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닻! 위쳐3에서 뱌нка랑 잠자리, 가능합니다! 1편과 달리, 이번엔 가능해요. 아레나에서 뱌нка랑 싸우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선택지가 나와요. 져줄지, 이길지. 여기서 중요한 팁! 절대 져주지 마세요. 뱌нка는 강한 여자니까요! 게임 상황도 좀 더 재밌어지고… 암튼 이기면 텐트로 초대합니다. 핵꿀팁! 이기면 로맨스 이벤트 발생! 지면? 놉! 그냥 게임 계속됩니다. 로맨스 씬은 꽤 괜찮으니 꼭 이겨서 봐두세요. 뱌нка 루트 노리는 분들, 아레나 전투에서 승리하는 걸 잊지 마세요!
위쳐 3에 도덕 시스템이 있나요?
위쳐 3는 단순한 선악 구도를 넘어선, 훨씬 복잡한 도덕적 선택지들을 제공하는 게임이죠. 선택의 결과가 단순히 ‘좋은 결말’ ‘나쁜 결말’로 나뉘는 게 아니라, 각 선택이 게임 세계와 등장인물들에게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 영향이 서로 복잡하게 얽히는 걸 보는 재미가 엄청나요. 예를 들어, 특정 인물을 구하는 선택이 다른 인물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고, 겉보기엔 ‘선택’처럼 보이는 행동이 결과적으로 예상치 못한 부정적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내의 여러 진영과 그들의 이해관계, 그리고 얽히고설킨 스토리라인을 이해하고 나름의 판단 기준을 세워야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단순히 ‘정의로운’ 선택만 추구하는 것만으로는 최고의 엔딩을 볼 수 없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죠. 그러니까 단순한 도덕 시스템이라기보다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세계가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매우 정교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쳐 3에서 사하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자, 여러분! 사샤랑 잠자리를 갖고 싶다고요? 쉽지 않죠. 베르나르랑 그 경비병들을 싹 다 제거해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완벽하게요. 그 다음 사샤한테 가서 돈을 좀 쥐어줘야 합니다. 인심 쓰는 척 해야죠. 그리고 저녁 식사 초대 받으면 꼬옥 가세요. 식사 중에 잘 구슬려야 합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의 매력과 능력에 달렸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철의 처녀’ 퀘스트 완료 후에야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그 전에 시도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팁 하나 더! 사샤와의 대화 선택지 잘 보세요. 친밀도를 높이는 선택지를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이건 팁이니까 잘 활용하세요!
위쳐 3 스토리 클리어 후에도 플레이 가능한가요?
위쳐 3 엔딩 봤다고 게임 끝난 거 아닙니다!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이나 컴플릿 에디션 가지고 있다면, 뉴 게임 플러스(NG+)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메인 스토리 끝내면 메인 메뉴에서 바로 NG+ 시작할 수 있죠. 근데 중요한 건, 기존 세이브 파일로는 NG+ 못 한다는 거. 새 게임을 시작해야 합니다.
NG+의 매력은 뭐냐고요? 레벨, 장비, 돈, 스킬 다 이어서 플레이하는 겁니다. 훨씬 더 강력해진 상태로 게임 세계를 다시 누빌 수 있다는 뜻이죠. 숨겨진 아이템이나 놓쳤던 퀘스트 다시 도전해보세요.
- 난이도 조절 가능: 처음보다 더 높은 난이도로 도전해서 짜릿함을 느껴보세요!
- 새로운 선택지: 이전 플레이와 다른 선택지를 해보면서 스토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요소 발견: 처음엔 몰랐던 숨겨진 아이템이나 퀘스트를 찾는 재미가 쏠쏠해요.
- 최고의 빌드 완성: 처음 플레이 때 아쉬웠던 빌드를 완성해보세요.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고요.
단, NG+는 기존 세이브 파일을 덮어쓰는게 아니라 새로운 세이브 파일을 만드니, 중요한 세이브는 백업해두는 센스! 백업 안 하면 후회할지도 몰라요.
- 메인 스토리 클리어 후 메인 메뉴 진입
- NG+ 옵션 선택
- 새로운 게임 시작
- 강력해진 게롤트로 위쳐 월드 재탐험!
에이비게일 마녀와 자면 어떻게 될까요?
에비게일과의 성관계는 플레이어의 선택지에 따라 게임 진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마을 주민들과 연합하여 에비게일을 상대할 기회를 완전히 상실하게 되는 치명적인 선택입니다. 에비게일이 궁지에 몰린 상황(죽기 직전)에서만 발생 가능한 이벤트이며, 이는 게임 내에서 에비게일의 위치 및 상태를 면밀히 관찰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그녀를 찾아 대화를 시도하고, 그녀의 상황과 이야기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택지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에비게일을 거부하고 그녀의 악행에 대한 심판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 경우 마을 주민들과의 연대가 가능해지고 게임의 주요 스토리라인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둘째, 에비게일을 완전히 지지하고 성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이는 주요 스토리라인을 벗어나 독자적인 루트로 진행되는 것을 의미하며, 마을과의 관계는 파탄나고 새로운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비게일과의 성관계는 단순한 선택지가 아니라, 게임의 결말과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전략적 결정입니다. 게임 내 아이템 획득이나 퀘스트 진행과는 별개로, 플레이어의 도덕적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에 초점을 맞춘 ‘롤플레잉’ 요소가 강조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에비게일의 상황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성관계 선택은 회복 불가능한 결과를 초래하므로 저장 파일을 미리 백업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쳐 3에서 움은 누구였습니까?
와우, 움 속에 숨겨진 진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사실 움은 아발락’흐였습니다! 바로 그, 예전에 게롤트가 만났던 엘프 마법사죠.
자, 아발락’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헤쳐 볼까요?
- 엘프의 지식을 꿰뚫는 존재: 아발락’흐는 엄청난 지식을 가진 ‘지식자’입니다. 단순한 마법사를 넘어선, 거의 신과 같은 존재라고 볼 수 있죠. 그의 지식은 게임 곳곳에 숨겨진 비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게임 내 여러 곳에서 등장: 단순히 움에만 등장하는 게 아니에요. 게임 초반부터 여러 형태로 게롤트 앞에 나타나 조언을 하거나, 혹은 그를 시험하기도 합니다. 섬세하게 그의 행적을 따라가 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에요.
- 움 사건의 진짜 의미: 움 안에 아발락’흐가 갇히게 된 이유, 그리고 그가 움을 통해 무엇을 얻고자 했는지 생각해 보면 게임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 더 깊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강력한 적이 아니라는 거죠. 그는 게임의 중심 축에 있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까 움은 단순한 몬스터가 아니었던 겁니다. 아발락’흐의 깊은 계획과 그의 정체성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면서 놓쳤던 단서들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대화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거예요.
- 게임 내 그의 대사를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를 분석해 보세요.
- 그의 행동의 이유를 추론해 보세요.
위쳐 3를 100% 완료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립니까?
위쳐 3 100%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주요 변수:
- 스피드런: 최단 시간 달성에 집중, 모든 사이드 퀘스트 및 탐험 요소 무시. 약 17시간 15분 2초 소요.
- 퍼펙셔니스트: 모든 퀘스트, 탐험, 아이템 수집 등 모든 콘텐츠 완료. 평균 63시간 20분 소요. 실제로는 80시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장비 및 빌드를 완성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 평균 플레이어: 메인 스토리와 주요 사이드 퀘스트 완료. 약 30시간 소요.
- 느린 플레이어: 여유롭게 게임을 즐기며 모든 것을 탐험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 80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모든 숨겨진 아이템과 장소를 찾는 것은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메인 스토리만: 메인 스토리 완료에만 집중. 약 30시간 이내에 완료 가능. 단, 퀘스트를 꼼꼼히 하지 않아도 괜찮다면 더 빠르게 가능합니다.
추가 정보:
- 게임 내 난이도는 플레이 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DLC “하츠 오브 스톤”과 “블러드 앤 와인” 포함 시 총 플레이 시간은 상당히 증가합니다. 각 DLC는 20시간 이상의 추가 플레이 시간을 제공합니다.
- 100% 달성은 굉장히 어려운 목표이며, 모든 수집품을 찾고 모든 퀘스트를 완벽하게 완료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헨셀트를 죽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헨셀트를 죽이지 않으면, 후계자가 없는 그의 사후 테메리아는 귀족들의 권력 다툼으로 혼란에 휩싸입니다. 이 선택은 게임 후반부의 정치적 상황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여러 가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북부 왕국들의 정치적 지형도가 크게 바뀌게 되죠.
게롤트가 로셰를 설득하여 헨셀트를 죽이지 않도록 한다면, 이는 테메리아의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 선택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혼란은 피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안정을 보장할 수는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폭력을 피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게롤트의 도덕적 판단과 정치적 사고방식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점입니다.
- 테메리아의 미래: 헨셀트의 죽음은 테메리아를 혼란에 빠뜨리지만, 생존은 불안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후 테메리아의 운명은 다른 선택지들과의 연관성 속에서 결정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발생합니다.
- 게롤트와 로셰의 관계: 로셰와의 관계는 헨셀트의 죽음 여부에 따라 변화합니다. 살해를 막았다면 신뢰 관계가 강화되지만, 로셰의 분노를 살 수도 있습니다. 이는 후일 게임 진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록 무인네로의 여정: 헨셀트 살해를 막은 후, 게롤트와 벌논은 록 무인네로 향합니다. 이는 메인 스토리 진행을 위한 필수적인 이동이며, 새로운 모험과 도전을 예고합니다. 록 무인네에서 플레이어는 또 다른 중요한 결정들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헨셀트의 생사 여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니라, 게임의 전개와 결말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갈림길입니다. 각 선택지는 나비 효과처럼 후속 이벤트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요구됩니다.
젠이 너 다른 사람들이랑 자면 화낼까?
위쳐 3: 와일드 헌트 내에서의 예니퍼와의 관계는 복잡한 게임 내 선택지 시스템의 핵심입니다. 단순히 다른 캐릭터와의 잠자리를 갖는 것만으로 예니퍼의 반응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문에서 언급된 “트리스와의 관계 유지 여부”는 중요한 변수 중 하나일 뿐입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은 복합적인 결과를 초래하며, 예니퍼의 감정적 반응 또한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트리스와의 관계를 맺지 않고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를 맺는 행위 자체가 예니퍼의 분노를 유발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게임 내 여러 선택지에 따른 복합적인 결과를 분석해보면, 플레이어의 선택은 예니퍼와의 관계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지만, 단순한 이분법적 접근 (예: 다른 캐릭터와의 잠자리 = 예니퍼의 분노)은 지나치게 단순화된 해석입니다. 따라서, 예니퍼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 다양한 선택지와 그에 따른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단순히 누구와 잠자리를 갖느냐만으로 예니퍼의 감정을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핵심은 플레이어의 행동이 예니퍼와의 관계에 미치는 복합적인 영향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경험하게 합니다. 이는 단순한 선형적 스토리텔링을 넘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동적인 게임 세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특정 행동의 결과를 단순하게 예측하기보다는, 게임 내 여러 변수들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쳐 3에 NSFW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가 있습니까?
위쳐 3는 18세 이용가 등급이에요. 잔혹한 폭력묘사, 섬뜩한 연출, 거친 언어, 그리고 노출/성적인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NSFW 콘텐츠가 꽤 많아요.
하지만 NSFW 콘텐츠만 있는 건 아니에요! 방대한 메인 스토리와 흥미진진한 서브 퀘스트들이 엄청나게 많죠.
- 스토리 중심 플레이: 게롤트의 이야기 자체가 엄청나게 몰입도 높고, 드라마틱한 연출이 많아요. 깊이 있는 스토리를 즐기고 싶다면 NSFW 콘텐츠는 신경 쓰지 않아도 충분히 재밌어요.
- 다양한 퀘스트: 메인 스토리 외에도 수많은 서브 퀘스트들이 있는데, 그중 상당수는 NSFW 콘텐츠와는 무관하게 즐길 수 있어요. 괴물 사냥, 숨겨진 보물 찾기, 인물들의 이야기 등등… 정말 다양하죠.
- 탐험과 풍경: 게임 세계 자체가 엄청나게 아름답고 웅장하게 만들어져 있어요. 넓은 지도를 탐험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밌을 거예요.
요약하자면, 위쳐 3는 NSFW 콘텐츠가 존재하지만, 그것만으로 게임의 가치를 평가할 순 없어요. 스토리, 퀘스트, 탐험 등 NSFW와 무관한 재미 요소들이 훨씬 더 많거든요. 만약 NSFW 콘텐츠가 불편하다면, 게임 설정에서 관련 장면들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는 옵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쳐 3에서 안나가 왜 죽었나요?
안나의 죽음은 위쳐 3에서 가장 애매하고 논란이 많은 부분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쿠클라와 아이템을 이용한 해제 시도 실패” 라고만 설명하는 것은 부족합니다.
게임 내에서 안나의 저주는 세 명의 마녀가 걸었던 복잡한 주술이며, 단순히 저주를 풀어내는 것이 아니라 저주 자체의 본질을 이해해야만 안나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라르트가 올바른 인형을 선택했을 경우, 안나는 인간의 모습을 되찾지만 곧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는 저주가 안나의 생명력 자체와 얽혀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녀의 저주는 단순히 외형적인 변화만을 가져온 것이 아니라, 안나의 존재 자체를 변형시켰고, 인간으로서의 삶으로의 회귀는 동시에 저주 해제, 즉 죽음을 의미했습니다.
즉, “안나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는 결론입니다. 올바른 선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죽음에 이르는 것은, 게임이 보여주는 저주와 운명의 잔혹함, 그리고 선택의 딜레마를 강조하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단순한 실패가 아닌, 피할 수 없는 비극적인 결말이었던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시, 두 개의 인형 중 어떤 인형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안나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안나의 비극적인 결말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결과에 대한 무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위쳐 3에서 움은 누구입니까?
우마? 듣보잡 난쟁이 아니냐? 근데 얘 퀘스트 깨는 재미 쏠쏠하지. 저주받은 난쟁이 라는 설정, 겉보기엔 그냥 병신같지만, 게임 진행에 꽤 중요한 놈이야. 퀘스트 진행하면서 지혜의 샘 이나 그림자 마법 관련 떡밥 줍줍 가능. 사실 얘 최종보스급 몬스터 소환하는 퀘스트에도 연관있다는 썰도 있고. 스토리 꼼꼼히 보면서 숨겨진 아이템이나 힌트 놓치지 마라. 괜히 세상에서 제일 못생긴 놈 이라고 불리는게 아니다. 퀘스트 진행 순서 잘못하면 놓치기 쉽고, 능력치도 낮아서 잡몹 취급하지만, 진짜 중요한 NPC 중 하나다. 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다.
에이비게일이 존을 정말 사랑하는가?
애비게일의 존에 대한 사랑은 단순한 감정이 아닌, 생존과 직결된 의존성과 깊은 유대감의 복합체다. 존이 외부 활동으로 인해 랜초를 비운 것에 대한 그녀의 공격적인 반응은 소유욕이나 질투심이 아닌, 생계와 안전에 대한 불안감에서 비롯된 행동으로 해석 가능하다. 그녀의 진심 어린 사랑 고백은 상황적 연출이 아닌,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깊은 신뢰와 애정의 표현이다. 존의 죽음 이후 보이는 예상 가능한 슬픔은 가면을 쓴 연기가 아닌, 진정한 애도의 모습이다. 1914년 그녀의 죽음과 존 옆에 나란히 묻힌 비처스 홉의 묘지는 그들의 깊은 사랑과 삶의 전부를 보여주는 상징적 장소다. 애비게일의 행동은 단순한 로맨스를 넘어, 서부 개척 시대의 척박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이자, 그 시대 여성의 강인함과 절절한 사랑을 동시에 보여주는 복합적인 표현이다. 그녀의 죽음은 존의 죽음과 동일하게 작품의 비극적 결말에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독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이러한 해석은 단순한 스토리텔링을 넘어, 작품 내 인물 간의 관계, 시대적 배경, 그리고 작가의 의도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게롤트는 몇 살입니까?
게롤트의 나이: 게임 시리즈별 연표
게롤트의 나이는 게임 시리즈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게임의 시대적 배경과 스토리 전개에 따라 변화하는 그의 모험을 반영한 것입니다.
- 위쳐 1: 59세. 이 시점은 게롤트의 긴 여정의 시작점이라 볼 수 있으며, 그의 능력과 경험이 완전히 숙련된 상태임을 보여줍니다. 이 시기 그의 과거 이야기와 깊은 관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위쳐 2: 60세. 전작 이후 1년이 흘렀습니다. 이 기간 동안 게롤트는 여러 사건과 갈등에 휘말리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선택지에 따라 그의 미래가 크게 바뀌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 위쳐 3: 와일드 헌트: 61세. 게롤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 시점에서 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하나로 연결됩니다. 그의 선택이 게임의 결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64세. 본편 이후 몇 년이 지난 시점입니다. 게롤트는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며, 그의 숙련된 능력과 통찰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나갑니다. 이 DLC는 게롤트의 이야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참고: 위 나이는 게임 내 설정에 기반한 것이며, 소설과의 연관성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롤트의 정식 연인은 누구입니까?
얘들아, 게롤트의 진정한 사랑? 당연히 예니퍼지!
윗처3만 봐도 알잖아. 그 둘의 케미, 그 애증의 관계… 심장 폭행 수준이었지.
사실 책에서부터 이미 예니퍼는 엄청난 비중을 차지해. 게임만 보면 모를 수도 있는데, 소설 속 예니퍼는 훨씬 더 입체적이고 매력적이야.
게롤트랑 예니퍼, 둘의 관계는 단순한 로맨스를 넘어서, 운명적인 인연, 깊은 유대감이 느껴지는 거 알지?
트리스도 좋지만… 솔직히 예니퍼가 진짜임.
스토리 이해도 깊어지고 게임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책 한번 읽어보는 거 추천! 게임 엔딩에 따라 달라지는 두 사람의 미래도 생각해보면 더욱 흥미로워.
위쳐 3에서 여러 여자와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위쳐 3의 연애 시스템은 다중 선택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유사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다수의 여성 캐릭터와 로맨스를 즐길 수 있으나, 예외가 존재합니다. 이는 마치 게임 내 “최종 보스”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과 유사합니다. 예니퍼와 트리스는 게임 내 최상위 티어의 “보스” 캐릭터로, 동시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두 캐릭터의 로맨스 플래그는 상호 배타적이며,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하나는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이는 “하나의 목표에 모든 자원을 집중해야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는 전략적 선택을 강요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와의 관계 진행도를 분석하고, 자신에게 최적의 “보상” (스토리, 아이템, 엔딩 등)을 제공하는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 외에는 다른 NPC와의 로맨스는 자유롭게 진행 가능하며, 이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최적의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효율적인 “멀티 태스킹” 보다는 목표 설정 및 집중력이 중요하며, “보스” 캐릭터 공략 전략에 대한 사전 연구가 필수적입니다. 이는 마치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특정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가 승패를 좌우하는 것과 같습니다.
트리스와 아나이스 중 누구를 구해야 할까요?
트리스 vs 아나이스? 이 질문은 위쳐 2에서 가장 어려운 선택지 중 하나죠.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데, 사실 답은 간단합니다. 트리스는 어떤 선택을 하든 살아남아요. 로쉐 루트를 선택하면 레토가 트리스를 구해주고 아나이스가 테메리아의 여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건 꽤나 중요한 선택지인데, 테메리아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거든요. 로쉐 루트는 테메리아의 안정을 중시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이오베트 루트는… 좀 복잡합니다. 이오베트 루트에서는 사스키아를 구하는 게 최선입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트리스는 살아남으니까요. 사스키아를 구하면 카에드웬의 안정과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고, 후일 이야기에도 영향을 줍니다. 단순히 트리스를 살리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죠. 이 선택은 카에드웬과의 관계, 나아가 북부 왕국 전체의 정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트리스의 생존 여부에 집착할 필요는 없어요. 진짜 고민해야 할 것은 테메리아의 미래와 카에드웬의 운명입니다. 로쉐 루트는 테메리아 중심, 이오베트 루트는 카에드웬과 북부 왕국 중심으로 플레이를 진행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 루트의 선택은 후반부 스토리와 엔딩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게롤트는 어떤 왕을 죽였습니까?
게롤트를 속인 자는 숙련된 PvP 플레이어였습니다. 맹인 수도사 변장은 완벽한 위장술, 치명적인 기습과 뛰어난 움직임(고양이 같은 민첩성)을 보여주는 전략적 선택이었습니다.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인지 부조화를 이용한 심리전까지 활용한 고수의 플레이. 게롤트의 반응 속도를 뛰어넘는 순간적인 움직임과 탈출 루트(창문)까지 미리 계산된 완벽한 암살 시도. 이는 단순한 암살이 아닌, 치밀하게 계획된 PvP 전투의 승리였습니다. 왕은 게롤트의 경계심을 뚫고 암살당했고, 게롤트는 상대의 압도적인 실력과 전략에 패배했습니다. 게롤트의 경험과 실력에도 불구하고, 상대의 예측 불가능한 행동과 완벽한 콤보는 그를 무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전투는 상대의 완벽한 준비와 게롤트의 방심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합쳐진 결과입니다. 게롤트의 패배는 그의 실력 부족이 아닌, 상대의 압도적인 PvP 실력과 전략에 의한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