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100% 완료? 약 120시간 예상. 기본 게임 90시간, 팬텀 리버티 30시간 추가.
난이도는 업적 획득에 영향 없음. 어떤 난이도에서도 모든 업적 달성 가능.
팁:
- 빌드 최적화 필수: 초반 빌드 선택이 후반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신중하게 선택해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 예를 들어, 넷러너 빌드는 해킹 능력에 집중하여 전투 시간을 단축하는 전략이 효과적.
- 미니맵 활용: 탐색 시간 단축에 필수적. 주요 목표 및 수집품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효율적인 루트를 계획해야 함.
- 빠른 이동 활용: 지도상의 여러 지점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이동 시간을 최소화.
- 버그 주의: 발견 시, 게임 재시작 또는 패치 확인 필요. 진행 상황을 자주 저장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음.
- 업적 가이드 활용: 누락된 업적을 최소화 하기 위해 꼼꼼한 업적 가이드를 참고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
추가 정보: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 및 탐험 수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음. 완벽한 100% 달성을 위해서는 꼼꼼한 진행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수적.
알렉스랑 사이버펑크에서 술 마시는 게 나을까?
알렉스랑 술 마시는 거? 걍 스킵해도 됨. 퀘스트 진행에 아무 영향 없어요. 대화 옵션 선택은 그냥 분위기 띄우는 용도고, 알렉스랑 얘기 끝나면 바에서 나가면 퀘스트 완료. 굳이 술 마시는 선택지 고르고 시간 낭비할 필요 없다는 거죠. 경험치도 없고, 아이템도 없고, 스토리 분기점도 없으니 빨리 다음 퀘스트로 넘어가는 게 효율적입니다. 사실 이런 선택지는 그냥 개발자가 넣어놓은 플러스알파 요소라고 보시면 돼요. 그냥 넘어가도 게임 진행에 아무 문제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런 선택지는 항상 스킵하는 편입니다. 시간은 금이니까요.
알렉스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사이버펑크2077에서 앨리스와의 잠자리는 불가능합니다. 게임 내에서 비는 여러 여성 캐릭터들과 친밀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앨리스와의 열정적인 댄스 장면도 그중 하나죠.
하지만 중요한 점은, 새로운 캐릭터들과는 로맨스나 성적인 관계를 맺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본편에 등장하는 주요 여성 캐릭터들과의 관계 발전은 가능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들과의 깊은 관계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 게임 내 로맨스 시스템은 주로 주요 스토리 라인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 개발사에서 새로운 캐릭터 추가와 관련된 로맨스 시스템 확장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습니다.
- 모드를 통해 일부 변경이 가능할 수 있지만, 안정성이나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앨리스와의 잠자리는 불가능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가능성이 낮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러시아에서 사이버펑크 2077을 살 수 있나요?
현재 러시아 및 벨라루스 계정으로는 Cyberpunk 2077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유통사의 결정에 따라 게임 구매 및 선물 수령이 금지되었습니다. 이는 게임 시장의 지정학적 요인과 관련된 제재 조치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이러한 제재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게이머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특히 Cyberpunk 2077과 같은 기대작의 접근성에 제약을 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e스포츠 생태계에도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러시아 및 벨라루스 출신의 게이머 또는 스트리머들이 해당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 및 참여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구매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대안적인 구매 경로를 모색하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참고: VPN 사용 등 우회 접속을 통한 구매는 서비스 이용 약관 위반에 해당할 수 있으며 계정 정지 등의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에서 알렉스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서 알렉스와의 잠자리는 불가능합니다. DLC 퀘스트 라인에서도 알렉스(싱어) 또는 솔로몬 리드와의 로맨스는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임 내 로맨스 시스템의 한계로 인해, 플레이어는 특정 NPC와의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단지, 선택에 따라 알렉스의 바에서 함께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정도의 교류만 가능합니다. 이는 게임의 주요 스토리라인에 집중하기 위한 개발진의 의도로 해석될 수 있으며, 다른 NPC들과의 관계 구축에도 비슷한 제약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로맨스를 기대하며 게임에 접근하는 유저라면 다소 실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개발 초기 단계에서 로맨스 시스템 확장에 대한 언급이 있었으나, 최종 버전에서는 대부분의 NPC와의 관계가 플라토닉 레벨에 머물렀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100% 사이버펑크에 도달하려면 몇 시간이 걸립니까?
사이버펑크 2077 완벽 클리어까지 걸리는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한다면 약 26시간이면 충분하지만, 모든 컨텐츠를 즐기고 100%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106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6시간에는 메인 스토리, 사이드 퀘스트, 길거리 이벤트, 모든 콜렉션 아이템 수집, 모든 무기 및 차량 획득, 모든 엔딩 감상 등 모든 활동이 포함됩니다. 특히, 숨겨진 퀘스트나 이스터 에그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니, 완벽주의자라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토리 중심 플레이어라면 26시간 안에 주요 스토리와 몇몇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깊이 있는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들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100% 완벽 클리어를 목표한다면 넉넉한 시간 확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자신만의 속도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든, 나이트 시티의 매력에 빠져들 준비만 되어 있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 PC에서 사이버펑크 2077의 용량은 얼마입니까?
사이버펑크 2077 PC 2024년 용량: 업데이트 2.0 대비 가이드
2.0 업데이트 용량: 약 56-57GB 예상
업데이트 후 총 용량: 89GB 이상 예상 (기존 설치 용량 포함)
업데이트 적용 시점: 9월 21일 (02:00 MSK)
유의 사항: 업데이트 전 충분한 저장 공간(90GB 이상)을 확보하십시오. SSD 사용을 권장합니다. HDD 사용 시 로딩 시간이 현저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9월 26일 유료 확장팩 “팬텀 리버티” 출시 예정. 확장팩 설치 용량은 별도이며, 총 용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및 확장팩 설치 전 게임 파일 백업을 고려하세요.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팁: 업데이트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려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다른 다운로드 작업을 중지하십시오. 스팀 또는 GOG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경고: 업데이트 후 게임 내 설정 및 세이브 파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게임 공식 웹사이트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나마 사람과 자는 게 가능해요?
사이버펑크 2077에서 파남 팔머와의 로맨스는 남성 V 캐릭터로만 가능합니다. 여성 V로 플레이하는 경우, 파남과의 관계는 친구 이상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게임 중간에 캐릭터 성별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파남과의 로맨스를 위해서는 주요 스토리 미션들을 진행하면서 그녀와의 유대감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그녀의 과거와 가족, 그리고 알데칼도스 부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퀘스트 선택지에서 그녀의 감정을 배려하고, 그녀의 신념을 존중하는 대답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단순히 매력적인 선택지를 고르는 것보다, 파남의 성격과 가치관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남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퀘스트나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파남 관련 정보와 팁들을 참고하여, 최대한 그녀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관건입니다. 단, 모든 선택지가 로맨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친구로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남과의 특별한 관계를 원한다면, 그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진심으로 대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 전략이 아니라, 파남이라는 캐릭터의 깊이 있는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알렉스에게 리드를 죽였다고 말하면 어떻게 될까요?
킬링 문 엔딩에서 리드를 죽이고, 싱잉 버드를 달에 보냈다면, 몇 게임일 후 알렉스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더 모스 바에 초대받게 되죠.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낮에 방문하면 밤까지 바깥 테이블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이는 게임 내 중요한 이벤트 트리거 중 하나이며, 알렉스와의 관계 발전에 직결됩니다. 리드 살해는 게임의 주요 갈등과 플레이어의 도덕적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결정이며, 이후 스토리 진행과 알렉스와의 관계, 그리고 싱잉 버드의 운명과도 깊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선택은 게임의 후반부 전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밤에 방문하는 것과 낮에 방문하는 것의 차이는 단순히 대기 시간의 차이를 넘어, 알렉스와의 대화 내용, 그리고 이후 개방되는 퀘스트나 이벤트에 차이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게임 플레이에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뷔는 몇 살이에요?
V (뷔), 1995년 12월 30일생, 29세. 레벨업 완료.
스텟:
- 직업: 아이돌 풀콤보 (가수, 작사가, 댄서, 배우, 사진작가, 모델 – 멀티플레이어 끝판왕)
- 출신지: 대구 (숨겨진 보스 등장 지역)
- 국적: 대한민국 (고난이도 컨텐츠 플레이 가능)
특징:
- 매력적인 보이스: 치명적인 데미지. 보스전 필수 아이템.
- 뛰어난 퍼포먼스: 무적 상태 돌입 가능. 관객들 기절 시키는 궁극기 보유.
- 다재다능: 다양한 컨텐츠 클리어 가능. 숨겨진 스테이지 해금 키.
- 비주얼: 압도적인 외모. 게임 내 최고 레벨의 캐릭터.
추가 정보: 방탄소년단 멤버. 수많은 팬덤 보유. 글로벌 랭킹 상위권 유지 중.
사이버펑크 2077에서 조니와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조니 실버핸드와의 로맨스는 불가능하다. 그는 네 머릿속 레릭 칩에 새겨진 의식 데이터일 뿐, 현실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그런 건 게임 시스템상 지원하지 않는다.
본격적인 로맨스는 보통 게임의 2막부터 시작되며, 일부 가벼운 관계(인연)와는 구분해야 한다.
성공적으로 관계를 발전시키면, 로맨스 상대는 게임의 최종 에필로그에 등장하며 엔딩에 영향을 미친다.
동시에 여러 명과 깊은 관계를 맺을 수는 없다. 오직 한 명과만 진지한 로맨스가 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로맨스 가능한 상대는 네가 캐릭터 생성 시 선택한 V의 체형과 목소리 조합에 따라 결정된다.
여성 체형 & 여성 목소리 V: 주디 또는 리버
남성 체형 & 남성 목소리 V: 팬앰 또는 케리
이 외의 체형/목소리 조합으로는 주요 로맨스가 불가능하다. 가벼운 관계(메레디스 스타우트 등)는 주요 로맨스와는 별개이며 엔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2025년 러시아에서 사이버펑크를 어떻게 살 수 있나요?
지금 Steam에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나요?
17살에 같이 자도 돼요?
러시아 법규 시스템 관점에서 보자면, 특정 ‘행동’에 대한 처벌 유무는 여러 ‘규칙’에 따라 달라집니다. 질의하신 내용은 형법의 특정 조항(제134-135조)과 관련이 깊습니다.
해당 규칙에 따르면, 처벌의 ‘대상 레벨(연령)’은 18세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조항에 의해 처벌받는 주체는 18세 이상인 사람입니다. 따라서 17세끼리의 자발적 성관계 자체는 러시아 형법의 이 조항만으로는 처벌받지 않는 ‘액션’으로 간주됩니다. 18세 미만 당사자에게 책임을 묻는 규칙은 이 문맥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특정 관계 유형(예: 근친)에 대한 별도의 직접적인 처벌 메커니즘(규칙)은 러시아 형법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는 점도 시스템 상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중요 추가 정보: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러시아라는 특정 ‘서버/지역’의 규칙 세트입니다. ‘성적 자기결정 동의 연령(Age of Consent)’을 포함한 관련 법규는 국가(‘서버’)마다 극심하게 다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동일한 상황이 완전히 다른 법적 결과(‘패널티’, ‘게임 오버’ 등)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항상 해당 지역의 ‘규칙 세트’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사이버펑크 개발에 7년이나 걸렸나요?
«사이버펑크» 개발 기간이 7년이나 걸린 이유? 그거 핵심 문제는 역시 최적화였어. 진짜 골치 아팠던 부분이지.
특히 구형 콘솔들, 그러니까 PS4나 Xbox One에서 제대로 돌아가게 만드는 게 거의 불가능했던 거야. 게임 스케일이 너무 컸고 요구 사양이 엄청났으니까.
다들 기억할 걸? 출시 초기에 게임 상태가 얼마나 처참했는지. 버그는 말할 것도 없고, 프레임 드랍 때문에 플레이 자체가 힘들어서 결국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려버리기까지 했잖아.
최고 사양 PC에서도 완벽하진 않았어. 어느 정도 돌아가긴 했지만, 자잘한 버그나 기술적인 문제들이 계속 나왔거든.
결국 7년이라는 긴 시간은 그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어떻게든 새로운 세대 콘솔(PS5, Xbox Series X/S)이나 진짜 하이엔드 PC에서라도 플레이 가능하게 만들려고 발버둥 친 시간이었다고 보면 돼.
사이버펑크를 한 번의 회차로 100% 클리어할 수 있나요?
1회차에 100% 완료? 당연히 가능하지. 못할 게 뭐가 있나?
100% 완료라는 건 결국 나이트 시티의 모든 콘텐츠를 싹 쓸어 담는 걸 말한다.
- 메인 스토리
- 모든 중요 서브 퀘스트
- 모든 의뢰 (Gigs)
- 모든 NCPD 스캐너 사건 (NCPD Scanner Hustles)
- 그리고 모든 차량 구입까지.
시간은 꽤 걸린다. 대충 70-100시간은 잡아야 할 거다. 이건 네가 얼마나 빨리 돈을 벌어서 비싼 차들을 다 살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효율적으로 움직이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콘텐츠 양 자체가 엄청나서 이 정도 시간은 당연하다.
출신 성분이나 성별 같은 건 100% 완료 자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초반 진행이나 몇몇 대화 분위기만 조금 다를 뿐, 모든 핵심 콘텐츠는 어떤 걸 선택하든 동일하게 접근할 수 있다.
가장 큰 bottleneck은 돈, 특히 모든 차량을 사는 데 들어가는 천문학적인 유로달러다.
- 효율적인 돈벌이가 필수 중의 필수다.
- 가장 쉬운 건 NCPD 스캐너 사건들을 싹 다 밀어버리는 것. 경험치와 돈을 동시에 준다.
- 의뢰 보상도 꾸준히 챙겨야 하고.
- 제작(Crafting)을 활용한 노가다도 여전히 유효한 방법이다.
쓸데없는 옷이나 무기 사는 데 돈 낭비하지 말고, 일단 차량 구입부터 최우선으로 해라. 그래야 100% 트로피를 볼 수 있으니까.
마지막으로,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게 중요하다. PvP에서처럼 동선 짜고, 빌드 확실히 짜서 전투 시간을 단축하고, 빠른 이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라. 지도 보면서 다음 목표까지의 최적 루트 파악하는 건 기본이다.
남캐로 주디 공략 되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서 주디 알바레즈와의 로맨스에는 명확한 조건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여성 캐릭터여야 합니다.
이는 외모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포함합니다.
주디와의 로맨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성 신체와 여성 목소리를 갖춘 캐릭터를 생성해야 합니다.
남성 캐릭터는 외모나 목소리에 상관없이 주디와의 관계를 우정 이상으로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여성 외모에 남성 목소리를 조합하는 것 역시 이 로맨스 라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는 개발사가 주디 캐릭터의 성적 지향을 고정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로맨스 가능한 캐릭터들(예: 팬앰을 위한 남성 신체)이 다른 조합을 요구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주디는 두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여성 캐릭터에게만 열려 있습니다.
주디와의 로맨스가 목표라면, 캐릭터 생성 시 이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냉전은 사이버펑크에 있었습니까?
네, 사이버펑크 세계관에도 냉전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현실의 역사와 결정적으로 달라지는 지점이 바로 이 냉전의 끝자락, 특히 1990년대 즈음입니다.
사이버펑크에서도 냉전 종식과 함께 소련이 몰락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 여파는 달랐죠. 원문에 언급된 것처럼 핵무기가 암시장에 퍼지는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이 시점부터 현실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역사가 전개됩니다. 1990년대 이후 연대기는 더욱 가파르게 우리 세계와 멀어지며, 94년 미국의 붕괴, 국가 권력을 능가하는 거대 기업들의 등장, 그리고 21세기를 규정하는 끔찍한 기업 전쟁 등으로 이어지며 우리가 아는 ‘사이버펑크’의 모습이 완성되는 기반이 됩니다.
그러니 냉전 자체는 있었지만, 그 이후의 세계가 완전히 달라졌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이버펑크의 미래는 바로 이 다름에서 시작된 겁니다.
리드를 죽이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까요?
리드를 죽이는 선택? 이거 진짜 중요한 분기점이야. 마지막 대면할 때인데, 여기서 만약 네가 무기를 싹 꺼내든다? 그럼 바로 슬로우 모션 딱! 들어가면서 전투 시작이야. 여기서 머뭇거리거나 못 죽이면 리드가 널 먼저 쏴버리고… 그럼 뭐? 로드각이지. 그러니까 총 꺼냈으면 무조건 리드를 처리해야 살아남아.
자, 이렇게 리드를 죽이는 건 결과적으로 송버드를 살리는 길이야. 그리고 이 선택이 너를 지팡이 왕 (King of Wands) 엔딩으로 이끌지. 이 엔딩은 송버드가 생존하는 엔딩 중 하나야. 만약 리드를 살리거나 총을 꺼내지 않으면 송버드를 넘기게 돼서 다른 엔딩으로 가거든. 그러니까 리드 처리는 송버드 생존, 지팡이 왕 엔딩으로 가는 핵심 트리거라고 보면 돼. 전투가 바로 시작되니까 긴장 빡 하고 준비 잘해야 해!
지금 스팀에서 게임을 살 수 있나요?
네, 러시아에서 스팀은 여전히 공식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하지만 2025년부터는 비자, 마스터카드를 포함한 해외/국내 신용카드 결제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게임을 구매하냐고요? 걱정 마세요! 러시아 유저들은 주로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건 QIWI나 WebMoney 같은 현지 전자지갑 서비스 이용입니다. 이 지갑들을 통해 스팀 지갑에 충전하는 방식이죠.
러시아 이동통신사를 사용한다면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지갑을 충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온라인에서 스팀 기프트 카드(지갑 코드)를 구매해서 등록하는 방식도 활발하게 사용됩니다.
이런 다양한 대체 결제 수단들을 통해 여전히 스팀에서 원하는 게임을 구매하고 라이브러리를 늘릴 수 있답니다!
한번 구매한 게임은 평소처럼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