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평가는 어때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말이죠. 게임 역사상 가장 논란이 많은 게임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메타크리틱 평론가 점수는 95점으로 엄청나죠. 하지만 유저 평점은… 3.4점. 이 극명한 차이가 말해주는 것처럼, 정말 극과 극의 반응을 불러일으킨 게임이에요.

스토리에 대한 호불호가 엄청나게 갈렸습니다. 주인공 엘리의 복수극이라는 큰 줄기는 있지만, 그 과정과 결말에 대한 해석이 천차만별이죠. 개인적으로는 게임의 전개 방식캐릭터의 심리묘사는 훌륭했지만, 특정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논란은 피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유저 평점을 깎아먹는 데 크게 작용했다고 봅니다.

게임플레이 자체는 정말 훌륭했습니다. 전작의 장점을 계승 발전시켜서, 훨씬 더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전투 시스템을 선보였죠. 스텔스, 근접전, 원거리 전투 등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야 하는데, 그 재미가 상당합니다. 특히, 적 AI의 지능이 상당히 높아져서,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해요. 다만,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초보 유저들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뉴게임 플러스를 여러 번 플레이했는데, 다양한 무기와 스킬을 활용해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그리고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다니는 것도 꽤 흥미로웠어요.

  • 스토리의 극적인 반전감정적인 깊이는 높이 평가할 만하지만, 불편함을 느끼는 유저도 많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 게임의 길이도 상당히 깁니다. 완벽하게 클리어하려면 상당한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 다양한 엔딩은 없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의 흐름이 미세하게 바뀌는 부분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명작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나도 논란의 여지가 많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게임성 자체는 훌륭하기 때문에, 한 번쯤 플레이해 볼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스토리에 대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점은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2가 1편보다 깁니까?

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전작보다 훨씬 깁니다. 대략적으로 파트 1이 14시간 정도 소요된다면, 파트 2는 20시간에서 30시간까지 플레이 타임이 늘어납니다. 꼼꼼하게 모든 걸 다 보시는 분이라면 30시간은 훌쩍 넘을 수도 있죠.

거의 두 배에 가까운 플레이 타임 증가의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먼저, 더욱 방대한 게임 세계가 추가되었죠. 전작보다 훨씬 넓고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복잡하고 깊어진 스토리 또한 플레이 타임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러 캐릭터의 시점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각 캐릭터의 서사가 꽤 긴 편입니다.

  • 더욱 다양해진 게임 플레이: 전투 시스템의 개선과 더욱 다양한 적 유형, 전략적인 요소들이 추가되어 플레이 타임이 길어졌습니다.
  • 수집 요소와 숨겨진 콘텐츠: 파트 2에는 수집품, 숨겨진 이야기, 보너스 콘텐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완벽하게 플레이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 다양한 엔딩과 선택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경험할 수 있고, 그에 따라 플레이 타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방대한 볼륨을 생각하면 파트 2가 여러 시즌으로 나뉘어 방송된다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겁니다.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천천히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엘리의 나이는 몇 살입니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엘리는 19살입니다. Left Behind DLC에서 엘리와 라이리의 이야기를 보셨을텐데, 파트 2는 그 이후의 이야기죠. 시간 흐름을 정확히 계산해보면, 파트 1의 사건 이후 약 5년 후의 시점입니다.

19살의 엘리는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고 복수심에 불타오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에도 이런 감정 변화가 잘 반영되어 있죠. 파트 1의 엘리와 비교하면 성격이 많이 변했고, 전투 능력도 확실히 향상되어 있습니다.

  • 나이 변화와 성격 변화: 어린 시절의 순수함은 많이 사라지고, 냉혹하고 복수심에 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 전투 능력 향상: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숙련된 생존자로서의 경험을 쌓았기에, 파트 1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전략적인 전투 능력을 선보입니다.
  • 스토리의 중요성: 엘리의 나이와 심리 상태는 파트 2의 스토리와 주제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녀의 복수와 그 결과에 대한 고찰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요? 50시간은 기본이죠. 스토리만 본다고 해도 그 정도는 훌쩍 넘어요. 저처럼 꼼꼼하게 다 뒤지고, 모든 콜렉터블 찾고, 모든 사이드 퀘스트 다 하는 스타일이면… 100시간은 우습게 넘어갑니다. 숨겨진 이야기나 설정 찾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그래픽이랑 사운드도 워낙 훌륭해서 몰입도 장난 아니고요. 게임 자체의 길이도 길지만, 감정 소모가 엄청나요. 진짜 스토리에 휘말려서 몇 번이고 게임 멈추고 쉬었네요. 감정 이입 잘 되는 분들은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그만큼 볼륨이 엄청나다는 거죠. 메인 스토리만 즐겨도 충분히 50시간은 즐길 수 있지만, 진정한 라오어2의 재미를 느끼려면 모든 걸 다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3는 무슨 내용일까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의 스토리는 엘리의 비중이 파트 2와 “최소한 동등”하게 유지될 것이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는 엘리 중심의 서사가 여전히 핵심이 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파트 3는 격리구역 밖, 포스트 아포칼립스 도시의 변두리에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존자 그룹의 이야기에도 상당 부분 할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기존 설정과는 다른 배경과 생존 방식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점이 될 것입니다. 격리된 환경이 아닌, 도시 외곽의 혼란스럽고 예측 불가능한 생존 환경이 주는 새로운 위협과 그에 따른 인간 관계의 변화, 도덕적 갈등 등을 심도 있게 다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엘리의 이야기와 어떻게 교차하고 연결될지가 관건이 될 것이며, 기존 시리즈의 주요 테마인 인간성과 생존, 희망과 절망을 더욱 확장하고 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단순한 엘리 중심 스토리의 연장선이 아닌, 다양한 관점과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복합적인 서사 구조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도시 외곽 생존자 그룹의 등장은 감염자와의 전투 외에도, 다른 생존자 그룹과의 충돌, 자원 쟁탈전, 배신 등 다양한 인간 드라마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는 새로운 전투 전략과 생존 전술,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 등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과는 다른 환경에 맞춰 스텔스와 잠입 등의 요소가 더욱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엘리의 이야기와 도시 외곽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어떻게 조화롭게 결합되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두 축이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의 핵심적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엘리 나이는 몇 살입니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엘리 나이는 19세입니다. 게임의 발매 시점(2020년)을 기준으로 드라마 시즌 1과 시즌 2 사이에는 5년의 시간적 간격이 존재합니다. 시즌 1에서 14세였던 엘리는 시즌 2에서는 5년이 흐른 만큼 19세가 됩니다. 이는 게임 스토리의 시간 흐름을 정확히 반영한 것입니다. 참고로, 게임에서 엘리의 나이는 시점에 따라 변화하며, 시즌 1의 배경 시점은 게임 초반부에 해당하므로 14세로 설정되었습니다. 시즌 2는 게임 후반부의 스토리를 다루기 때문에 엘리의 나이도 그에 맞춰 19세로 설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게임 팬들에게 친숙한 시간대를 제공하여 몰입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게임과 드라마의 연관성을 이해하는 데 있어 엘리의 나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엘리의 성격 변화 및 성장 과정을 주목하여 드라마를 감상하면 더욱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시간적 배경을 이해하면 드라마 시즌 2에서 엘리가 19세인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경험이 있다면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더욱 배가될 것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디나는 어디로 갔나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디나의 최종 행방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엘리의 출발 이후, 디나와 제이 제이는 짐을 챙겨 농장을 떠납니다. 엘리의 소지품만 남겨둔 채 말이죠. 디나의 생존 여부는 확실치 않지만, 제이 제이와 함께 잭슨으로 돌아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플레이어의 해석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게임 내 암시와 디나의 성격을 고려했을 때, 그녀가 생존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 팬덤 내의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농장을 떠나는 장면 이후 디나의 모습은 직접적으로 보여주지 않지만, 그녀의 생존을 암시하는 여러 떡밥들이 존재합니다. 결론적으로, 디나의 행방은 게임 내에서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았으나, 잭슨에서 제이 제이와 함께 평화로운 삶을 이어가고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조엘은 무슨 병에 걸렸어요?

조엘 밀러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주인공이자, 코르디셉스 뇌 감염으로 인류가 멸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잔혹한 밀수꾼입니다. 게임 내에서 그의 엄청난 생존 능력과 전투 실력은 마치 e스포츠 프로게이머 수준의 실력을 보여줍니다. 치밀한 전략과 뛰어난 순발력, 그리고 극한 상황에서도 냉정함을 유지하는 모습은 정신력 면에서도 프로 선수 못지 않습니다. 특히 그의 샷건 솜씨는 원샷 원킬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적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최적의 위치를 선점하는 능력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고수를 방불케 합니다. 성우 트рой 베이커의 연기력 또한 그의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론적으로 조엘은 가상 세계 최고의 생존 전문가이며, 그의 플레이는 e스포츠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줍니다.

그는 어떤 질병에 걸렸다는 정보는 게임 내용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그의 질병보다는 그의 생존 전략과 전투 능력이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엘리는 어떻게 조엘의 진실을 알게 되었나요?

결국 엘리와 조엘은 토미가 있는 잭슨 정착지에 정착합니다. 조엘은 약속대로 엘리에게 기타를 선물하고 기타를 가르쳐 줍니다. 시간이 좀 지난 후, 엘리는 반딧불 병원에 다시 돌아가 진실을 알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엘리가 알게 된 진실은 바로 조엘이 파이어플라이의 백신 개발을 위해 엘리의 면역을 이용하려 했던 계획을 포기하고, 엘리를 살리기 위해 파이어플라이 요원들을 죽였다는 사실입니다. 이 사건은 엘리와 조엘의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주요 갈등으로 이어집니다. 잭슨 정착지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사실은 엘리와 조엘에게 숨겨진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앱비 역할은 누가 맡을까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핵심 캐릭터, 에비 안더슨 역에는 떠오르는 신예 배우 케이트린 데버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데버는 영화 ‘세상의 끝까지’와 넷플릭스 시리즈 ‘언빌리버블’ 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받았습니다. 그녀의 강렬한 눈빛과 섬세한 감정 표현은 게임 속 에비의 복잡하고 다층적인 성격을 완벽하게 표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언빌리버블’에서 보여준 강인하면서도 내면의 상처를 간직한 캐릭터 연기는 에비 역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입니다. 데버의 에비는 원작 게임의 에비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새로운 해석과 깊이를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케이트린 데버는 이 작품을 통해 게임 캐릭터 연기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연기 변신과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속 에비의 활약상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애비 키는 얼마입니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애비의 키는 170~180cm로 추정되며, 175cm 또는 그 이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 내 아쿠아리움의 신장 측정기는 정확도가 불확실합니다. 파트 1의 하수도에서도 유사한 측정기가 발견되지만, 역시 정확성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캐릭터 모델링의 특성과 게임 내 측정 도구의 한계에서 비롯됩니다. 참고로, 캐릭터의 키는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니지만, 캐릭터 디자인 및 시각적 연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키 정보는 팬들 사이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며, 정확한 수치를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175cm 전후는 가장 합리적인 추정치로 판단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실패작이었나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실패작이냐고요? Metacritic 집계 결과, 비평가들의 압도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OpenCritic에서는 “Naughty Dog의 또 다른 걸작”, “잔혹하고, 가슴 아프지만, 아름답고, 흥미진진한 경험” 이라는 평가와 함께 95%의 비평가 추천을 받았죠.

물론, 유저 반응은 갈렸다는 점은 인정해야 합니다. 엘리의 복수극이라는 스토리텔링과 게임의 잔혹성에 대한 논쟁이 컸죠. 하지만 게임의 그래픽,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는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특히, 개선된 인공지능과 다양해진 전투 방식은 전작을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게임의 연출과 스토리 전개 방식에 대한 호불호는 있지만,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매우 높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상업적 성공 여부를 떠나 게임의 질적인 측면에서는 명백히 성공한 작품입니다. 개인적인 취향과는 별개로,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 작품이라는 사실은 분명하죠.

라스트 오브 어스의 디나가 누구의 아이를 가졌나요?

디나가 임신한 상대는 제시입니다. 게임 후반부, 극장에 숨어있을 때 디나가 엘리에게 직접 밝히죠. 엘리와의 대화에서 갑작스런 메스꺼움의 원인을 설명하면서 말이죠. 제시와의 관계가 있었고, 그 결과 임신을 하게 된 거죠. 참고로, 이 부분은 게임의 중요한 스토리 전개 부분 중 하나이며, 디나와 엘리, 그리고 제시의 관계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세히 보면, 디나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엘리의 반응과, 그 이후 세 사람의 관계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이름은 제이-제이(JJ)이고, 엘리, 디나, 토미가 잭슨에 돌아온 후에 태어납니다. 이 부분은 플레이어의 선택지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는 스토리라인이지만, 게임의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로 기억될 것입니다. 게임을 다시 플레이한다면, 디나와 제시의 관계에 대한 묘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보세요. 숨겨진 뉘앙스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디나는 누구에게서 임신했습니까?

디나의 임신은 게임 내 스토리텔링 관점에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제시와의 관계가 지속되는 와중에 발생한 비 관계적 성적 접촉이 임신의 원인으로 제시되며, 이는 플레이어에게 예상치 못한 반전을 제공합니다. 이는 관계의 불안정성과 선택의 결과를 강조하는 중요한 게임 디자인 요소입니다. 디나가 극적인 상황 (극장 은신처) 에서 엘리에게 고백하는 장면은 플레이어에게 감정적 몰입을 제공하고, 그녀의 고통과 갈등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제이제이 출산 시점은 엘리, 디나, 토미의 잭슨 귀환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게임의 다음 챕터를 위한 중요한 배경 설정으로 작용합니다. 본 사건은 게임 내 캐릭터 관계의 복잡성과 극적인 전개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로,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만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장기적인 플레이어 몰입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며, 플레이어의 감정적 반응을 유도하는 데 성공적인 디자인입니다. 특히, 예측 불가능성을 통한 긴장감 유발은 게임 전반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게임 디자인 분석 관점에서 본다면, 디나의 임신은 단순한 플롯 장치를 넘어, 인물 간의 관계 역학, 갈등 해소 및 새로운 갈등의 시작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됩니다. 이는 게임의 전체적인 서사 구조에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해석과 논의를 불러일으킬 만큼 매우 성공적인 디자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엘리는 결국 디나를 찾았나요?

엘리의 시애틀에서 에비와의 격렬한 갈등 후 죽음 직전까지 몰렸던 상황은, 새로운 삶을 향한 그녀의 귀환으로 이어집니다. 18개월 후, 잭슨 근처 농장에서 디나와 재회한 엘리는 조엘과 제시를 기리는 의미로 지은 아들 제이제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장면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의 감동적인 결말을 장식하며, 엘리와 디나의 관계가 폭력과 상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족을 이룬 따뜻한 이야기로 마무리됩니다. 게임 내 농장의 자세한 묘사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플레이어들은 엘리가 디나와 함께 평화로운 삶을 건설했다는 암시를 받게 됩니다. 숨겨진 의미로 가득한 다락방은 미래의 가능성과 희망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애틋한 재회는 전작에서의 비극적인 사건들을 딛고 일어선 엘리의 성장과 희망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참고: 게임 내 시간 흐름과 세부적인 설정은 플레이어의 해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엘리가 조엘을 왜 싫어해요?

엘리의 조엘에 대한 증오는 단순한 감정 이상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생존이 무의미하다고 느끼지만, 동시에 조엘이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 모순된 감정, 즉 생존의 무의미함과 생존을 가능케 한 자에 대한 분노가 엘리의 증오의 근원입니다. 이는 단순한 ‘살아남았다’는 사실을 넘어, 자신의 선택권을 빼앗긴 데 대한 분노,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그 모든 것의 책임을 조엘에게 돌리는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내내 엘리의 행동과 심리 변화를 이해하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조엘의 행위가 옳고 그름을 떠나, 엘리의 관점에서 그 행위가 초래한 결과와 감정적 충격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리의 증오는 단순한 복수심이 아닌, 자아 정체성 혼란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서 비롯된, 더욱 복잡하고 심오한 감정입니다. 조엘의 죽음조차도 그 증오를 잠재우지 못했다는 사실은 이러한 감정의 깊이를 더욱 강조합니다.

조엘은 무슨 병에 걸렸어요?

조엘? 그 놈 코르디셉스 뇌 감염(KCI) 걸린 거야. 말 그대로 오피오코르디셉스 유니라테랄리스라는 곰팡이에 뇌랑 몸이 다 털린 거지.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그 곰팡이 때문에 세상이 멸망 직전까지 갔다는 거 모르는 놈 없잖아?

자세히 말해주자면, 이 곰팡이는 기생 곰팡이라서 숙주를 조종하는데, 인간한테는 점점 더 격렬한 행동 변화랑 신체적 변이를 일으켜. 초기 증상은 감기랑 비슷하지만, 금방 광폭화되고 감염자로 변신하는 거지. 완전 좀비판이야.

  • 감염 초기 단계: 두통, 발열, 기침. 이때 바로 치료하면 살 가능성이 조금 있긴 함. 하지만 게임상에서는 거의 불가능하지.
  • 중기 단계: 행동 변화, 공격성 증가, 피부 변화 시작. 이 시점에서 완전 감염자임. 절대 접근하면 안 됨.
  • 말기 단계: 완전한 괴물화. 인간의 형태는 거의 남아있지 않고, 곰팡이가 몸 전체를 뒤덮음. 총알도 몇 발은 버팀. 러너, 스태커, 클리커 등등 단계별로 나뉘는데 다들 알잖아?

그리고 중요한 건, 면역력이 약한 애들은 더 빨리 감염된다는 거. 게임에서 생존하려면 무기 관리, 자원 확보, 그리고 무엇보다 감염자 피하기가 중요해. 이거 몰랐던 뉴비들 많지? 나는 이 게임 클리어 횟수만 10번 넘어. 이 정도면 감염에 대해선 전문가라고 봐도 돼.

아, 그리고 백신은… 게임에서는 아직 개발 안 됐지만, 현실에서도 아직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있더라. 그것만 개발되면… 후…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조엘의 거짓말을 엘리 알게 될까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에서 조엘의 거짓말을 엘리가 알아챌까요? 네, 알아차립니다. 게임 플레이 내내 엘리는 조엘의 이야기에 불편함을 느끼고, 뭔가 석연치 않다는 걸 직감적으로 감지해요. 특히, 조엘이 세스틴 병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말하지 않는 부분이나, 그의 행동과 태도 변화 등이 엘리의 의심을 증폭시키죠. 이런 의심은 게임 후반부, 조엘과의 대화 장면에서 폭발합니다. 엘리가 직접 “맹세해요”라고 말하며 조엘의 진실을 추궁하는 장면은 이미 플레이어가 조엘의 거짓말을 눈치챘을 가능성이 높은 시점에서, 엘리의 감정적 혼란과 조엘의 죄책감을 더욱 강조하는 연출이죠. 핵심은, 엘리는 명확히는 알지 못해도 조엘이 거짓말을 했다는 걸 감지하고, 그 진실을 밝히려고 하는 점입니다. 이 장면은 게임의 중요한 전환점이자, 후반부의 핵심 갈등을 촉발하는 트리거로 작용합니다. 단순히 대사뿐만 아니라, 엘리의 표정과 행동, 조엘의 망설임 등 세세한 부분까지 잘 관찰해야 그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며 엘리의 심리 변화를 섬세하게 느껴보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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