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농사, 제대로 알고 효율적으로 하자! 철, 금, 구리 광석은 제외하고, 모든 광석(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레드스톤 등) 채굴과 제련은 쏠쏠한 경험치 수급원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경험치 부자가 되려면 좀 더 적극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용광로를 이용한 제련은 일반 화로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니 꼭 기억하세요! 가축 사육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돼지나 소는 번식 속도가 빨라 경험치 파밍에 효율적입니다. 마을 주민과의 거래도 잊지 마세요. 레벨이 높은 주민과 거래할수록 얻는 경험치도 많아집니다. 낚시는 운이 좋으면 레벨업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경험치를 주는 보물 상자를 건질 수도 있으니, 꾸준히 낚시대를 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경험치 병을 부수면 그 안에 담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죠. 하지만 효율성을 따지면 좀 비효율적이니, 경험치 병은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숨겨진 경험치 획득처! 바로 업적 달성입니다. 다양한 업적을 달성하면 짭짤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마지막 팁! 강화대에서 마법을 제거하면 경험치를 얻습니다. 하지만 귀중한 장비의 마법을 제거하는 것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으로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정복하세요!
카스 2에서 프라임을 무료로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CS2 프라임 등급을 무료로 얻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죠? 솔직히 말해서, 2021년 6월 이전에 가입한 계정이 있다면 그것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옛날 계정을 찾아보세요. 잊어버린 계정 찾는 방법은 구글링 하면 쉽게 나오니깐요. 혹시나 옛날 계정이 있더라도, 계정이 해킹당하거나 비활성화된 상태일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계정을 찾았더라도, 스팀 가드 설정과 보안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합니다. 프라임 등급은 치팅을 방지하고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니, 만약 무료로 얻지 못하더라도, 돈을 내고라도 구매하는걸 고려해보세요. 게임 경험이 훨씬 좋아질 겁니다.
카스 2 경험치 빨리 올리는 곳 어디?
CS2에서 레벨 빨리 올리고 싶지? 무조건 가야 할 모드는 경쟁전이나 프리미어야. 거기서 라운드 이기고 매치 이기면 경험치 꽤 많이 줘.
근데 좀 더 빠르고 끊임없이 돌리고 싶으면 데스매치나 무기 경쟁도 좋아. 여기선 네 점수랑 플레이 시간에 따라 경험치를 받지.
자, 여기서 진짜 꿀팁! 주간 경험치 보너스가 엄청나. 매주 첫 몇 레벨은 경험치를 훨씬 더 많이 주거든. 그러니까 보너스 활성화돼 있을 때 저 모드들 집중해서 돌려. 보너스 없으면 레벨업 좀 더 걸리고.
보너스 있을 땐 잘하면 1.5~2시간 안에도 한 레벨 뚝딱 할 수 있을 거야. 평균적으론 뭐 이것저것 하거나 보너스 다 썼으면 2.5~3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되고.
뭐든 네가 재밌는 모드 하면서 열심히 플레이하는 게 제일 중요해!
어떤 난이도에서 경험치를 더 많이 얻나요?
난이도가 경험치 획득에 영향을 주는 건 맞아. 이건 단순히 적을 더 많이 때리거나 맞아서 얻는 게 아니야.
높은 난이도는 적 처치나 목표 달성 시 기본 경험치 보상을 더 많이 줘. 이게 핵심이지.
하지만 적들이 훨씬 강력해지고 위험해져서 전투 시간이 길어지고 리스크가 커져. 그래서 킬당 경험치는 높지만, 최고 난이도에서 너무 오래 걸리거나 죽으면 분당 경험치 효율은 오히려 떨어질 수 있어.
결국 효율적인 파밍은 빠르고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를 선택하는 거야. 이게 시간당 경험치 획득량을 극대화하는 거지. 갑옷 경험치 같은 이상한 소리는 잊어. 경험치는 적을 제압하고 게임 목표를 달성하는 데서 오는 거야.
어떤 몬스터가 경험치를 많이 주나요?
경험치 획득 공략
경험치를 대량으로 얻고 싶다면, 쉬운 상대보다는 어려운 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 최고의 경험치 공급원: 엔더 드래곤이나 위더와 같이 처치하기 매우 어려운 거대 보스 몹들이 바로 경험치 광산입니다. 이들을 쓰러뜨리면 다른 어떤 몹보다도 압도적으로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경험치 구슬 회수 원리: 보스 몹을 처치하면 엄청난 수의 경험치 구슬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 구슬들은 자동으로 플레이어에게 끌려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 효율적인 회수 방법: 하지만 구슬이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끌려오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집니다. 모든 경험치를 빠르게 흡수하려면, 보스를 쓰러뜨린 직후 재빨리 경험치 구슬이 드랍된 위치로 이동해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세요. 거리를 좁히는 것이 핵심입니다.
결론적으로, 최종 보스 몹 공략은 단순한 목표 달성을 넘어 캐릭터 레벨을 폭발적으로 올릴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원신 경험치를 빨리 많이 올리나요?
일일 임무는 매일 반드시 해야 하는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캐릭터 경험치와 함께 원석까지 챙길 수 있죠. 특히 모험가 길드 보너스까지 꼭 받으세요. 이걸 안 하면 손해!
비경은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재료나 성유물을 파밍하면서 경험치까지 같이 얻을 수 있는 곳이죠. 특히 계시의 꽃잎(경험치)이나 통찰의 꽃잎(모라) 같은 토벌 비경은 직접적으로 경험치 책을 주기 때문에, 레진이 남으면 꼭 도세요.
모험가 핸드북은 초반에 뭘 해야 할지 알려주는 좋은 가이드입니다. 각 챕터를 완료할 때마다 꽤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주니까, 막히면 핸드북 목표를 확인해 보세요. 초반 성장 속도를 확 올려줍니다.
월드 탐사는 그냥 돌아다니면서 보물상자 열고, 퍼즐 풀고, 퀘스트 하고, 워프 포인트나 신상 활성화하는 것만으로도 모험 경험치가 계속 쌓입니다. 억지로 하는 것보다 탐험 자체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경험치를 버는 방법이죠. 리월이나 이나즈마 같은 새 지역 나올 때마다 쏠쏠해요.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보통 푸짐한 보상과 함께 대량의 캐릭터 경험치 책을 뿌려주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에는 꼭 참여해야 해요. 놓치면 아쉬운 보상이 많습니다.
기행 레벨을 올리는 것도 경험치 수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매주/매일 기행 임무를 완료하면 기행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 보상으로 대량의 모라와 경험치 책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유료 기행 보상이 꽤 짭짤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경험치를 어떻게 많이 얻나요?
특정 광물 채굴 시 경험치를 바로 주는 방식이 초반부에 경험치를 얻는 한 가지 방법인 것은 맞습니다만, 이것만을 강조하는 것은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 방법 전체를 이해하지 못한 초보적인 접근입니다. 물론 레드스톤, 청금석, 다이아몬드, 에메랄드처럼 채굴 즉시 경험치를 주는 광물은 철이나 금처럼 제련이 필요한 것보다 간편하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네더 석영이 개당 3.5의 높은 경험치를 주어 효율적이라는 점은 중요합니다. 네더의 특정 고도에서 스트립 마이닝을 통해 대량으로 채굴하면 상당한 양의 경험치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네더랙은 쉽게 파괴되므로 채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더해집니다.
하지만 경험치를 효율적으로, 그리고 대량으로 얻는 방법은 광물 채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훨씬 더 빠르고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수단들이 있습니다. 가이드라면 이런 부분까지 포함해야 합니다.
- 몹 농장: 특정 몬스터 스포너를 이용하거나, 엔더맨, 골드 블록, 가디언 등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 몹 농장은 게임 후반부에 가장 압도적인 경험치 수급원입니다. 초기 설치에 시간과 자원이 들지만, 한 번 구축하면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경험치를 분당 수십 레벨씩 얻을 수 있습니다.
- 대규모 제련: 돌, 모래, 자갈 등 흔한 블록을 대규모 자동 제련기로 제련하는 것 역시 무시할 수 없는 경험치 수입원입니다. 비록 개당 경험치는 낮지만, 동시에 많은 양을 처리할 수 있어 총량 면에서는 특정 광물 채굴을 능가하기도 합니다.
- 주민과의 거래: 주민, 특히 숙련 단계 이상의 주민과 특정 아이템을 대량으로 거래할 때 상당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농작물이나 종이 등을 대량 생산하여 거래하는 방식으로 경험치를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서 효율적으로 경험치를 얻으려면 게임 진행 단계와 목적에 맞는 다양한 방법을 조합해야 합니다. 광물 채굴은 시작에 불과하며, 진정한 고효율 경험치 획득은 자동화나 시스템 구축에서 나옵니다.
다이아몬드 검 아이디가 몇 번이에요?
다이아몬드 검의 숫자 ID는 276입니다.
이 숫자 ID는 주로 이전 버전의 명령어 시스템이나 특정 데이터 값에서 활용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diamond_sword‘와 같은 아이템 이름(문자열 ID)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른 주요 검 아이템들의 ID 정보도 함께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철 검: 267 (아이템 이름: iron_sword)
금 검: 283 (아이템 이름: golden_sword)
네더라이트 검: 743 (아이템 이름: netherite_sword)
마인크래프트에서 경험치 병을 만들 수 있나요?
Minecraft에서 경험치 구슬을 생성하는 인챈트 병(Bottle o’ Enchanting)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이 아이템은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할 수 없습니다.
생존 모드에서의 주요 입수 경로는 성직자 주민과의 거래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인벤토리에서 바로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석적으로 볼 때, 인챈트 병은 개당 3~11 포인트의 경험치만 제공하며, 주민 거래 비용(에메랄드 등)을 고려하면 몹 타워, 광질, 제련, 혹은 다른 효율적인 거래 등 다른 경험치 획득 방법에 비해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레벨링을 위해 사용하기보다는, 예를 들어 급하게 수리가 필요한 도구에 멘딩(Mending) 효과를 적용하거나 특정 소량의 경험치가 필요한 아주 제한적인 상황에서 활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경쟁적인 생존 환경에서는 핵심적인 경험치 수단으로 의존하기에는 실용성이 떨어지는 아이템으로 평가됩니다.
날카로움 1000 검을 어떻게 지급하나요?
설명:
콘솔 접근: 게임 내에서 T> 키를 눌러 명령어 입력 콘솔을 활성화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게임 환경과 직접 상호작용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
명령어 구성 및 입력: 특정 속성을 가진 아이템을 지급하기 위해 /give>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다음 명령어를 정확히 복사하여 콘솔에 붙여넣습니다.
/give @p minecraft:diamond_sword{Enchantments:[{id:”minecraft:sharpness”,lvl:1000}]}>
참고: `id` 값은 1.13 버전 이후로 네임스페이스를 포함하는 형태(`”minecraft:sharpness”`)가 권장되거나 필수가 되었습니다.
명령어 분석 (게임 시스템 관점):
/give>: 인벤토리에 지정된 아이템을 추가하는 기본 명령어입니다. 게임의 아이템 관리 시스템과 직접 연동됩니다.
@p>: 명령어의 실행 대상을 지정하는 ‘대상 선택자(Target Selector)’입니다. @p>는 명령어를 실행한 플레이어에게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의미합니다. @a>(모든 플레이어), @r>(무작위 플레이어), @s>(명령어 실행 주체) 또는 특정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inecraft:diamond_sword>: 지급할 아이템의 고유 ID입니다. ‘minecraft:’는 아이템이 속한 네임스페이스(여기서는 바닐라 마인크래프트)를 나타내며, ‘diamond_sword’는 다이아몬드 검 아이템 자체를 식별합니다. 게임 자산은 이러한 ID 체계를 통해 관리됩니다.
{Enchantments:[{id:”minecraft:sharpness”,lvl:1000}]}>: 이 부분은 아이템에 대한 NBT(Named Binary Tag) 데이터, 즉 추가적인 속성 정보를 지정합니다. Enchantments>는 아이템에 적용된 인챈트 목록을 담는 태그이며, 그 안의 {id:”minecraft:sharpness”,lvl:1000}> 객체는 단일 인챈트의 상세 정보를 나타냅니다. id> 태그는 적용할 인챈트의 ID(여기서는 날카로움), lvl> 태그는 해당 인챈트의 레벨을 지정합니다. lvl:1000>는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인챈트 테이블, 모루 등)로는 절대 도달할 수 없는 비정상적인 레벨이며, 명령어 사용을 통해 게임 밸런스를 의도적으로 무시함을 보여줍니다.
명령어 실행: 콘솔에 명령어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르면 게임 서버/클라이언트는 명령어를 처리하고 해당 NBT 데이터를 가진 아이템 객체를 생성하여 대상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추가합니다.
결과 확인: 명령어가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대상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날카로움 1000 레벨이 적용된 다이아몬드 검이 지급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얻은 아이템은 테스트, 콘텐츠 제작, 또는 서버 관리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며, 표준 서바이벌 난이도의 도전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경험치 물약을 어떻게 얻나요?
경험치 병 말이지? 이거 얻는 방법이 좀 바뀌었어.
처음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만 얻을 수 있었지. 그러다가 거래 시스템이 생기면서 한때는 사서 주민과 에메랄드로 거래해서 2~4개를 얻는 게 가능했었어. 에메랄드만 충분하면 경험치를 쉽게 수급할 수 있었지.
근데 지금은 아니야. 게임 밸런스 조정 때문에 주민 거래 목록에서 삭제됐어. 지금은 서바이벌 모드에서 주민 거래로는 경험치 병을 얻을 수 없어. 다시 얻기 어렵게 된 거지.
여전히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아이템 목록에 있어서 얼마든지 꺼내 쓸 수 있어. 주로 맵 만들 때나 테스트용으로 사용되지.
실제로 경험치 병 자체가 주는 경험치량은 많지 않아. 직접 몹을 잡거나 광질, 제련하는 것보다 훨씬 비효율적이야.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경험치 병보다는 효율적인 몹 타워나 제련 공장 같은 다른 경험치 수급 방법을 활용하는 게 훨씬 나을 거야.
보통 모드에서 경험치를 얼마나 주나요?
보통 모드에서의 경험치 획득량은 해당 경기에서 획득한 점수의 4.0배로 계산됩니다. 여기서 ‘점수’는 단순히 최종 스코어보드 점수뿐만 아니라 경기 중 킬, 어시스트, 목표 기여, 치유량 등 다양한 행동으로 쌓이는 내부 점수를 의미합니다.
다른 게임 모드의 경험치 획득 방식 및 배율은 게임의 설계 의도와 플레이 특성에 맞춰 다르게 적용됩니다:
경쟁전: 획득 점수가 아닌, 승리한 라운드 수의 30배로 경험치가 지급됩니다. 이는 패배하더라도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경우와의 형평성을 맞추고, 무엇보다 승리에 대한 보상을 강력하게 제공하여 목표 달성을 유도하기 위한 핵심적인 설계입니다. 즉, 점수보다 승리가 경험치 측면에서 훨씬 중요합니다.
데스매치: 획득한 점수의 0.2배가 적용됩니다. 이 모드는 상대적으로 경기가 빠르게 종료되고 킬 중심의 플레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모드에 비해 점수 기반 배율이 낮게 책정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거점 파괴: 획득한 점수의 2.5배가 적용됩니다. 이 모드 역시 목표 기여도가 중요한 만큼, 보통 모드보다는 약간 낮은 배율을 가집니다.
결론적으로, 경험치 획득 효율은 단순히 모드별 배율만 볼 것이 아니라 해당 모드에서의 평균 경기 시간, 평균 획득 점수량, 그리고 특히 경쟁전의 경우 승률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안정적인 경험치 수급을 원한다면 보통 모드가 무난하며,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는 플레이어라면 경쟁전이 이론적으로 가장 높은 경험치 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
원신 60 랭크 후에 어떻게 되나요?
AR 60 찍으면 어떻게 되냐고? 드디어! 드디어 모라를 수급할 수 있는 단계가 오는 거지. 그동안 쌓았던 모험 경험치가 이제 1 대 10 비율로 모라로 자동 전환된다 이거야.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엔드게임 가서 레벨업하고 특성 찍고 성유물 강화하고 나면 모라 엄청 깨지거든? 그때 완전 꿀이야. 물론 주간 상한선은 있지만 그래도 파밍하면서 자연스럽게 모라가 쌓이니까 진짜 편해.
그리고 월드 레벨 조절 기능! 이게 월드 레벨 5 이상부터 가능해지는데, 프로필 들어가서 네 월드 레벨 옆에 뜨는 설명창 같은 거 누르면 월드 레벨을 1단계 낮출 수 있는 옵션이 생겨. 이거 진짜 유용한 게, 예를 들어 보스 잡기 너무 힘들거나 특정 비경 파밍 좀 더 쉽게 하고 싶을 때 쓰면 좋아. 특히 뉴비 친구들 막 시작해서 같이 뭐 깨줄 때 이거 낮춰주면 난이도 확 내려가서 같이 하기 편해진다? 근데 한번 낮추면 다시 원래대로 올릴 때까지 쿨타임이 있으니까 (아마 하루인가 이틀일 거야) 신중하게 써야 돼.
원신 경험치 책을 어떻게 빨리 파밍할 수 있나요?
경험치 책 빠르게 모으는 방법들 핵심만 알려줄게. 이거 보고 따라해라.
- 지맥의 꽃 (계시의 꽃)
이게 경험치 책 파밍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파란색 꽃 보이지? 그거 레진 20 써서 돌면 돼. 월드 레벨 높아질수록 보상 늘어나니까 꾸준히 돌아주는 게 핵심. 레진 녹일 때 효율 제일 좋다.
- 이벤트 보상
기간 한정 이벤트! 이거 절대 놓치지 마라. 이벤트 보상으로 경험치 책 진짜 왕창 뿌린다. 이벤트 열심히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엄청 쌓이니까 이벤트 기간에는 다른 거 제쳐두고라도 달려야 돼.
- 기행 (배틀 패스)
과금 여력이 있다면 진주 기행은 거의 필수다. 경험치 책 효율 미쳤다. 무료 기행으로도 조금 주긴 하니까 기행 임무는 꾸준히 깨서 보상 꼭 챙겨.
- 상자깡
맵 탐사하면서 상자 까는 거. 여기서도 경험치 책 나오긴 하는데 양이 막 엄청나지는 않아. 파밍 주력이라기보다는 탐사 보너스 느낌? 그래도 티끌 모아 태산이니까 보이는 상자는 무조건 열어.
- 모험 등급 보상
모험 등급 오를 때마다 보상으로 경험치 책 꽤 많이 준다. 이건 일회성 보상이지만 초반 육성에 엄청 도움된다.
- 한천의 못 (서리나무)
드래곤스파인 서리나무 레벨 올리면 보상으로 경험치 책 준다. 이것도 모험 등급 보상처럼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거니까 잊지 말고 레벨 올려서 받아둬.
결론적으로 경험치 책은 지맥, 이벤트, 기행 이 세 가지가 가장 확실하고 효율적인 수급처다. 이거 세 개만 잘 챙겨도 캐릭터 육성 문제없을 거다.
어떤 광석이 가장 많이 경험치를 주나요?
광석 제련으로 경험치를 얻는 건 맞지만, 실제로 효율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치 수급원은 극히 제한적이다.
최고의 제련 경험치 효율은 고대 잔해에서 나온다. 개당 경험치 양이 가장 높고, 후반 작업대 업그레이드에 필수적이므로 대량 제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막대한 양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그 다음으로는 금, 특히 심층암 지대나 네더의 원시 금 광석이다. 행운 마법 부여 곡괭이로 채광 시 대량의 원시 금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제련하면 상당한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철이나 구리 원시 광석도 제련 시 경험치를 주기는 하나 양이 매우 적어 주력으로 삼기엔 부족하다. 다만 이들은 원석 블록 상태로는 채광 경험치를 주지 않으므로, 제련이 해당 광물로 경험치를 얻는 유일한 방법이다.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석탄, 청금석, 레드스톤, 네더 석영 같은 광석들은 채광 시 이미 경험치를 제공한다. 이 광석 블록들을 굳이 화로에 넣어 제련하는 행위는 경험치 면에서나 시간 면에서나 비효율적이다. 해당 광물로 얻는 경험치는 채광 과정에서 확보하는 것이 정석이다.
요약하자면, 제련 경험치는 고대 잔해와 대량의 금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다른 광석들은 채광 자체로 경험치를 얻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경험치 물약 1 병은 얼마나 주나요?
경험치 병은 우클릭해서 던지면 바닥에 부딪히면서 경험치 구슬이 터져 나옵니다.
- 하나당 얻는 경험치는 3에서 11 사이로 랜덤이에요. 이게 고정값이 아니라는 게 중요하죠!
- 평균적으로는 개당 대략 7 정도의 경험치를 준다고 보면 됩니다.
- 이건 주로 인챈트 테이블에서 레벨업이 살짝 부족할 때나, 특히 수선 마법 부여가 된 아이템 수리할 때 정말 유용하게 쓰여요.
- 얻는 방법은 주로 사서 주민과의 거래를 통해서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농장 없이 어떻게 빨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나요?
경험치 농장 없이 빠르게 경험치를 얻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역시 광질입니다. 그냥 대충 파는 게 아니라, 어둡고 위험한 동굴을 깊숙이 탐험하거나 계획적인 Y좌표 채광을 하는 거죠. 이게 가장 꾸준하고 직접적인 경험치 수급원입니다. 특히 일부 광물은 캐는 즉시 경험치를 줍니다. 이런 광물 위주로 캐면 효율이 좋습니다.
- 석탄, 청금석, 레드스톤,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네더 석영 등은 곡괭이로 부수는 순간 바로 인벤토리와 함께 경험치 구슬이 뜹니다.
- 특히 초반에는 석탄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기 때문에 초반 경험치 쌓기에 매우 좋습니다.
- 다이아몬드나 에메랄드 같은 고급 광물은 물론 경험치량도 상당하고요.
- 네더에서는 네더 석영이 정말 흔하고 캐기 쉬워서 경험치 파밍에 최고입니다.
- 물론 철광석이나 금광석, 구리 같은 건 캐도 바로 경험치를 주진 않지만, 이런 광물들을 화로에 넣고 구우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질해서 쌓아둔 걸 한 번에 구우면 꽤 쏠쏠한 양의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광질하다 보면 몹들을 필연적으로 많이 만나게 되죠. 동굴 탐험의 꽃은 몹 사냥입니다! 몬스터를 잡는 것 자체도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에요. 특히 동굴 깊숙한 곳이나 우연히 발견한 스포너 근처는 몹이 계속 나오니 안전만 확보된다면 전투로 경험치를 많이 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진행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 주민과의 거래: 특히 숙련도가 올라가면서, 그리고 특정한 이로운 거래를 할 때 상당한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 낚시: 시간은 좀 걸리지만, 낚시를 통해서도 꾸준히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마법 부여된 책 같은 좋은 아이템도 낚을 수 있습니다.
- 결론적으로, 농장 없이 경험치를 벌려면 탐험과 기본적인 생산 활동에 충실하는 게 답입니다. 그중에서도 광질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죠. 동굴에 갈 때는 횃불 잔뜩, 든든한 음식, 그리고 최소한의 전투 장비는 필수입니다!
행운 1000 곡괭이를 어떻게 만드나요?
다이아몬드 곡괭이에 효율 1000 레벨 인챈트를 부여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생존 모드 플레이로는 불가능하며, 주로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명령어 한 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기본 T 키)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give @p minecraft:diamond_pickaxe{Enchantments:[{id:”minecraft:efficiency”,lvl:1000s}]} 1
이 명령어의 각 부분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 /give: 특정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명령어입니다.
- @p: 명령어를 실행한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보통 자기 자신에게 줄 때 사용합니다. 다른 대상 지정자(@a: 모든 플레이어, @r: 무작위 플레이어, @e: 모든 엔티티, 닉네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minecraft:diamond_pickaxe: 지급할 아이템의 ID입니다. 여기서는 다이아몬드 곡괭이입니다.
- {Enchantments:[{id:”minecraft:efficiency”,lvl:1000s}]}: 이것이 바로 아이템에 특별한 정보를 추가하는 부분(NBT 데이터)입니다.
- Enchantments:[]: 이 아이템에 적용될 인챈트 목록을 정의합니다. 여러 인챈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목록 안의 각 중괄호 쌍은 하나의 인챈트를 의미합니다.
- id:”minecraft:efficiency”: 부여할 인챈트의 종류입니다. 여기서는 효율(Efficiency) 인챈트입니다.
- lvl:1000s: 인챈트의 레벨을 설정합니다. 1000은 레벨 값이고, 뒤에 붙은 s는 데이터 타입을 나타내며, 레벨 같은 짧은 정수에 붙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1: 지급할 아이템의 수량입니다. 여기서는 다이아몬드 곡괭이 1개를 의미합니다.
효율 1000 레벨은 일반적인 최대 레벨인 효율 V(5)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이 레벨의 곡괭이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블록을 즉시 채굴할 수 있게 됩니다. 나무 블록, 돌, 심지어 옵시디언까지도 순식간에 파괴하는 엄청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고레벨 인챈트는 게임의 밸런스를 크게 해치기 때문에 주로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건설 작업의 편의를 위해 사용하거나, 특정 서버에서 운영자가 재미 요소로 활용하는 경우 등에 쓰입니다.
이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월드가 치트 허용(Allow Cheats) 설정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