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으려는 당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겁니다. 마치 드넓은 오픈 월드 게임에서 어떤 퀘스트를 먼저 깨야 할지 고민하는 것과 같죠. 제 경험상, 가장 쉬운 언어부터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마치 튜토리얼 퀘스트처럼요.
어떤 언어를 고르냐고요? 마치 RPG 게임에서 직업을 고르는 것과 같죠. 몇 가지 추천 언어가 있습니다:
파이썬(Python): 초보자 친화적인 언어입니다. 마치 스토리 라인이 잘 짜여진 게임처럼, 문법이 쉽고 배우기 쉬워요. 라이브러리도 풍부해서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마치 만능 무기 같은 거죠.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웹 개발에 특화된 언어입니다. 웹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필수죠. 마치 게임의 엔진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심지어 게임 개발까지 가능하죠.
스크래치(Scratch): 블록 코딩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마치 어린 시절 레고를 조립하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죠. 어린이들을 위한 훌륭한 입문 도구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언어들이 있지만, 처음부터 모든 언어를 다 파고들 필요는 없습니다. 마치 게임에서 모든 무기를 다 마스터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요. 하나의 언어를 완벽하게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 메인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 언어를 통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원리를 이해하고, 숙련도를 높이는 거죠.
그렇다고 하나의 언어에만 갇혀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숙련된 프로그래머는 다른 언어도 필요에 따라 습득합니다. 마치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과 같죠. 하지만 핵심은, 먼저 하나의 언어를 제대로 익히는 것입니다. 마치 게임의 엔딩을 보기 위해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는 것과 같죠.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첫 번째 언어를 선택하고, 튜토리얼 퀘스트를 시작하세요! 당신의 게임, 아니, 프로그래밍 여정은 이제 시작입니다.
가장 쉽고 고액 연봉을 받는 기술직 일은 무엇인가요?
가장 가볍고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술 직업? 경험이 필요 없는 기술 분야 고수익 직업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입니다. 미국 노동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5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평균 연봉은 110,140달러였습니다.
하지만, 이 숫자는 평균일 뿐이며, 실제 수입은 지역, 전문 분야, 그리고 무엇보다 당신의 기술 숙련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경험이 없더라도, 온라인 코스, 부트캠프, 그리고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쌓는다면 단기간 내에 경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끊임없이 배우고, 문제를 해결하며, 자신만의 경쟁력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은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웹 개발, 모바일 앱 개발, 게임 개발 등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집중하여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다른 개발자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넓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파이썬과 C++ 중 뭐가 더 쉬워요?
파이썬 vs C++… 어떤 게 더 쉬울까? 솔직히 말해서, 겉보기에는 파이썬이 훨씬 쉽지. C++ 문법이 훨씬 복잡하니까. 마치 어린아이 그림책과 두꺼운 철학 서적의 차이랄까? 파이썬은 직관적이고 간결해서, 프로그래밍 입문용으로 최고야. 마치 레고 블록처럼 쉽게 조립하고 코드를 실행할 수 있지.
근데, C++는… 좀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해. 마치 복잡한 기계 장치를 직접 조립하는 느낌이랄까? 물론 처음에는 어렵고, 에러도 많이 나고, 좌절감도 들 거야.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을 거치면서 얻는 지식은 정말 값어치가 있어. 메모리 관리, 포인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이런 개념들을 C++을 통해 깊이 있게 이해하면,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게 훨씬 쉬워질 거야. 마치 바둑의 기본기를 배우면, 체스도 금방 익힐 수 있는 것처럼 말이지.
물론, 둘 다 장단점이 있어. 파이썬은 빠른 프로토타입 제작,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에 강하고, C++는 시스템 프로그래밍, 게임 개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해. 마치 요리사가 칼과 국자를 모두 능숙하게 다루는 것처럼, 두 언어를 모두 익혀두면 프로그래밍 실력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거야.
결론적으로, “쉬움”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르다는 걸 기억해. 파이썬으로 시작해서 프로그래밍의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좋고, C++로 하드코어한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도전하는 것도 멋지지. 중요한 건,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고 꾸준히 노력하는 거야. 마치 등산처럼, 힘든 길을 오르면 더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법이니까!
파이썬을 처음부터 얼마나 공부해야 할까요?
파이썬, 배우고 싶다고? 그냥 책상에 앉아서 10시간? 으하하! 그래, 그렇게 할 수 있지. 쪼렙 시절 탈출하려면 말이야. 주 10시간? 그건 그냥 몸 푸는 스트레칭 수준이다. 진짜 개발자로 폼 잡으려면, 최소한 그 이상은 박아야지.
1년? 겉핥기만 할 생각이면 가능하다. 하지만 정글의 법칙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책, 강의? 그런 건 기본이지. 그거 다 파고, 깃허브에서 코드도 베껴보고, 직접 코드도 짜보고, 오류도 잡아봐야 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프로젝트’다. 뭔가를 만들어 봐라. 웹사이트, 게임, 데이터 분석… 뭐든지 좋다. 실패해도 괜찮다. 실패 속에서 배우는 게 진짜다.
그리고 잊지 마라. 파이썬은 끝이 없다. 계속 배우고, 계속 성장해야 한다. 1년 뒤에 ‘나 이제 파이썬 좀 한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 너는 ‘아직 멀었다’는 걸 깨닫게 될 거다. 각오해라. 넌 이제 전쟁터에 발을 들여놓은 거다.
IT를 처음부터 배울 수 있나요?
IT, как и киберспорт, – это большая арена, где всегда есть место новичкам. Да, освоить IT с нуля реально. В мире IT столько направлений, что ты можешь найти свою “игру”: от разработки игр до анализа данных, как анализировать повторы с матчей в киберспорте. Практикум – твоя “тренировочная база”. Там ты найдешь курсы по разным специальностям, как гайды по героям. Важно помнить: портфолио – это твой “скилл”, который докажет работодателю твой уровень, как статистика матчей для тренера. Реальные проекты – это твои “катки”, чем больше, тем лучше.
Java와 C++ 중 무엇이 더 쉬워요?
자, 겜창들아! Java vs C++, 이거 찐 궁금하지? 결론부터 말한다. Java가 훨씬 쉽다.
난이도: Python보다는 어렵지만, C++보다는 껌이지. 아, C#이랑 엄청 비슷하다. 문법도 그렇고, 배우는 난이도도 거의 똑같다고 보면 돼.
솔직히 말해서, C++는 지옥이야. 메모리 관리, 포인터, 컴파일 에러… 아찔하지 않냐? Java는 가비지 컬렉션이란 친구가 알아서 해줘서, 그런 스트레스는 덜 받지. 물론, 렉은 좀 먹을 수 있지만…
Java의 장점:
- 플랫폼 독립적이야! 윈도우, 맥, 리눅스… 어디든 돌릴 수 있지.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응, 그거 기본이지! 코드 재사용하기도 좋고, 유지보수도 편해.
- 안정성! 예외 처리도 잘 되어있고, 널 포인터 익셉션 같은 거, 거의 안 볼 수 있어.
C++의 장점:
- 성능! 게임이나 시스템 프로그래밍에서는 아직도 짱이지.
- 메모리 컨트롤? 니 맘대로 해봐! (근데 실수하면 훅 간다…)
어떤 걸 선택할지는 니가 뭘 만들고 싶은지에 달려있어. 게임 만들 거면 C++도 생각해봐야겠지만, 웹 개발이나 안드로이드 앱 만들 거면 Java가 훨씬 쉬울 거야. 아니면, 그냥 Python이나 JavaScript 써!
초보 프로그래머는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초보 프로그래머에게 필요한 기본기는 마치 오픈월드 RPG 게임의 필수 스킬과 같습니다. 먼저, 게임의 언어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숙달이 중요합니다. 마치 영어, 한국어, 일본어처럼 다양한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죠. 파이썬, 자바, C++ 등 다양한 언어를 맛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언어는 게임 장르처럼 특기가 다르거든요.
다음은 코드 작성 능력입니다. 퀘스트를 수행하듯,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코드 작성은 필수입니다. 마치 스킬 트리를 찍듯, 코드를 깔끔하게 작성하고, 오류를 찾아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코드 가독성은 마치 인터페이스 UX처럼, 다른 사람들과 협업할 때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기본 알고리즘은 마치 게임 내 전략과 같습니다. 정렬, 탐색, 그래프 등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마치 몬스터를 잡기 위한 공략법처럼, 알고리즘을 익히면 복잡한 문제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학은 게임의 물리 엔진, 밸런스, 그리고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마치 게임의 세계관을 이해하는 것처럼, 수학적 지식은 프로그래밍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선형대수, 미적분, 통계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적 지식을 꾸준히 학습하면 더욱 강력한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습니다.
C++와 C# 중 무엇이 더 어려워요?
C++가 C#보다 더 어렵다고? 솔직히 말해서, C++의 문법은 롤(LOL)의 챔피언 스킬 콤보보다 더 복잡해. 파이썬이나 C#은 그냥 쉬운 캐리(Carry) 챔피언 같지. 하지만 C++은 게임의 모든 기초를 다지는 튜토리얼 같은 거야! C++을 제대로 파악하면, 다른 언어들은 마치 롤에서 숙련된 유저가 새로운 챔피언을 배우는 것처럼 쉬워질 거다.
C++은 메모리 관리, 포인터 같은 개념들을 배우면서 게임의 전략, 전술을 이해하는 것과 비슷해. 처음엔 어렵겠지만, 마스터하면 어떤 게임이든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줄 거야. 마치 프로게이머가 되는 것처럼 말이지! C++을 통해 프로그래밍 이론을 제대로 배우면 다른 언어들은 그냥 서브 스킬(Sub-skill)처럼 느껴질 거야.
C++는 죽어가는 언어인가요?
C++… 죽어가는 언어?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마치 오래된 유물처럼 취급받지만, 사실은 강력한 마법 주문처럼 여전히 살아 숨 쉬는 언어죠! 2025년에도 C++는 현역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그 마법의 힘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단순히 오래되었다는 이유로 낡은 갑옷 취급하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C++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마치 숙련된 대장장이가 만든 검처럼, 성능이 매우 뛰어나고,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튼튼한 방패처럼, 안정성이 뛰어나죠. 마치 불멸의 기사처럼, C++는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C++를 제대로 다루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마치 강력한 마법 주문을 사용할 때처럼, 세심한 주의와 정확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C++의 주요 매력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 성능: C++는 하드웨어에 직접 접근하여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마치 날카로운 검처럼, CPU의 모든 힘을 끌어낼 수 있죠.
- 범용성: 게임 엔진, 운영 체제, 임베디드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마치 만능 열쇠처럼, 거의 모든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안정성: 메모리 관리, 예외 처리 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여, 튼튼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 견고한 성벽처럼, 오류로부터 보호해줍니다.
C++를 배우는 여정은 쉽지 않지만, 그 보상은 매우 큽니다. 마치 위대한 마법사가 되는 길처럼, 끊임없는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결국 강력한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C++는 단순한 언어가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키는 마법의 도구입니다!
그럼, C++를 이용하여 어떤 멋진 것을 만들 수 있을까요?
- 게임 엔진 (Unreal Engine, Godot)
- 운영 체제 (Windows, macOS, Linux)
- 금융 시스템
- 고성능 과학 계산
- 그리고 여러분의 상상력으로 만들어낼 모든 것!
C++는 아직도 살아있으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우리 곁에 머물 것입니다. 마치 불멸의 전설처럼 말이죠!
가장 수요가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인가요?
자,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수요, 이 바닥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아시죠? 제가 몇 년 동안 이쪽에서 굴렀는데, Python이 지금 제일 잘 나갑니다. 1등!
그 다음은 JavaScript, 2등. 웹 프론트엔드, 백엔드, 뭐 안 쓰이는 데가 없죠. 짱입니다.
3등은 Java. 튼튼하고, 기업에서 많이 씁니다. 안정적인 선택이죠.
4등, Typescript. JavaScript의 상위 호환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코드 관리 훨씬 편해져요.
5등, C#. 게임 개발이나, 윈도우즈 애플리케이션 만들 때 많이 쓰이죠.
6등은 PHP. 웹 개발, 특히 서버 쪽에서 아직도 많이 쓰입니다.
7등 C++. 속도, 퍼포먼스 중요하면 C++죠. 게임 엔진 같은 데 많이 쓰입니다.
마지막으로 8등 C. C는… 저보다 더 오래된 형님들이 많이 쓰시죠.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기본!
한 달 안에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을까요?
열정과 올바른 자원을 활용한다면, 프로그래밍 언어 하나를 배우는 데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치 게임에서 레벨 디자인을 배우는 것과 같죠. 핵심은 ‘학습 곡선’을 이해하고, 목표를 작게 나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파이썬을 배우고 싶다면, ‘변수, 조건문, 반복문’을 먼저 마스터하고, 그 다음 ‘함수, 클래스’로 확장하는 식으로요. 튜토리얼, 온라인 코스, 연습 문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마치 게임 내 아이템을 얻고, 조합하여 더 강력한 스킬을 얻는 것처럼요. 또한, 게임 분석가의 관점에서 보면, 어떤 언어를 배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 개발에 특화된 언어(C#, C++)를 선택할 수도 있고, 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언어(파이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캐릭터’ (당신의 목표)에 맞는 ‘클래스’ (언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이썬을 얼마나 배워야 합니까?
파이썬? 쥬니어가 되려면 닥치고 주 10시간 이상 갈아넣어라. 레벨업 가이드? 책, 강의, 온라인 코스 다 씹어먹어. 최소 1년은 잡고 덤벼야 겨우 기본기 다지는 거다.
핵심 팁: 문법은 튜토리얼 퀘스트, 자료구조/알고리즘은 레이드, 프레임워크는 최종 보스. 챌린지 모드 (프로젝트)는 필수, 실력 급상승 보장. 깃헙은 장비창, 코드 리뷰는 파티플레이. 에러는 죽음의 문턱, 구글링은 부활 스크롤.
꾸준함이 답이다. 딴짓하지 말고 파이썬에 모든 걸 쏟아부어라. 시간 투자 대비 효율? 그런 건 잊어라. 실력은 노력에 정비례하지 않는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깰 수 있다. 잊지 마라, 쥬니어가 끝이 아니다.
30일 안에 파이썬을 배울 수 있을까요?
자, 30일 안에 파이썬을 마스터하고 싶다고? 흥미로운 도전이군! 목표는 단순하다. 실제 프로젝트를 구축하면서 파이썬을 배우는 것. 각 개념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마치 던전을 탐험하듯 하나씩 정복해 나갈 것이다. 이 여정은 단순히 문법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파이썬의 강력한 힘을 직접 느끼고 활용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다음 30일 동안 우리는 다음을 정복할 것이다:
- 웹 스크래핑의 예술: 거의 모든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한다. JavaScript로 동적으로 생성되는 내용도 예외는 아니다. 마치 마법처럼 웹 페이지의 숨겨진 정보를 손쉽게 획득하는 능력을 얻게 될 것이다.
- 자동화의 마법사: 다양한 유형의 자동화를 위한 자신만의 파이썬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 지루한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고, 삶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짜릿함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준비되었는가? 그럼, 지금부터 파이썬 여정을 시작해 보자! 이 여행은 단순히 코드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30일 후, 당신은 파이썬의 힘을 깨닫고, 무한한 가능성을 탐험하게 될 것이다.
파이썬과 C++ 중 무엇을 배우는 게 더 좋을까요?
C++ и Python, как два заклятых друга из разных эпох, чьи пути пересекаются в мире программирования. Python, будто мудрый старец с простым языком, легко читается, словно старая добрая книга. Его синтаксис – песня, а не загадка, идеально подходит для тех, кто только начинает свой путь в кодинге. Особенно он силен в области машинного обучения и анализа данных, где его библиотеки – настоящие мастера своего дела.
А вот C++, словно могучий воин, закален в битвах за производительность. Он быстр, как стрела, и может решать задачи, требующие максимальной скорости работы. Его мощь раскрывается в системном программировании, разработке игр и других областях, где важна каждая миллисекунда. Представь себе, что ты создаешь движок для игры: C++ – твой верный меч.
Но это не значит, что один язык лучше другого. Они просто созданы для разных целей. Python – идеальный выбор для прототипирования, быстрого создания проектов и работы с данными. C++ – для сложных, требовательных задач, где производительность – король. Выбор зависит от того, что ты хочешь сделать. Может быть, ты хочешь стать ученым в области машинного обучения? Тогда Python – твой путь. Или же ты мечтаешь создавать игры? Тогда C++ ждет тебя!
Важно понимать, что знание одного языка не исключает изучение другого. На самом деле, многие программисты используют оба языка в своей работе, выбирая инструмент, который лучше всего подходит для конкретной задачи. Поэтому, не бойся экспериментировать и изучать оба! Ведь в мире программирования чем больше инструментов в твоем арсенале, тем больше возможностей у тебя будет.
IT 분야에서 가장 쉬운 직업은 무엇입니까?
IT 분야에서 “가장 쉬운 직업”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꽤 복잡한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은 몇 가지 있는데, 게임 분석가인 제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우선, HR (인사) 관련 직무는 종종 언급됩니다. 특히 리크루터 (채용 담당자)는 IT 인재를 찾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단순히 이력서를 검토하고 면접을 진행하는 것 이상으로, IT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며, 회사 문화에 맞는 사람을 찾는 섬세함이 필요합니다. 게임 업계의 HR은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갖춰야 합니다.
다음은 프로젝트 매니저입니다. 이들은 개발팀과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소통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일정과 예산을 조율합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하고, 팀원들의 사기를 유지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반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게임 개발은 창의적인 작업이기에, 프로젝트 관리가 더욱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PR (홍보) 매니저는 회사의 이미지를 관리하고, 게임을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디어,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게임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게임 업계의 PR은 게임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와, 팬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마케터 또는 SMM (소셜 미디어 마케터) 역시 게임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타겟 유저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략을 개선해야 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Sales) 담당자는 게임의 판매를 담당합니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시장을 분석하며, 매출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게임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 합니다.
카피라이터는 게임 광고, 홍보 문구 등을 제작합니다. 간결하고 매력적인 문구로 게임의 특징을 잘 표현해야 합니다. 게임 용어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디자이너는 게임의 시각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UI/UX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배경 디자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게임의 분위기와 매력을 극대화해야 하며,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디자인해야 합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가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IT 분야, 특히 게임 업계에서 “가장 쉬운 직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 직무마다 고유한 어려움과 요구 사항이 있으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결국, 본인이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꾸준히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연봉이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인가요?
자, 모두들 궁금해하는 그 질문! 2025-2024년도에 돈 쓸어담는 언어, 내가 속 시원하게 알려줄게.
일단, Python. 으음, 말해 뭐해. 파이썬은 여전히 킹갓제너럴이야. 데이터 과학, 머신 러닝, 뭐 안 쓰이는 데가 없어. 연봉? 상상 이상이지.
다음은 JavaScript. 웹 개발에서 빠질 수 없는 놈이지. 프론트엔드, 백엔드 다 커버하니까, 수요가 넘쳐나. 특히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잘 다루면 대우가 달라진다.
Java도 여전히 건재하다. 기업 시스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등 굵직한 프로젝트에서 널리 쓰이지. 다만 경쟁도 치열하다는 거 잊지 마.
Rust, 요즘 핫하게 뜨는 놈이지. 시스템 프로그래밍에서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곳에서 많이 쓴다. 배우기 어렵지만, 연봉은 확실하게 보장되지.
Swift는 iOS 개발의 핵심. 아이폰, 아이패드 앱 만들고 싶으면 무조건 배워야 해. 애플 생태계는 역시 돈이 된다.
PHP는… 아직도 살아있지. 웹 개발, 특히 레거시 시스템 유지보수 쪽에서 수요가 꽤 있다.
근데, 이 모든 건 단순 정보일 뿐이야. 중요한 건 너희들이 뭘 잘하고, 뭘 좋아하는지. 결국,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선택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게 정답이다. 알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