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Horizon Zero Dawn 환경은 맵 곳곳에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지형지물로 가득 차 있어!

  • 남부: 우거진 정글은 은신 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있고, 기계들의 시야를 피해 기습 공격을 펼칠 수 있지. 마치 LoL 정글처럼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자주 발생해.
  • 동부: 추운 숲과 산악 지형은 장거리 저격에 유리한 위치를 제공해. 마치 Overwatch의 Widowmaker처럼 전략적인 포지셔닝이 중요해지는 곳이야. 언덕 꼭대기는 시야 확보에 유리하지만, 동시에 적에게 노출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해!
  • 중부 및 북부: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사막 고원은 자원 채집에 용이하지만, 엄폐물이 부족해서 기계들과의 정면 승부가 불가피해. 마치 StarCraft의 오픈 필드처럼 컨트롤과 유닛 조합이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가 되지.

Horizon Zero Dawn의 다양한 환경은 단순히 배경이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과 전략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야. 각 지역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장비를 사용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해!

호라이즌 제로 던을 클리어하는 데 몇 시간이나 걸려요?

Horizon Zero Dawn 클리어에 걸리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40시간 정도라고 알려져 있지만,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CNET의 제프 바카라는 25시간 만에 클리어했다고 밝혔지만, 이는 메인 스토리에 집중하고 불필요한 탐험이나 사이드 퀘스트를 최소화했을 경우입니다.

만약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60시간 이상 플레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모든 지역을 탐험하고, 모든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고, 모든 수집 요소를 모으고, 완벽한 장비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80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The Frozen Wilds DLC까지 포함하면 플레이 시간은 더욱 늘어납니다. DLC는 메인 스토리 외에 새로운 지역, 퀘스트, 적, 무기, 의상 등을 제공하며, 이를 모두 클리어하는 데 15-20시간 정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Horizon Zero Dawn 클리어에 걸리는 시간은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스피드런을 목표로 하거나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한다면 짧은 시간 안에 클리어할 수 있지만, 모든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하고 게임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배경은 실제 어디인가요?

Horizon Zero Dawn의 무대는 가상의 미래이지만, 그 배경은 현실의 미국 남서부 지역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콜로라도, 유타, 북부 애리조나 일부, 그리고 와이오밍과 몬태나의 아주 작은 지역이 게임 세계에 등장합니다.

콜로라도는 게임 내에서 노라 부족의 영역으로, 눈 덮인 산맥과 울창한 숲이 특징입니다. 노라 부족의 신성한 어머니산은 콜로라도 스프링스 인근의 샤이엔 산의 모습을 차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타는 주로 카르자 부족과 오세람 부족의 영향력 아래에 있습니다. 붉은 사암 협곡과 황량한 사막 풍경은 유타 남부의 캐니언랜즈 국립공원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을 연상시킵니다. 특히 메리디안은 유타주의 모압 지역을 모델로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와이오밍과 몬태나는 바누크 부족이 거주했다고 언급되지만, 게임 내에서는 직접적인 탐험이 제한적입니다. 다만, 이 지역의 험준한 산악 지형과 혹독한 기후는 바누크 부족의 생존 방식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최대 레벨은 얼마인가요?

호라이즌 제로 던 만렙은 딱 정해져 있어요! 기본적으로 50 레벨이 최고인데, DLC ‘프로즌 와일드’를 깔면 60 레벨까지 찍을 수 있다는 사실! 렙업 방법은 완전 다양해요. 닥사냥, 그러니까 기계들 열심히 잡는 건 기본이고요. 밴딧 캠프 털어서 정의구현하는 것도 쏠쏠합니다. 메인 퀘 말고 서브 퀘스트 깨는 것도 경험치 꽤 주고요. 헌터 트라이얼, 사냥터에서 도전 과제 깨는 것도 렙업에 도움이 많이 돼요. 팁 하나 드리자면, 초반에는 스토리에 집중하면서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하고, 나중에 레벨이 좀 막힌다 싶을 때, 헌터 트라이얼 공략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 레벨업이 훨씬 쉬울 거예요. 특히 ‘프로즌 와일드’ 지역 퀘스트는 경험치를 많이 주니까 60렙 찍고 싶으면 꼭 클리어하세요!

사람들이 Horizon: An American Saga를 왜 싫어하는 걸까요?

Horizon: An American Saga 말이지? 딱 보면 ‘캐릭터 너무 많고, 스토리 라인 복잡하다!’ 이러잖아. 근데 그거 완전 롤(LoL) 프로씬 보는 눈 없다는 거지. 사가라는 장르 자체가 원래 챔피언 풀 넓고, 포지션 싸움 치열하고, 운영 전략 다변화되는 게 핵심이야. 캐릭터 하나하나가 다 스킬셋 다른 챔피언이라고 생각해 봐. 스토리 라인은 맵 곳곳에서 벌어지는 소규모 교전(skirmish)이고. 그걸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팀(이야기) 승리(전체적인 메시지)로 이끌어가는 게 감독(감독=영화 감독)의 역량인 거고. 캐릭터 많고 복잡하다고 징징거리는 건, 챔피언 160개 넘는 롤 안 해본 놈들이나 하는 소리라는 거지. 오히려 그 다양성 속에서 숨겨진 전략, 빌드업, 인간 관계 보는 맛이 있는 건데. 이해도가 딸리는 거지, 딱 보면.

엘로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은 무엇인가요?

에일로이(Aloy)는 네덜란드 개발사 게릴라 게임즈(Guerrilla Games)가 제작한 오픈 월드 액션 RPG, <호라이즌 제로 던(Horizon Zero Dawn)>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의 주인공입니다.

에일로이는 독특한 배경 설정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문명이 멸망하고 기계 생명체가 지구를 지배하는 먼 미래, 부족 사회에서 태어났지만, 태어날 때부터 이방인 취급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운동 능력과 생존 기술, 그리고 “포커스(Focus)”라는 고대 기술 장치를 사용하여 기계의 약점을 파악하고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그녀가 세계의 진실을 밝히고 부족을 보호하는 여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에일로이는 활, 창, 슬링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기계 생명체와 싸웁니다. 그녀는 또한 함정을 설치하고 은신술을 사용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 방식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에일로이의 성장과 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게임의 중요한 요소이며, 플레이어는 스킬 트리와 장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에일로이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에일로이의 캐릭터 디자인은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의 강인함과 지적 호기심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단순히 영웅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고뇌와 갈등을 겪는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플레이어에게 깊은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에일로이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여성 주인공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호라이즌> 시리즈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호라이즌 최고 레벨은 얼마예요?

호라이즌 제로 던의 레벨은 단순히 숫자가 아닙니다! 레벨 업은 에일로이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죠. 최대 레벨은 기본 게임에서 50, 프로즌 와일드 DLC에서 추가로 10, 총 6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얻는 스킬 포인트는 다양한 스킬 트리에 투자하여 에일로이의 플레이 스타일을 완전히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프레데터” 스킬 트리는 은신 능력을 강화하여 적을 소리 없이 암살하는 데 특화될 수 있게 해줍니다. 반면, “사냥꾼” 스킬 트리는 활과 함정 사용 능력을 향상시켜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죠.

스킬은 단순히 수치적인 능력치 향상에 그치지 않고, 게임 플레이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패시브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조용히 움직여 적에게 발각될 확률을 줄이거나, 전리품 획득량을 늘리거나, 활 조준 시 시간을 느리게 만드는 스킬들은 전투와 탐험 모두에서 에일로이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60레벨을 달성했다고 해서 성장이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내에는 강력한 장비와 모드들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에일로이의 능력치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챌린지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드들은 희귀하고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60레벨 이후에도 꾸준히 에일로이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호라이즌은 왜 평이 안 좋아요?

리뷰어들이 짚는 공통적인 문제점은 ‘호라이즌’이 너무 많은 것을 시도하고 각 시도마다 실패한다는 거예요. 마치 뷔페처럼 여러 음식을 조금씩 가져왔는데,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된 맛이 없는 느낌이죠. 너무 많은 등장인물과 이야기가 얽혀 있어서 집중하기 힘들고, 보고 나면 텅 빈 느낌이 들 수 밖에 없어요.

특히, 서부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여러 인물들의 시점을 번갈아 보여주는 방식은 드라마 시리즈에 적합할 수 있지만, 영화 한 편에 담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 같아요. 각 인물들의 이야기가 깊이 있게 다뤄지지 못하고 표면적으로만 흘러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어렵게 만들죠.

또 다른 문제는 영화의 톤앤매너가 일관성이 없다는 점이에요. 어떤 장면에서는 심각한 드라마를 보여주다가, 갑자기 액션 장면이 튀어나오면서 몰입도를 깨뜨리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톤의 불균형은 관객들이 영화에 온전히 빠져드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호라이즌’은 야심찬 프로젝트였지만,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다 오히려 완성도를 떨어뜨린 아쉬운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작품에서는 좀 더 집중된 스토리텔링과 연출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제로 던보다 더 큰가요?

Horizon Forbidden West, 전작 Zero Dawn 대비 맵 크기 자체는 약간 더 큽니다. 하지만 단순히 맵 크기만 늘린 게 아니라, 밀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즉, 돌아다니면서 발견할 수 있는 컨텐츠가 훨씬 풍부해졌다는 거죠. 마치 스타크래프트에서 맵이 약간 커졌는데, 멀티가 엄청 많아진 느낌이랄까요? 전략적 중요도가 높아진 거죠. 중요한 점은, ‘기계 사냥’이 Forbidden West에서 훨씬 중요해졌다는 겁니다. 단순히 때려잡는 게 아니라, 제작에 필요한 재료 수급이 핵심이거든요. Apex 몬스터를 잡아서 레어 재료를 얻어야 최강 장비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Zero Dawn에서는 그냥 지나쳤던 기계들도, 이제는 파밍 루트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마치 LOL에서 정글 몹 캠프 효율적으로 도는 것처럼요. 제작 시스템을 고려하면, 사냥 스킬 빌드 최적화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겁니다.

엘로이의 모델은 누구인가요?

에일로이? 완전 매력적인 캐릭터지! 디자인이랑 성격 칭찬 엄청 받았잖아.

성우는 미국 배우 애슐리 버치야. 목소리 진짜 찰떡이지? 연기력 덕분에 에일로이가 더 생생하게 느껴져.

그리고 비주얼 모델은 네덜란드 배우 한나 획스트라를 참고했어. 얼굴 골격이나 분위기가 에일로이랑 진짜 비슷해.

개발자들이 인터뷰에서 밝혔는데, 한나 획스트라의 사진을 보고 영감을 많이 받았다고 하더라고. 그녀의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이미지가 에일로이 캐릭터에 잘 반영된 것 같아.

참고로, 에일로이의 땋은 머리나 복장은 다양한 부족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대. 게임 내 배경인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맞춰서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거지.

그리고 호라이즌 제로 던이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둘 다 해봤으면 알겠지만, 에일로이의 성격 변화도 눈여겨볼 만해. 전작에서는 생존에 급급했다면, 후속작에서는 더 넓은 세상을 구원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지.

종합적으로 보면 에일로이는 뛰어난 성우 연기, 매력적인 모델, 그리고 잘 짜여진 스토리 덕분에 탄생한 역대급 게임 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

호라이즌은 현실에 존재하나요?

Horizon: An American Saga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은 아니지만, “Horizon”이라는 지명 자체는 현실에 존재할 가능성이 큽니다.

현실의 Horizon은?

텍사스 주에 Horizon City라는 실제 도시가 있습니다. 영화가 서부극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영화의 배경이 텍사스 주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게임적 관점: 맵 디자인과 배경 설정

오픈 월드 게임을 많이 플레이해본 트레이너로서 말씀드리자면, 게임이나 영화 속 지명은 실제 지명을 참고하여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Horizon City의 지형, 역사, 문화적 특성이 영화 속 Horizon의 맵 디자인이나 배경 설정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탐험 요소: 숨겨진 이야기 찾기

만약 영화가 Horizon City를 모티브로 했다면, 영화 속에 Horizon City와 관련된 이스터 에그나 숨겨진 이야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Horizon City의 역사적 사건이나 인물을 찾아 영화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탐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엘로이에게 반한 사람은 누구야?

Horizon Forbidden West: Burning Shores DLC에서 드디어 게이머들이 오랫동안 궁금해했던 에일로이의 로맨스 가능성이 현실화되었습니다. 주인공 에일로이는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인 세이카와 연애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었죠. 세이카는 이전 Horizon 게임 시리즈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인물로, Burning Shores DLC에서 에일로이의 새로운 동반자이자 잠재적 연인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이머는 에일로이와 세이카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면서, 단순히 동료 이상의 감정을 느끼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두 사람의 관계는 깊어질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에일로이의 캐릭터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특히, 게임 업계에서 성소수자 캐릭터의 비중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에일로이의 로맨스 선택지는 Horizon 시리즈의 진보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동시에, 다양한 게이머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일본 여자 게임?

“일본 게임인데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는 게임”이라고 물으신다면, 오토메 게임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오토메 게임(乙女ゲーム, Otome Game)은 ‘소녀’라는 뜻의 일본어 단어 ‘오토메(乙女)’에서 파생된 용어로, 주로 여성 유저를 타겟으로 제작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지칭합니다.

오토메 게임의 핵심은 단순히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남성 캐릭터들과의 로맨스를 발전시키고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여성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고, 호감도를 쌓아 특정 남성 캐릭터와 엔딩을 맞이하게 됩니다.

오토메 게임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매력적인 남성 캐릭터: 다양한 성격과 배경을 가진 미남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선택 기반 스토리 진행: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분기되며, 엔딩이 달라집니다.
  •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성우 연기: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유명 성우들의 풀 보이스 연기가 몰입도를 높입니다.
  • 다양한 장르와의 결합: 로맨스 외에도 판타지, 역사, SF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되어 더욱 풍성한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오토메 게임은 일본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콘솔, 모바일, PC)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토메 게임으로는 박앵귀(薄桜鬼), 암네시아(AMNESIA), 검이 그대(剣が君) 등이 있습니다.

만약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일본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토메 게임을 한번 플레이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라이즌 4편은 언제 출시되나요?

아, Horizon 4요? 그거 2018년 10월 2일에 나왔었죠. 근데 그거 아세요? 2024년 12월 15일에 모든 디지털 스토어에서 내려갔어요. 완전 삭제! 왜냐구요? 라이센스 때문이에요. 개발사들이 파트너랑 맺은 라이센스 계약이 만료된 거죠. 씁쓸하죠?

근데 Horizon IP 자체가 끝난 건 아니에요! Horizon 5가 잘 돌아가고 있잖아요. 그리고 포르자 자체가 레이싱 게임계의 큰 형님 격이라, 시리즈는 계속 나올 겁니다. 다만, Horizon 4의 특정 차량이나 사운드트랙 같은 요소들이 라이센스 문제로 돌아오기 힘들 수도 있다는 거죠. 아쉽지만… 어쩔 수 없어요. 라이센스 만료는 게임계에서 흔한 일이니까요.

제로 던에서 가장 높은 레벨은 무엇입니까?

Horizon Zero Dawn의 레벨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경험치 획득: 몬스터 사냥, 퀘스트 완료 등을 통해 경험치를 얻고, 충분한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이 상승합니다. 기본적으로 레벨 50이 최대 레벨이지만, Frozen Wilds DLC를 설치하면 최대 레벨이 60으로 확장됩니다. 경험치 기반으로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포인트는 10입니다.
  • 스킬 포인트 획득: 레벨 업 외에도 특정 퀘스트와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를 통해 에일로이의 다양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요 퀘스트 및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는 4입니다. 이는 레벨 업을 통한 스킬 포인트 획득 외 추가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필요한 경험치 양이 증가하므로, 후반부에는 효율적인 사냥 전략이나 경험치 부스팅 아이템 활용이 중요합니다. 또한, DLC 콘텐츠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도전적인 몬스터와 퀘스트를 제공하므로, 레벨 60 달성을 위한 추가적인 동기 부여가 됩니다.

호라이즌 2 나올까요?

Horizon 2 나온다는 썰은 찌라시 수준이 아님. 코스트너 옹이 돈 문제 땜에 엄청 고생했지만, 2024년 말에 ‘Horizon: Chapter 2’ 무조건 나온다. 1편 평이 박살났어도 IP 파워 믿고 밀어붙이는 거임. 3편, 4편 제작까지 이미 확정났다는 얘기까지 도는 거 보면, 넷플릭스 드라마처럼 시리즈 전체 판권을 계약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음. 게임으로 나올지, 영화/드라마로 나올지는 아직 미지수. 다만, 1편 반응 감안하면 AAA 게임 제작은 리스크가 너무 큼. 영화 IP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나, 1편의 단점을 보완한 콘솔/PC 게임, 둘 중 하나가 될 확률이 높다고 봄.

호라이즌은 왜 망했어?

야, “호라이즌” 망한 이유? 간단하지.

1. 장르 선택 미스:

  • 서부극 자체가 요즘 시대에 안 먹혀. 오픈 월드 게임처럼 자유도가 높고 스토리가 촘촘해야 하는데, 영화는 그게 안 되잖아.
  • 케빈 코스트너 네임 밸류도 예전 같지 않아. 예전 “늑대와 춤을” 시절 생각하면 오산이지.

2. 게임적 요소 부족:

  • 서부극은 원래 개척, 생존, 부족 간의 갈등 같은 요소가 핵심인데, 예고편만 봐도 그런 게 제대로 안 느껴져.
  • “레드 데드 리뎀션 2″처럼 묵직한 스토리텔링이랑 현실적인 액션이 있어야 몰입도가 올라가는데, 그런 깊이가 없어 보여.

3. 마케팅 실패:

  • 트릴로지라는 거창한 계획만 앞세우고, 첫 번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제대로 못 끌어올렸어.
  • 차라리 게임처럼 세계관을 확장해서 IP를 키웠어야지. 영화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해.

4. 시대착오적인 연출:

요즘 관객들은 화려한 CG나 액션에 익숙한데, “호라이즌”은 너무 고전적인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려고 해. 넷플릭스 드라마 수준의 연출로는 극장 관객들을 사로잡을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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