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ZD 스토리 길이는 얼마나 되나요?

Horizon Zero Dawn의 메인 스토리만 빠르게 진행한다면 약 2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는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몰입감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진정한 매력은 방대한 오픈 월드와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수집 요소, 그리고 강력한 기계 몬스터들과의 전투에 있습니다. 100% 완전 클리어를 목표로 모든 콘텐츠를 즐기려면 대략 61시간 이상이 필요하며, 이는 숙련된 게이머에게도 상당한 도전 과제가 될 것입니다. 특히, 모든 종류의 기계 몬스터를 처치하고, 모든 헌팅 그라운드에서 최고 기록을 달성하고, 모든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게임 난이도에 따라 플레이 시간은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울트라 하드’ 난이도에서는 적의 공격력이 훨씬 강력해지고 자원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기 때문에, 100% 클리어에 80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에 숨겨진 비밀 같은 게 있나요?

호라이즌 제로 던에는 숨겨진 요소들이 꽤 많죠. 그 중 하나가 고대 유물 “용기”인데, 자세히 보면 헬가스트 헬멧이 그려진 커피 머그잔입니다. 단순한 이스터 에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Guerrilla Games의 과거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서입니다.

Guerrilla Games는 호라이즌 제로 던을 개발하기 전에 킬존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킬존은 미래 전쟁을 배경으로 헬가스트라는 독특한 적 세력을 등장시키는데, 바로 그 헬가스트 헬멧이 커피 머그잔에 그려져 있는 겁니다. 즉, 호라이즌 제로 던 안에 킬존의 흔적을 숨겨놓은 거죠.

이 “용기”는 맵 곳곳에 숨겨져 있으며, 모든 “용기”를 수집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수집하는 것뿐만 아니라, Guerrilla Games가 과거에 어떤 게임을 만들었는지, 그리고 그들의 게임 개발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이런 숨겨진 요소들을 찾는 것이 호라이즌 제로 던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맵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Guerrilla Games가 숨겨놓은 다른 비밀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호라이즌 3편이 나올까요?

Deadline의 정보에 따르면, 코스트너와 공동 작가 존 베어드가 쓴 Horizon 3부와 4부의 각본은 이미 준비 완료 상태임.

코스트너는 2024년 5월, Horizon 3부 촬영이 이미 시작되었지만, 1부 영화의 칸 영화제 데뷔 참석을 위해 촬영을 일시 중단해야 했다고 밝혔음. 마치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을 앞두고 연습을 멈추고 팬미팅에 참석하는 프로게이머 같은 상황! 경기력 유지를 위해선 밸런스가 중요하지. 3부 촬영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각본 완료와 초기 촬영 시작으로 봤을 때 제작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음. 마치 스타크래프트2에서 초반 빌드 오더를 완벽하게 수행하고 멀티를 확보하는 모습과 같다고나 할까? 하지만 제작 중단이라는 변수가 발생했으니, 이후 제작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 함. 마치 급작스러운 패치로 인해 메타가 바뀌는 것처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같은 맵인가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맵은 전작인 호라이즌 제로 던보다 훨씬 더 넓습니다. 개발진 인터뷰에서 공식적으로 확인된 사항이죠. 단순한 크기 비교를 넘어,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다양한 생태계와 지형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드넓은 사막, 울창한 정글, 험준한 산맥, 그리고 심지어 물속 탐험까지 가능해졌습니다.

맵이 확장되면서, 새로운 기계들과 독특한 부족을 만날 기회도 늘어났습니다. 전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챌린지와 스토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맵 크기만 커진 것이 아니라, 탐험의 깊이와 몰입도가 훨씬 깊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엔딩이 몇 개 있나요?

호라이즌 제로 던 엔딩은 하나뿐이야, 얄짤 없어. 분기점 따위 없다고 보면 돼. 하지만 게임 플레이하면서 퀘스트 깨고 사람들 만나잖아? 이 녀석들이 막판 전투에 짠! 하고 등장해서 에일로이를 도와줘.

이게 게임 플레이 자체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아니야. 막강한 버프를 준다거나 그런 건 아니거든. 그냥 든든한 아군이 늘어난다는 느낌적인 느낌? 숫자가 많아지면 뭔가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효과는 있겠지?

그리고 중요한 건! 이 아군들을 전부 모으면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트로피 헌터라면 절대 놓칠 수 없지.

그럼 어떻게 해야 이 녀석들을 다 모을 수 있냐?

  • 사이드 퀘스트 꼼꼼하게 클리어: 이게 핵심이야. 퀘스트 설명 잘 읽어보고, NPC들 대화 하나하나 놓치지 마. 뭔가 떡밥이 있다 싶으면 무조건 물고 늘어져야 해.
  • 메인 퀘스트 진행 중에도 주변 탐색: 메인 퀘스트만 쭉 밀지 말고, 주변에 보이는 물음표 퀘스트는 무조건 찍먹 해봐. 예상치 못한 곳에서 숨겨진 조력자를 발견할 수도 있어.
  • 전투 전에 꼭 확인: 막판 전투 돌입하기 전에, 퀘스트 로그 다시 한번 훑어봐. 혹시 놓친 퀘스트는 없는지, 안 만난 사람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게 중요해. 한번 전투 시작하면 되돌릴 수 없으니까!

쉽게 말해서, 호라이즌 제로 던은 오픈 월드 탐험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돼. 그냥 스토리만 따라가지 말고, 맵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보는 게 진정한 꿀잼이지. 트로피도 얻고, 스토리도 풍성하게 즐기고, 일석이조 아니겠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제로 던보다 더 큰가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제로 던보다 큰가요? 표면적으로는 약간 더 큽니다. 맵 크기 자체는 미미하게 증가했지만, Guerrilla Games는 맵 전체에 흩뿌려진 콘텐츠의 ‘밀도’를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다시 말해, 탐험할 가치가 있는 포인트, 챌린지, 수집품, 숨겨진 이야기들이 훨씬 더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다는 의미죠.

게다가,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기계 사냥의 중요성이 훨씬 더 커졌습니다. 제로 던에서는 사냥이 선택적인 요소였지만,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장비 업그레이드, 새로운 무기 제작, 다양한 물약 제조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특정 기계의 특정 부위를 특정 방식으로 파괴해야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재료들이 많아졌고, 이를 통해 장비를 최적화하고 Aloy의 생존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사냥’을 넘어 ‘전략적 사냥’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 축을 이룹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포비든 웨스트의 기계들은 훨씬 더 다양한 부품을 가지고 있으며, 각 부품은 특정 약점과 저항력을 가집니다. 스캔을 통해 약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탄약과 전술을 사용하여 약점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기계의 냉각 장치를 파괴하면 과열을 유발하여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키거나, 특정 갑옷 부위를 제거하여 그 아래에 숨겨진 약점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이런 전략적인 접근 방식은 전투를 훨씬 더 흥미롭고 보람 있게 만들어줍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을 클리어하는 데 몇 시간이나 걸려요?

Horizon Zero Dawn 클리어 시간? 40시간? 웃기지 마. 그건 튜토리얼 끝낸 시간이고.

평균적인 라이트 유저 기준으로 메인 퀘스트만 대충 밀면 40시간 정도 걸릴 수 있겠지. 하지만 진짜 게이머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 스토리만 달리면: 25시간? 쌉가능. Джефф Бакалар? 그럴수도. 하지만 모든 컷씬 스킵, 빠른 이동 극대화, 전투 최소화해야 한다. 재미는 보장 못 함.
  • 적당히 파고들면: 60-80시간. 퀘스트, 수집 요소, 약초 채집, 기계 몬스터 사냥 등등. 무기 개조, 방어구 업그레이드 전부 신경쓰고, 사진 모드까지 즐기면 시간 순삭.
  • 하드코어 유저: 100시간 이상. 모든 퀘스트, 모든 수집 요소, 모든 기계 몬스터 최고 난이도로 격파, 완벽한 스킬 트리, 최적화된 장비 세팅. 트로피 100% 달성까지 생각하면… 끝이 없다.

게다가 DLC The Frozen Wilds 추가하면 최소 15-20시간 더 늘어난다. 새로운 지역 탐험, 새로운 기계 몬스터, 새로운 퀘스트 라인까지.

팁:

  • 난이도 설정은 매우 어려움 이상으로 시작해라. 그래야 긴장감 유지되고 전투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스킬 트리는 사냥꾼, 생존자, 약탈자 골고루 찍어라. 특정 빌드에만 집중하면 후반에 후회한다.
  • 로프캐스터는 필수. 강력한 기계 몬스터는 묶어놓고 약점 공략해야 쉽게 잡을 수 있다.
  • 집중 스킬 활용은 기본. 느린 화면으로 약점 부위를 정확히 조준해야 효율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오버라이드는 신의 한 수. 기계 몬스터를 아군으로 만들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라.

결론: Horizon Zero Dawn은 시간을 들이면 들일수록 재미있는 게임이다. 40시간? 그건 입문 코스일 뿐이다.

HZD에서 에일로이는 몇 살인가요?

Horizon Zero Dawn에서 에일로이의 나이는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게임 초반부는 에일로이가 어린 시절을 보내는, 일종의 튜토리얼 역할을 하는 프롤로그입니다. 이 프롤로그는 6년의 시간을 다루죠. 이후 에일로이는 부족에서 추방당한 채, 12년 동안 성장하며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훈련을 받습니다. 즉, 플레이어가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할 때, 에일로이는 18세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Horizon Zero Dawn의 전체 스토리 라인이 정확히 얼마나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지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개발사인 Guerrilla Games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러 정황 증거와 게임 내 시간의 흐름, 에일로이의 여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대부분의 팬들은 게임 전체 스토리가 약 1년 정도 지속된다고 추측합니다.

물론, 이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 퀘스트를 얼마나 많이 수행하는지, 월드 탐험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는지 등에 따라 게임 클리어까지 걸리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메인 스토리에 집중한다면, 에일로이는 18세에서 19세 사이의 나이에 Horizon Zero Dawn의 주요 사건들을 경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Horizon Forbidden West에서는 19세 이상의 에일로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Horizon은 엔딩이 몇 개 있나요?

Horizon 시리즈 엔딩 갯수? Forbidden West 멀티 엔딩 없다는 얘기 나오는데, 맥코우 피셜로는 “결말이 존나 강렬하고 인상적”이라 이거 하나로 충분하대. 딴겜들 보면 엔딩 여러개 억지로 넣어서 뇌절치는 경우 많잖아. 오히려 선택과 집중으로 퀄리티 뽑아내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솔직히 Horizon 스토리는 존나 복잡해서 굳이 엔딩 분기 만들 필요 없을듯. 스토리 이해도 따라 감동 차이 존나 클거 같은데, 여러 엔딩으로 퉁치면 몰입도만 떨어진다. 핵심은 “하나의 완벽한 엔딩”이다. 제작진 역량 믿어봐야지.

호라이즌 4편은 언제 출시되나요?

Horizon 4탄 발매에 대한 궁금증, 확실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Horizon 4탄은 2018년 10월 2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게임을 더 이상 플레이하거나 구매할 수 없게 되었죠.

2024년 12월 15일에 모든 디지털 스토어에서 판매가 중단되고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이는 개발사에서 파트너들과 맺은 라이선스 계약이 만료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의 차량 라이선스가 문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실제 차량 모델을 게임 내에서 사용하려면 자동차 제조사들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야 하는데, 이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 더 이상 해당 차량을 게임에 포함할 수 없게 됩니다. Horizon 시리즈는 수많은 차량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라이선스 문제는 게임의 존속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Horizon 4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중고 실물 디스크를 구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기능은 이미 종료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Horizon 시리즈의 미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차기작 개발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Horizon 시리즈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에일로이를 누가 좋아해?

Horizon Forbidden West: Burning Shores DLC에서 엘로이의 로맨스 가능성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시리즈 내에서 중요한 변화입니다. 엘로이는 세이카라는 새로운 캐릭터와 연애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는 게임 내에서 젠더 표현의 다양성을 넓히는 긍정적인 움직임으로 평가됩니다. 세이카는 Burning Shores에서 처음 등장하는 캐릭터이므로, 그녀의 배경과 엘로이와의 관계 발전 과정이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엘로이와 세이카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분석은 메타 게임 전략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엘로이가 특정 스킬이나 장비 획득에 세이카와의 관계 레벨이 영향을 미친다면, 이는 게임 공략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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