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해 봐, 쉼표가 필요해요?

상황을 제시하는 표현, ‘생각해 봐’ (상상해 봐, 상상해 보세요)와 같은 녀석들 말이다.

이건 상대방의 주의를 끌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쓰는 기술이다. 마치 PvP에서 상대의 허점을 노리는 것과 같지.

강력한 기술을 쓸 때, 적의 반응을 예상해야 하듯, 이 표현도 문장의 흐름을 부드럽게 하고, 강조하는 효과를 준다. 마치 콤보를 넣기 전에 적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과 같다.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쓰인다:

  • 핵심을 강조할 때.
  • 상대방에게 정보를 전달할 때.
  •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

쉼표로 묶어주는 건 기본이다. 마치 장비 강화하듯 말이다.

주의할 점은, 남발하면 듣는 이의 집중력을 잃을 수 있다는 거다. 적절한 타이밍에, 마치 필살기를 쓰는 것처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상상하다’라는 단어를 무엇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Представь»라는 단어를 대체할 수 있는 마법 같은 단어들을 알아볼 시간이야!

먼저, 가장 강력한 마법 주문, “Прикинь (프리킨)”! 이건 그냥 “상상해봐!”라는 뜻을 넘어, 좀 더 편안하고 격의 없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지. 마치 친구에게 비밀 이야기를 속삭이는 느낌이랄까?

다음은 “Как ни странно (칵 니 스트란노)”, 뜻밖의 반전과 흥미로운 전개를 암시하는 주문이야. 마치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처럼, 예상치 못한 결과를 기대하게 만들지.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이야.

세 번째, 강력한 마법 주문 “Вообрази (보아브라지)”! 이건 “상상하다”라는 의미를 좀 더 강조하는 주문이야. 생생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지. 이야기를 더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해보도록 해.

마지막으로, 명상과 사색을 위한 주문, “Подумай (파두마이)”! 이건 단순히 상상하는 것을 넘어, 깊이 생각하고 고찰하게 만드는 주문이야. 문제 해결,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싶을 때 사용하면 아주 좋지.

어떻게 ‘너는 상상해 봐’라고 써요?

상상해 봐(요), (자기 자신을) 써먹는 거다! 게임 판에서, 상대방이 너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해 봐. 마치 너의 모든 무브, 전략, 패턴이 다 공개된 것처럼. 랭킹전에서 밴픽 단계에서 상대가 너의 주 챔피언을 밴하는 상황도 있을 수 있지. 이런 상황에서, ‘상상해 봐’는 너의 다음 플레이를 준비하고, 새로운 전략을 짜내도록 돕는 콜이다. 상대의 허점을 노리고, 예상치 못한 플레이로 역전하는 짜릿함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 속 하이라이트 장면을 위한 필수 스킬이야!

단어 “imaginary”는 어떻게 쓰여요?

«Imaginary»가 맞춤법에 맞게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하신가요? 정답은 «상상의» 입니다.

영어 단어 «imaginary»는 한국어로 «상상의», «가상의», 또는 «허구의»와 같이 번역될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지만, 상상력, 환상, 꿈을 통해 만들어진 무언가를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 Imaginary friend (상상 속의 친구): 아이들이 종종 갖는,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친구를 의미합니다.
  • Imaginary world (상상의 세계): 소설, 영화, 게임 등에서 묘사되는 가상의 세계를 말합니다.
  • Imaginary line (가상의 선): 지도, 기하학 등에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개념적으로 사용되는 선을 의미합니다.

«Imaginary»를 사용하는 문장을 만들어 문맥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 그녀는 imaginary 친구와 매일 이야기를 나눴다.
  • 작가는 독자를 imaginary 세계로 안내했다.
  • 지도는 imaginary 선을 사용하여 지역을 나누었다.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고, 예시 문장을 통해 실제 사용법을 익히면, «imaginary»라는 단어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rriam-Webster.com 사전을 참고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제안하세요’ 또는 ‘제공하세요’로 써요?

제안하다 (Jeanhada)의 명령형은?

너희는 제안하세요 (Jeanhaseyo), 하지만 팀원들에게 소통할 때는 더 간단하게 제안해 (Jeanhae)라고 하세요! 특히 게임 내에서 빠르게 지시를 내려야 할 때 유용하죠. 예를 들어, “제안해, 미드 갱 (Jeanhae, mideu gaeng)!”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 단어의 현재 진행형은 제안하는 (Jeanhaneun)이고, 과거 진행형은 제안했던 (Jeanhaetteon)입니다. 프로 게이머들이 게임을 분석할 때, “그 선수는 항상 먼저 제안했어 (Geu seonsuneun hangsang meonjeo jeanhaet-eo)”라고 말할 수 있겠죠.

말로 “따라서” 다음에 쉼표가 필요합니까?

자, 이제부터 중요한 문법 꿀팁 갑니다! 문장의 출처를 나타내는 표현, “~의 말에 따르면” 같은 표현 있잖아요? 이거, 무조건 콤마로 묶어줘야 돼요! 마치 게임에서 중요한 아이템 얻는 퀘스트 같은 거라 생각하면 됨.

예를 들어, “엄마의 말에 따르면, 오늘 저녁은 치킨이라는데?” 이런 문장 있잖아요. “엄마의 말에 따르면” 이 부분이 바로 그 퀘스트, 즉 콤마로 묶어줘야 할 부분인 거죠. 콤마 안 찍으면 문장 구조가 이상해져서, 마치 렉 걸린 게임처럼 엉망진창이 될 수 있어요! 그러니, 잊지 말고 꼭 콤마 찍어주세요! 문법은 기본이지만, 콤마 하나로 문장의 퀄리티를 확 올릴 수 있다는 거, 명심하세요!

‘제출’ 뒤에 쉼표를 찍나요?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 시, “представление” 뒤에 쉼표를 찍어야 할지 고민이시라고요? 네, 맞습니다!

вводные слова와 마찬가지로, 게임 리뷰나 공략 영상에서 어떤 상황을 부연 설명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덧붙일 때 사용하는 표현 뒤에는 쉼표를 찍어야 합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게임의 스토리, 조작법, 그래픽 등을 소개하는 “представление” 다음에 “예를 들어”나 “솔직히 말해서”와 같은 부사어나 구를 덧붙인다면, 쉼표를 사용하여 이를 본문과 구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представление, 예를 들어, 이 게임의 스토리는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이렇게 쉼표를 적절히 사용하면, 시청자가 여러분의 설명을 더 쉽게 이해하고,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게임 베테랑으로서, “상상만 할 수 있어요”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알려줄게. 단순히 단어만 바꾸는 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좀 더 풍부하게 표현력을 더할 수 있지.

상황 1: 명확한 답을 찾을 수 없을 때

가능한 표현:
* “상상 외의 일이에요.” (상상도 못했어요.) – 예상 밖의 상황임을 강조할 때. 게임의 반전이나 예상치 못한 전개를 표현할 때 유용하지.
* “짐작만 할 수 있어요.” – 정보가 부족해서 추측만 할 수 있다는 뉘앙스. 미스터리 게임에서 단서를 가지고 추리할 때 자주 쓰이지.
* “어떻게 돌아가는지 짐작도 안 가요.” – 혼란스러움이나 이해할 수 없음을 표현할 때. 복잡한 게임 시스템이나 스토리 전개를 설명할 때 유용해.

상황 2: 강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을 때

가능한 표현:
* “상상만 해도 끔찍해요/기뻐요.” – 감정의 강도를 나타낼 수 있지. 공포 게임의 끔찍한 장면이나, 성공의 기쁨을 표현할 때 효과적이야.
*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어요.” – 존경심이나 경외감을 표현할 때. 게임 속 영웅의 업적이나, 압도적인 적의 힘을 묘사할 때 적절해.

상황 3: 상대방의 공감을 얻고 싶을 때

가능한 표현:
* “얼마나 답답할지 상상이 가요.” –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표현. 게임 내 어려움을 겪는 다른 캐릭터나, 플레이어의 고충을 이야기할 때 사용해봐.
* “저도 그랬을 것 같아요.” – 자신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것을 암시하는 표현. 게임 플레이 팁을 공유하거나, 공략을 설명할 때 유용해.

이 외에도 상황에 따라 다양한 표현을 활용할 수 있어. 중요한 건, 문맥에 맞는 적절한 단어를 선택해서, 게임의 재미를 더욱 살리는 거지!

이것은 삽입어일까요, 아닐까요?

자, 오늘은 콤마(쉼표) 없이 쌩까도 되는, 즉 부르지 않아도 되는 녀석들을 알아보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론’ 느낌 있잖아, 그걸 표현하는 ‘부사’나 ‘구’들이 있는데, 얘네는 문장에 특별한 의미를 더하거나 강조하는 역할은 하지만, 문장의 흐름을 멈추고 쉼표를 찍을 만큼 중요한 존재는 아니란 말이지. 마치 게임에서 ‘튜토리얼’이나 ‘스토리 컷신’ 같은 느낌이라고 보면 돼. 그냥 지나가도 게임 진행에 큰 지장은 없잖아?

자, 그럼 쉼표 없이 지나쳐도 되는 녀석들! 기억해두면 문법 쪼렙 딱지 뗄 수 있다!

1. ‘아보스(혹시나)’ 같은 녀석들: 이건 말 그대로 ‘혹시나’ 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거잖아. 뭔가 불확실한 상황을 암시하는 뉘앙스지. 마치 “혹시나 보스전 전에 템 정비 안 해놨을까 봐” 같은 상황?

2. ‘부듯(마치, ~인 듯)’ 같은 녀석들: 뭔가 비유하거나 추측할 때 쓰는 표현이야. “마치 몬스터가 갑자기 튀어나올 것 같아” 같은 느낌이지. 물론 상황에 따라 쉼표를 찍을 수도 있지만, 굳이 안 찍어도 의미 전달에는 문제 없어.

3. ‘부콰리(그대로, 문자 그대로)’ 같은 녀석들: 강조하는 뉘앙스! “진짜로!” “말 그대로!” 같은 느낌이지. “몬스터가 진짜로 아이템을 드랍했다!”

4. ‘드도바크(게다가, 덧붙여서)’ 같은 녀석들: 뭔가를 추가할 때 쓰는 표현. “몬스터가 드랍도 하고, 경험치도 줬어!” 마치 게임에서 보상으로 아이템과 경험치를 동시에 얻는 느낌이지.

5. ‘븐드르그(갑자기)’ 같은 녀석들: 예상치 못한 상황을 표현할 때 쓴다! “갑자기 보스가 나타났다!”

6. ‘베트(결국, ~니까)’ 같은 녀석들: 이유를 설명하거나, 결론을 말할 때 쓰는 표현이야. “결국, 우리는 이 퀘스트를 깨야 해!”

7. ‘브 린드 리(아마도, ~일 것 같은데)’ 같은 녀석들: 추측! “아마도, 이 맵이 마지막 스테이지일 거야.”

8. ‘브로데 비(마치, ~인 듯)’ 같은 녀석들: ‘부듯’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뉘앙스. “마치 보스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아.”

9. ‘브세타키(그래도, 역시)’ 같은 녀석들: 반전! “그래도, 우리는 해낼 수 있어!”

10. ‘다제(조차, ~까지)’ 같은 녀석들: 강조. “심지어, 보스 몬스터도 이겼어!”

11. ‘예바 리(거의, ~할 것 같지 않다)’ 같은 녀석들: 부정적인 추측! “거의 이길 수 없을 것 같아…”

12. ‘익스클리유치텔노(단지, 오직)’ 같은 녀석들: 제한, 한정! “오직 이 스킬만 사용할 수 있어!”

13. ‘이멘노(바로, 정확히)’ 같은 녀석들: 정확하게 짚어주는 느낌. “바로 이 몬스터를 잡아야 해!”

14. ‘카크 부드토(마치, ~처럼)’ 같은 녀석들: ‘부듯’과 비슷하지만, 상황 묘사에 더 집중. “마치 용암 지대처럼 뜨거워!”

15. ‘카크 비(어떻게, ~이든)’ 같은 녀석들: 조건이나 방법을 제시할 때. “어떻게든 이겨야 해!”

16. ‘카크 라스(마침, 마침)’ 같은 녀석들: 타이밍! “마침, 보스 몬스터가 나타났어!”

17. ‘크 토무 제(게다가, 더욱이)’ 같은 녀석들: 추가 설명. “게다가, 이 몬스터는 엄청 강해!”

18. ‘메주 템(그동안, 한편)’ 같은 녀석들: 두 가지 상황을 비교하거나, 이야기를 전환할 때. “한편, 우리는 템을 정비해야 해.”

19. ‘네보시(아마도, ~겠지)’ 같은 녀석들: 추측, 짐작. “아마도, 이 퀘스트가 어려울 거야.”

20. ‘포 포스타노블리냐(결정/명령에 따라)’: 구체적인 상황이나 조건. (예: ‘지휘관의 명령에 따라’와 같이 사용)

이 녀석들, 쉼표 없이도 문장을 매끄럽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존재들이지! 이제 헷갈리지 말고 자신감 있게 문장 구성해봐!

어떻게 “자기소개하다”라고 써요?

자, “представиться”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줄게!

이건 완벽한 형태의 동사야, 즉 “딱 끝내는” 동작을 의미하지. 예를 들어, 게임에서 “킬”을 따내는 것처럼.

그리고 “Непереходный”라는데, 이건 너가 혼자 하는 일이라는 뜻이야.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 없다는 거지, 1v1처럼.

또, “Возвратный”라서, 너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동이야.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하는 것처럼.

Зализняка 분류에 따르면, 4a 형태의 동사이고, ” представляться”는 이 동사의 지속적인 형태 (불완료)야. 마치 랭크를 올리기 위해 계속 플레이하는 것과 같지.

이제 동사 분석을 해보자!

우선, 이 단어의 뿌리는 -представ-이야. 이게 핵심 의미를 담고 있지. 마치 게임의 맵과 같은 거야.

그 다음 -и-는 접미사인데, 단어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해. 마치 게임의 스킬 쿨타임 감소 같은 거지.

동사 어미는 -ть로, 동사임을 나타내. 경기가 시작되기 전의 긴장감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

마지막으로, -ся (постфикс) 는 이 동작이 너 자신에게 관련되어 있음을 나타내. 너의 실력을 보여주는 순간과 같아!

쉼표는 어디에 꼭 찍어야 하나요?

강력한 질문: 콤마는 어디에 꼭 찍어야 할까요? 프로 게이머의 시각으로 분석해 봅시다.

1. 동격, 병렬 구조, 그리고 콤보 (동일한 규칙 적용):

이론: 문장 내에서 같은 역할을 하는 단어, 구, 또는 절들이 나란히 연결될 때 (병렬 구조). 예를 들어, “빠른 손, 정확한 에임, 그리고 전략적 사고” 처럼 말이죠.

설명: 콤마는 무조건 필요해요! 무조건! 특히, 콤보를 위한 빌드업을 할 때나, 팀 파이트에서 여러 스킬을 연계할 때, 이 콤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조건, 반복적인, 접속사 사용; 이럴 경우, 콤마는 마치 콤보의 ‘활성화’를 의미하는 것과 같습니다.) “A와 B, 그리고 C” 와 같은 형태의 복잡한 콤보는, 콤마를 잘못 사용하면 팀 파이트가 망하는 지름길이죠. 프로들은 이런 디테일에 엄청 신경 써요.

팁: 이중 접속사 (ex: “A 뿐만 아니라 B”) 와 같이, 콤보를 구성하는 특별한 규칙에도 콤마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단, “A나 B” 처럼 단일 접속사 사용시 콤마는 선택 사항일 수 있음.)

2. 우리 팀의 ‘시야’, 즉, 삽입절 (분명한 정보 제공):

이론: 문장 중간에 들어가는 부가적인 설명, 부연, 또는 선수들의 심리 상태 (이것이 핵심!).

설명: 콤마는 마치 “와드” 와 같습니다. 즉, “만약 우리가 콤마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의 기습을 막을 수 없다” 는 뜻이죠. 프로 경기에서, “사실, 우리는 이미 이겼어요” 와 같은 추가 설명은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런 ‘삽입구’는 반드시 콤마로 묶어 줘야, 독자(시청자)가 정보를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음.)

팁: ‘어쨌든’, ‘결론적으로’, ‘아마도’ 와 같은 표현들은, 갑작스러운 갱킹이나, 팀원 간의 소통 오류를 막아주는 ‘와드’ 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런 표현들 앞뒤에 콤마를 정확히 찍어주세요!)

3. 팀원에게 외치는 콜, 즉, 호출 (소통의 핵심):

이론: 상대를 부르거나, 팀원에게 지시를 내릴 때 (이름이나 직책을 부르는 경우).

설명: “정글러, 용 먹어!” 와 같이, 콤마는 팀원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마치 “핑” 과 같습니다. 콤마가 없으면, 소통이 엉망이 되고, 결국 패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호칭 뒤에 콤마를 꼭 붙여서, 팀원들에게 명확하게 의사를 전달해야 함.)

팁: 이론상, “적, 미드!” 와 같이, 적을 부르는 경우에도 콤마는 필요합니다. (물론, 실제 경기에서는 짧게 외치는 경우가 많지만,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서는 콤마가 중요함.)

문장에서 ‘imaginary’는 무슨 뜻인가요?

자, “imaginary” 말이지? 그게 문장 안에서 무슨 뜻이냐 물었지? /ɪˈmædʒɪnɛri/ 발음이고, 핵심은 ‘상상’이야. 다른 형태로는 ‘상상의’, ‘가상의’ 같은 게 있지.

쉽게 말해서, 뇌피셜! 현실에 존재하지 않고, 오직 머릿속에서만 존재하는 걸 뜻해. 레벨 디자인할 때, 진짜 멋진데 현실적으로 구현 불가능한 그런 아이디어들이 있지? 딱 그거야, imaginary!

물론, 상상력이 없으면 게임 개발도, 스토리텔링도 앙꼬 없는 찐빵이지. 근데 imaginary는 어디까지나 머릿속 판타지라는 거, 잊지 마. 유니콘? 미안하지만, 걔네 imaginary 맞아. (울먹)

참고로, 게임 용어로는 ‘lore’랑도 약간 연결될 수 있어. lore는 게임 세계관의 배경 이야기인데, 이 안에 imaginary한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지. 근데 lore는 설정이고, imaginary는 그 설정의 존재론적 상태를 나타낸다고 보면 돼. 존재하지 않는 것!

그러니까 imaginary는 ‘존재하지 않음’ 그 자체를 강조하는 단어라고 생각하면 딱 맞을 거야. 이걸 잘 활용해서 멋진 게임 플레이 보여주라고! (엄지척)

문장에서 문장 부사의 예는 무엇입니까?

도입어, 그러니까 문장 앞에서 길을 터주는 말들이 있지. 이게 문장 전체의 분위기를 잡거나 앞 내용이랑 연결해주는 역할을 해. 그냥 막 쓰는 게 아니라, 독자나 청자가 다음에 나올 내용을 예상하게 도와주는 시그널 같은 거야.

흔하게 쓰는 예시들이 뭐 있냐면:

  • 하지만, 그런데: 이제까지 얘기랑 다른 내용이 나올 때.
  • 사실, 정말로: 뭔가 강조하거나 진짜임을 말해줄 때.
  • 따라서, 그러므로: 앞의 내용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 할 때.
  • 한편: 다른 관점을 보여주거나, 그 사이에 있었던 일을 얘기할 때.
  • 특히: 여러 가지 중에 이걸 딱 짚어서 말하고 싶을 때.
  • 예를 들어: 설명이 어려울까 봐 이해를 돕는 내용을 붙일 때.

이런 도입어들은 문장 맨 앞에 오면 대부분 뒤에 쉼표(,)를 찍어줘. 왜냐? 도입어랑 진짜 본론을 딱 구분해서 읽는 사람이 살짝 숨을 고르고 내용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거든. 이게 글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줘.

꿀팁 하나 주자면, 이런 도입어를 너무 많이 쓰면 오히려 글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까 적절히 쓰는 게 중요해. 꼭 필요한 곳에만 써서 문장을 더 명확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봐.

쉼표는 언제 찍히나요?

쉼표는 글이 버벅거리지 않고 매끄럽게 흘러가게 만드는 핵심 요소임. 시청자들이 네 말을 한 방에 알아듣게 하려면 쉼표 마스터는 필수지.

기본적으로 ‘하지만’, ‘그러나’, ‘그런데’, ‘그리고’ 같은 접속사 앞에 쉼표 박아주는 게 정석 콤보임. 물론 문맥에 따라 좀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여기 들어감.

인벤토리 템 목록 나열하듯이, 똑같은 성격의 단어나 구를 여러 개 줄줄이 늘어놓을 때 그 사이사이에 쉼표로 구분해주는 거. 이건 뭐 기본 중의 기본.

두 개의 간단한 문장을 합쳐서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 때, 마치 두 개의 짧은 액션을 연결해서 긴 콤보를 만드는 것처럼, 그 간단한 문장들 사이에 쉼표로 나눠주는 거지.

‘만약 이렇게 하면, 저렇게 된다’ 같은 구조에서 메인 아이디어 문장과 부가 설명 문장 사이에 쉼표를 찍어주는 거. 그래야 뭐가 중요한 내용이고 뭐가 조건인지 안 헷갈림.

쉼표를 제대로 안 쓰면 네가 전달하려는 의미가 왜곡되거나 아예 딴소리가 될 수 있음. 마치 콜사인을 엉뚱하게 해서 팀원들 꼬이게 만드는 것처럼 치명적일 수 있다고.

글에 쉼표를 적절히 넣으면 숨통이 트이면서 읽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중요한 부분에서 잠깐 멈춰서 강조하는 효과도 줄 수 있어. 글의 완급 조절, 이것도 실력이야.

가끔 문장 맨 앞에 오는 ‘음’, ‘아’, ‘사실’ 같은 감탄사나 삽입구 뒤에도 쉼표를 붙이는 경우가 많아. 이것도 글맛을 살리는 팁이지.

결론적으로, 채팅이나 공지, 아니면 간단한 게임 가이드 쓸 때도 쉼표 하나하나에 신경 쓰면 네 글이 훨씬 명확하고 프로페셔널해 보임. 대충 쓰면 렉 걸린 것처럼 보인다고.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