한 재미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일부 행성은 단순한 자원 채집 장소일 수 있습니다.
  • 일부 행성은 복잡한 이야기와 임무를 제공하는 주요 장소일 수 있습니다.
  • 행성의 크기와 콘텐츠의 양은 서로 다릅니다.

결론적으로, 스타필드의 행성 수는 놀라운 규모를 보여주는 하나의 요소일 뿐, 게임의 전체적인 재미와 완성도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는 개별 행성의 콘텐츠 질과 전체적인 게임플레이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스타필드 완료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Starfield의 완료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하는 데는 약 18시간 36분이 소요됩니다. How Long To Beat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 수치는 메인 미션에 집중하고, 부가적인 콘텐츠는 최소화했을 때의 시간입니다.

하지만 Starfield의 진정한 매력은 방대한 우주 탐험과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진영 시스템, 그리고 깊이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에 있습니다. 모든 컨텐츠를 경험하려 한다면, 52시간 이상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모든 행성을 탐사하고,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고, 모든 진영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을 포함한 시간입니다.

더욱 완벽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완벽한 빌드 구축: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스킬 트리와 장비를 찾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 모든 콜렉션 수집: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들을 수집하는 데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것입니다.
  • 모든 진영과의 관계 관리: 각 진영의 스토리를 완전히 경험하고, 최고의 평판을 얻으려면 상당한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Starfield의 플레이 시간은 플레이어의 목표에 따라 18시간에서 100시간 이상까지 매우 유동적입니다. 자신만의 페이스로 우주를 탐험하고, 잊지 못할 모험을 즐기세요.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하는 것과 모든 것을 경험하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스타필드에 실제로 행성이 1000개나 있습니까?

스타필드에 행성이 1000개나 있다는 말은 사실이지만, 각 행성이 모두 꽉 채워져 있지는 않습니다. 뉴욕타임즈 인터뷰에서 베데스다의 애슐리 쳉 대표는 1000개의 행성에 콘텐츠를 과도하게 채우지 않고, 플레이어들이 지루하지 않을 만큼 충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행성이 디즈니랜드처럼 풍성한 콘텐츠를 갖춘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즉, 탐험의 재미와 발견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설계입니다. 일부 행성은 풍부한 퀘스트와 NPC,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지만, 다른 행성은 좀 더 고요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탐험 방식에 따라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1000개의 행성은 양적인 측면뿐 아니라 질적인 측면에서도 의미를 갖습니다. 단순한 숫자를 넘어, 다양성과 탐험의 가치를 강조한 설계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를 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나요?

스타필드, 벌써 1500만 명 돌파라니! 베데스다 발표에 따르면, 출시 이후 1500만 명 이상이 플레이했다네요. 작년 12월까진 1300만 명이었으니까, 거의 1년 만에 200만 명이 더 늘었다는 얘기죠. 대박이죠?

생각보다 성장 속도가 좀 더딘 감이 있지만, 게임 자체 볼륨이 어마어마하고, 초반 퍼포먼스 이슈도 있었던 걸 감안하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수치입니다. 모드 지원도 활발해지고 있고, 앞으로 DLC 나 업데이트 계획도 있으니, 앞으로 더 많은 유저 유입이 기대되네요. 개인적으로는 탐험 요소가 너무 재밌어요. 우주 탐사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죠. 여러분도 한번 꼭 해보세요!

스타필드에는 몇 개의 세계가 있을까요?

스타필드? 1000개가 넘는 행성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어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25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우주죠. 단순히 숫자만 많은 게 아니에요. 각 행성마다 고유한 환경과 생태계가 존재해서, 탐험의 재미가 엄청나거든요. 진짜 탐험이란 이런 거구나 싶을 정도로요. 단순히 표면만 훑는 게 아니라, 지하 동굴이나 우주 정거장 같은 곳도 탐험할 수 있고, 각 행성의 역사와 숨겨진 이야기들까지 파헤칠 수 있어요. 진정한 오픈월드라고 할 수 있죠. 플레이타임만 수백 시간은 거뜬히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숫자에 압도되는 게 아니라, 각 행성이 가진 매력에 빠져들게 될 거예요. 어떤 행성에서는 숨 막히는 절경을, 어떤 행성에서는 위험한 생명체를 만날 수도 있죠. 진짜 기대 이상일 겁니다. 여러분도 직접 확인해보세요.

스타필드에서 러시아어를 제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Starfield의 러시아어 지원 부재 이유는 지정학적 상황 때문입니다. 4월에 이미 러시아어 더빙 및 자막이 삭제되었으며, 초기 개발 계획에는 러시아어 자막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사인 Bethesda Softworks의 결정으로, 현재 국제 정세를 고려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이러한 결정은 게임 출시 전 여러 언어 지원 계획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게임 산업에서 정치적 상황이 언어 지원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는 드물지 않으므로, 향후 게임 출시 시 언어 지원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다른 게임들에서도 유사한 상황으로 인해 특정 언어 지원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사의 비즈니스적 판단과 정치적 압력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Starfield의 러시아어 지원 부재는 단순한 기술적 문제가 아닌, 복잡한 배경을 가진 결정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례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언어 장벽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게임 구매 전 언어 지원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스타필드는 성공적이었습니까?

스타필드 성공 여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메타크리틱 기준으로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OpenCritic에선 83%의 추천율을 기록했죠. 하지만 평점만으론 게임의 성공을 완벽히 판단할 순 없어요. 실제 판매량과 장기적인 플레이어 유지율이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초반 반응은 좋았지만, 버그 문제나 게임 플레이 방식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도 존재해서 장기적인 성공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베데스다 게임 특유의 방대한 컨텐츠와 자유도는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처음 접하는 유저에겐 진입장벽이 높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죠. 결론적으로, 비평가들의 반응은 좋았지만, 상업적 성공과 장기적인 인기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2025년에 스타필드를 사는 것이 좋을까요?

2025년 현재 Starfield 구매 여부는 초기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 출시 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버그 수정, 성능 향상, 그리고 일부 게임플레이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초기 버전에서 지적되었던 UI/UX 개선 및 퀘스트 개선은 상당한 플러스 요인입니다. 이러한 개선으로 인해 출시 당시 Starfield를 즐겼던 유저들에게는 재접속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루프, 즉 우주 탐험과 탐사, 다소 단순한 전투 시스템, 그리고 스토리 전개 방식에 대한 호불호는 업데이트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초기에 Starfield의 핵심 요소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던 유저라면, 업데이트 내용만으로는 구매를 재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Bethesda 게임 특유의 “모드 친화적인” 특성을 고려하면, 향후 커뮤니티 제작 모드가 게임 경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모드의 성장을 기다렸다가 구매를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게임의 장점인 방대한 우주 탐험과 자유도가 개인의 취향에 맞는지, 그리고 Bethesda 게임 특유의 폴리싱 부족에 대한 관용 수준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Starfield을 만든 사람은 몇 명입니까?

스타필드 개발 인원? 정확한 수치는 없지만, 토드 하워드가 MrMattyPlays 인터뷰에서 언급한 1400만 명의 플레이어 수를 보면 짐작이 가능합니다. 이 엄청난 규모의 게임을 만드는 데는 수백 명의 개발자가 투입되었을 겁니다.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아티스트, 사운드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했을 테죠.

추측해보는 개발팀 규모:

  • 핵심 개발팀은 수백 명으로 예상됩니다. 베데스다의 과거 게임 개발 규모를 고려하면, 훨씬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 외부 스튜디오나 파트너와의 협업도 고려해야 합니다. 요즘 대작 게임들은 협업 없이는 불가능하죠.
  • 5개월 만에 100만 명의 플레이어 증가는 스타필드의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는 지표이며, 이는 곧 개발팀의 능력과 게임의 완성도를 증명하는 셈입니다.

흥미로운 점:

  • 베데스다의 게임 엔진인 크리에이션 엔진의 최신 버전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이 엔진은 방대한 오픈 월드 게임 제작에 최적화되어 있죠.
  • 게임의 방대한 콘텐츠를 보면, 개발 기간이 매우 길었을 것이며, 엄청난 양의 버그 수정과 최적화 작업이 있었을 것입니다.
  • 스타필드의 성공은 앞으로 베데스다의 다른 게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더욱 발전된 기술과 더욱 거대한 규모의 게임을 기대할 수 있죠.

스타필드에 러시아어가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Starfield 러시아어 지원 부재는 게임 업계의 정치적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4월에 이미 러시아어 지원이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죠. 애초에 러시아어 자막이라도 지원될 예정이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런 결정의 배경에는 지정학적 요인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사의 어려운 결정이었을 텐데, 글로벌 시장을 고려했을 때, 이러한 결정은 마케팅 전략과도 깊은 관련이 있죠. 특히, 러시아 시장은 게임 업계에서 상당한 규모를 차지하고 있어서, 이번 결정은 상당한 매출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적 압력과 윤리적 문제를 고려하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이 사건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정치적 영향력의 심각성을 보여줍니다.
  • 게임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미래 게임 개발에 있어서 리스크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 게임 개발사의 어려운 결정과 그에 따른 경제적 손실과 윤리적 고려 사이의 딜레마를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Starfield의 러시아어 미지원은 단순한 기술적 문제가 아닌, 복잡한 정치적, 경제적, 윤리적 문제들이 얽혀있는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앞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러시아어 사용자들을 위한 대안적인 접근 방식 또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 기반의 팬 번역 등이 그 대안이 될 수 있겠죠.

스타필드는 몇 번 해야 할까요?

스타필드? 10번? 애송이 같은 소리. 별자리 힘 10레벨 만렙? 그 정도론 택도 없지. 진정한 PvP 마스터는 최소 20회 이상 플레이해서 다양한 빌드를 경험하고, 각 빌드별 최적의 힘 획득 루트를 파악해야지. 단순히 10번 반복해서 힘 모으는 건 초보 레벨의 노가다일 뿐이야. 템포, 스킬 조합, 적 처치 방식의 미세한 차이가 효율에 엄청난 영향을 미쳐. 숨겨진 힘 획득 방법,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통한 실전 경험, 이 모든 걸 고려해야 진정한 ‘만렙’ 이라고 할 수 있지. 10회 플레이는 시작에 불과해. 진짜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이야.

그리고 핵심은 효율적인 그라인딩 루트. 무작정 돌아다니지 말고, 경험 많은 플레이어들의 루트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루트를 만들어야 해. 그래야 시간을 절약하고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지. 단순 반복 플레이는 시간 낭비일 뿐이야. 똑똑하게 플레이하는 게 중요해.

마지막으로, 단순히 힘 레벨만 높인다고 PvP에서 강해지는 게 아니야. 무기, 방어구, 선박 개조 등 다른 요소들도 전투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모든 요소를 균형 있게 고려해야 진정한 PvP 마스터가 될 수 있어.

스타필드에는 행성이 몇 개나 있나요?

스타필드에는 탐험 가능한 100개가 넘는 항성계1000개 이상의 행성 및 위성이 존재합니다. 단순한 숫자를 넘어, 각 행성과 위성은 착륙이 가능하며, 플레이어의 탐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많은 양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 행성은 개발진이 수작업으로 다듬은 프로시저럴 생성 방식으로 만들어져, 단순히 반복적인 지형이 아닌, 각자 고유의 매력을 지닌 독특한 세계를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한 숫자 이상의 가치를 지닌, 방대한 우주 탐험의 경험을 보장합니다. 즉, 1000개가 넘는 행성이란, 수많은 자원, 다양한 생물,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부 탐험할 준비가 되셨나요?

참고로, 모든 행성이 동일한 크기와 세부 묘사를 가진 것은 아닙니다. 일부 행성은 상대적으로 작고 단순한 지형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행성들은 엄청난 크기와 복잡한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효율적인 탐험을 위해서는 행성의 크기와 특징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다양한 정보 수집 방법과 탐험 전략은 별도의 가이드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제작에 25년이 걸렸나요?

스타필드 개발 기간이 25년이라고요? 정확히 25년은 아니지만, 베데스다가 새로운 IP를 만든 건 25년 만이라는 게 핵심입니다. 이 게임은 우리 은하를 배경으로 한 방대한 오픈 월드 게임으로, 실제 존재하는 별자리와 행성계는 물론, 베데스다가 창조한 새로운 세계들까지 포함하고 있어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드 하워드가 25년간 꿈꿔왔던 우주를 구현했다고 하는데, 그만큼 엄청난 스케일과 디테일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실제 천체물리학적 요소들을 반영하여 행성의 중력이나 대기 조성 등이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등 사실성도 꽤 높다고 합니다. 단순한 우주 탐험이 아닌, 스토리 중심의 RPG 요소도 강조되어 방대한 메인 스토리와 수많은 사이드 퀘스트를 기대할 수 있죠. 25년 만의 야심작, 그 기대감이 어마어마하네요.

Starfield을 구입한 사람은 몇 명입니까?

스타필드 산 유저 1500만 명 돌파? 그래픽 옵션 최대로 땡겨놓고 플레이 해봤는데, 솔직히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음. 게임패스 유저까지 포함된 수치라 실 구매자 수는 더 적을 거고.

1500만 명이라는 숫자에 속지 마세요. 액티브 유저 수가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 초반 흥행은 괜찮았지만, 장기적인 플레이어 유지율이 관건임. 반복 플레이 요소 부족, 중반 이후 지루함 등의 문제점이 유저 이탈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

개인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단점이 눈에 띄었음:

  • 퀘스트 반복성: 비슷한 패턴의 퀘스트가 너무 많아 중반부부터 지루해짐.
  • 전투 시스템: 총기 커스터마이징은 좋았지만, 전투 자체는 단조로움. 적 AI도 그다지 똑똑하지 않음.
  • 버그: 아직도 버그가 존재함. 몇몇 퀘스트 진행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버그도 있다는 보고가 있음.

게임패스 효과를 제외한 실제 판매량은 분석 자료를 더 봐야 알 수 있겠지만, 1500만 명이라는 숫자만큼 게임의 완성도가 높다고 볼 수는 없음. 단순히 숫자에 매달리지 말고, 게임 리뷰와 플레이 영상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을 추천함.

참고로, 저는 200시간 이상 플레이 해봤습니다. 다양한 빌드를 시험해봤지만 결국에는 지루함을 이기지 못하고 접었음. 개인적인 경험이니 참고만 하세요.

스타필드 러시아어 더빙은 언제 나오나요?

스팀DB 확인 결과, 스타필드 러시아어 지원은 2025년 4월 11일 짤렸다. 베데스다 초기 계획은 러시아어 자막 지원이었지만, 결국 없던 일이 되었지. 이런 짓은 베데스다답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솔직히 옛날부터 번역 퀄리티가 썩 좋지 않았던 건 사실이야. 그래서 완벽한 번역을 기대했던 유저들은 빡쳤겠지. 게임 자체는 재밌지만, 러시아어 지원 없이 플레이하는 건 꽤나 힘들거야. 특히 퀘스트 진행이나 설정 이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영어 실력이 부족하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게 좋을 거다. 사실, 이런 경우 팬 번역에 의존하는 수 밖에 없는데, 완성도나 안정성은 보장 못한다는 걸 명심해야 해. 결론적으로, 러시아어 지원은 없으니 영어 공부를 하든가, 혹은 팬 번역의 불확실성을 감수해야 한다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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